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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명님 강의 2013년 4월 6일 용신은 돌파구다. 戊土
본인의 사주로 알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1.직업을 알 수 있습니다. (배우자 때문에 직업이 달라지지는 않습니다.)
2.부부관계를 알 수 있습니다. (궁합이 나쁘다고 이혼하지도 않습니다.)
3.금전관계를 알 수 있습니다. (배우자가 누구냐에 따라 수익의 차이가 생기지 않습니다.)
4.자식의 성패도 알 수 있느냐 인데 일부분만이 가능합니다.
이 중에서 1.2.3번은 배우자와 관계없이 내 팔자로 결정되어지지만 4번은 부부의 팔자가 있어야 자식의 성공도를 알 수 있습니다.
예문 1 예문 2
庚辛丁壬 男 丙壬戊乙 女
午酉未寅 午辰寅巳
부모 사주를 보고 자식의 성공도를 아는 것 보다는 자식의 성공도는 자식의 사주를 보아야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부모의 영향력으로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이 함께 있습니다.
자식이라고 해서 꼭 긍정적이고 잘하는 좋은 점만을 닮지 않고 잘 못된 점도 가져갑니다.
혹은 부모가 성공하여 잘난 것이 자식에게 나쁘게 영향을 끼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무조건 부모가 잘 된 것을 자식이 가져가지만은 않습니다.
부모의 장점을 받아 가려면 자식의 사주도 길신으로 되어야 한다.
부모가 부자이고 그 부를 내려 받으려면 길신이 있어야 합니다.
그렇다고 부모와 사이가 좋은 것이라고 하지는 않고 장점을 따간 것입니다.
부모의 단점을 따 가져가는 것은 흉신입니다.
살신의 기본기는 단점을 따라가고 대체로 전쟁이다.
자식의 사주가 흉신격이면 부모의 단점이나 잘 못된 점을 닮으며 부모는 흉신자식을 미워하고 부아니면 모와 사이가 좋지 못한데 이유는 부모입장에서 보면 우려스럽고 걱정스럽고 불편한 단점들이 많이 있어서입니다.
흉신은 위태로운 아이로 보고 길신은 근심이 덜 되는 아이로 봅니다.
흉신이나 살신으로 태어난 아이는 부모와 사이가 좋기는 어렵습니다.
길신은 동산을 많이 받아가고 흉신은 부동산을 많이 받아 갑니다.
그러므로 부모가 부자가 아니면 흉신은 받아 갈 것이 없습니다.
길신은 부모가 부자가 아니어도 받아갈 수 있는 여러 가지의 가변성이 많습니다.
흉신은 부모와 친하게 지내기 힘들지만 부모가 부자라면 친하게 지내라고 해주어야 합니다.
흉신의 단점인지 장점인지는 가를 수 없지만 다행히 부모 중 한 쪽 과는 친하게 지냅니다.
길신은 부동산 못 받지 않고 동산 부동산가리지 않고 받아오지만 흉신은 부동산을 가져옵니다.
부잣집에서 태어난 미성년자인 흉신들은 물질적으로 혜택을 받기가 쉽지 않지만 길신은 물질적으로 혜택을 받고 삽니다.
운명이란 것은 원인과 결과가 있습니다.
격은 시작입니다.(원인)
- 운명학에서는 과정이 생략된 것입니다.(과정)
용신은 결과입니다.(결과)
운명학은 과정이 없으므로 그렇게 될 뿐입니다.
과정이란 것은 인간세상에서만 있는 것이라서 열심히 사는 것일 뿐입니다.
사주학적으로 끝이 안 좋은 사람에게는 열심히 살았다고 위로해 준다.
현재는 힘들지만 끝이 좋을 사람에게는 참으면 결과는 좋을 것이라고 한다.
- 흉신은 과정이 힘 듦니다.
- 길신은 과정이 수월합니다.
예문 1번 상관이 편관과 합하여 머리가 좋습니다.
예문 2번 식신제살도 하고 상관견관도 하였습니다.
- 살을 제했으므로 성공하는 사람으로 결정이 난 것이 되겠습니다.
- 즉 식신이 시작이고 결과는 제살을 한 것입니다.
위 사람들의 자식은 길신으로 태어났기에 집 안 나가는 게 기본이지만 길신이 두들겨 맞았으므로 현실적으로는 집나가서 유학을 가거나 어쩔 수 없이 지방대를 가게 되는 것이 운명입니다.
위 부모 들의 사주만 갖고 자식의 앞날을 예측하기는 곤란하므로 아래의 사주를 보세요.
예문 3
己庚己乙 男
卯戌卯亥
정인격의 길신이라서 부모의 공부 잘하는 장점을 내려 받아와야 하는 것이 됩니다.
정인이란 길신이 보존이 되어야 부모의 장점이 그대로 내려오는데 재극인되고 충 맞아서 공부 못하게 되었습니다.
인성이 일간주위를 포진한 것은 공부를 하겠다는 것인데 卯戌合은 (재성과 인성이 합)이 되어서 포기 못하는 것이고 (재성과 인성충)은 공부를 못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길신이 충맞은 것은 부모의 공부잘 하는 장점을 못 갖고 오는 것입니다.
이 두 가지를 붙여서 통변을 하면 못하는 공부를 포기 못하는 것이 됩니다.
-재성과 인성 충은 공부 못하는 것입니다.
-재성과 합이라는 것은 포기 못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아이에게는 못하는 것과 포기 안하는 것이 있습니다.
이렇게 공부 못하는데 합되어서 포기 못하면 포기시키지 말아야 한다. (재수를 시키라고 한다.)
순리대로 살아야 한다는 것은 팔자에 나쁜 게 있어도 나쁜 것 다 하고 살라는 것입니다.
길신들이 재수한다는 소리를 안 한다. (긍정적이다.)
재수하게 생긴 아이가 재수 안한다면 현실성 없는 얘기를 하는 것이 됩니다.
흉신과 살신들은 비판적이고 비관적인 얘기들을 합니다. (부정적이다.)
이 아이가 직접적으로 묻는다면 재극인 관계를 얘기해 주어야 합니다.
부모님은 당신을 예뻐하는데 당신은 부모님에게 호응을 못 해서 실망을 시킵니다.
길신은 태어날 때부터 부모에게 이쁨 받게 태어난 것입니다.
재극인이 되었다면 그것에 호응을 못하는 것을 말합니다.
결국은 길신이 충맞으면 부모을 실망시키는 아이가 되는 것입니다.
길신은 동산을 잘 받고 부동산을 잘 받는 것은 아니라서 공부 못해도 유학을 갈 것입니다.
못하는 공부를 포기안하지만 부모로부터 학비는 조달 받을 것이고 재수 안하려 하지만 재수는 꼭 합니다.그리고 이런 아이들은 지방대를 가게 됩니다.
이 아이 사주만 보면 돈벌러 가야 할 사람입니다.
그러나 부모의 영향으로 자기 인생이 아니고 살길도 아닌데 끌려가는 것은 길을 잘 못 찾은 것이다.
부모사주가 시원찮으면 아이사주도 망가져야 하는데 부모가 멀쩡하고 아이사주가 망가지면 이렇게 됩니다.
길신으로 태어났어도 길신이 망가지면 부모의 장점을 이어받지 못하여서 잘 못 됩니다.
살신이나 흉신으로 태어난 아이를 성공시키려면 자식과 부모를 분리시켜야 합니다.
분리시키지 않고 같이 계속 놓아두면 부모의 나쁜 단점을 가져가게 됩니다.
부부사이가 불화하여 싸움이 심한데 자식은 살신이나 흉신으로 태어난 아이가 있다면 이 아이도 시집이나 장가를 가서도 똑같이 부모의 전철을 밟습니다.
흉신들이 결혼을 하여 가정이 붕괴되고 하는 것은 부모님이 행복하게 살던 잘된 운명을 가져가지 않고 간혹 언성이 높아지고 싸움하던 못된 운명을 가져가기에 그렇습니다.
그래서 길신들은 살다가 이혼을 해도 재혼을 하지만 흉,살신은 잘 못되면 재혼을 안 하는데 이유는 또다시 잘 못 될까보아서입니다.
인생이란 살다가 보면 喜怒哀樂이 있는데 흉신들은 이중에서 잘 못 된 부분만 가져가려합니다.
길신이라고 결혼해서 행복하게 오랫동안 잘 사냐면 물론 그렇지는 않지만 대체로 길신은 유지 하려고 하지만 흉신들은 대체로 부수려고 합니다.
길신은 양다리를 잘 걸치는데 모든 장점만 취하려고 하다 보니까 양다리를 걸치는 것입니다.
즉 내 배우자의 장점 바깥에 만나는 사람들의 장점을 취하므로 두 집 살림을 하는 것입니다.
흉신은 양다리를 안 걸치고 딱 끊고 다른 남자를 만납니다.
즉 내 배우자나 밖에서 만나는 사람들이나 다 똑 같다고 생각을 하여 그놈이 그놈이란 소리를 한다.
흉신은 머리가 복잡한 것을 안 합니다.
길신은 머리가 복잡해도 이것 저것의 장점을 다가져 가려 합니다.
아버지 재벌 아들은 흉신이면 부정적인 부분을 닮기에 빨리 유학 보내야 합니다.
이유는 재벌이 되기위해서 긍정적인 부분을 닮지 않고 잘못되고 부정적인 부분을 더 많이 닮으려 하기 때문입니다.
흉신아이들은 부모가 잘 해주는 것보다 서운한 것을 먼저 생각하고 장점보다는 단점을 배우기에 유학을 보내야 하는게 좋은데 문제는 흉신이어서 격이 크면 문제가 없지만 부모보다 격이 작으면 잘 안나가려 하는게 문제가 될 것입니다.
길신은 격이 커도 잘 안 나가려 합니다.
흉신격이 부서지면 잘 안 나가고 나가도 할 게 없습니다.
길신으로 태어난 아이의 부모가 잘 안 되었으면 내보내야 합니다.
未月己土는 역용이라고 하는 것이지 월겁이라고 하지도 않습니다.
길신들이 연애의 지속력이 깁니다.
흉신들은 싸워가면서 길게 가는 것이지 행복해하면서 길게 가는 것은 아닙니다.
살신은 인간관계가 괴로움이 기본이라서 조절이 필요합니다.
흉신이란 것은 인간관계 조절이 된 것을 말 하므로 그나마 다행입니다.
살신이란 것은 아예 조절이 안 되었다는 것을 말하기에 결혼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살신으로 태어났는데도 결혼을 했다는 것은 본인의 의사보다 사회적 분위기나 부모의 영향이 큰 것입니다.
그러나 요즘 현시대에서는 본인의 의사가 중요하기에 이런 부분은 빠지는 것 같다.
30-40년 전에는 부모의 사주로 자식의 성공도를 알 수 있지만 요즘은 자식사주로 보는게 빠르다.
못하는 공부를 포기 못하는 것은 고시공부 40넘도록 하는 사람과 같은 짓을 이아이가 하는 것이다.
예문 4
己己戊戊 男
巳未午申
이 사람도 못하는 공부를 포기 못하고 있습니다.
어머니가 가권을 쥐고 있는데 이 사람도 배우자가 가권을 잡는 것을 원한다.
이 사람이 원하게 장점인지 단점인지 알려면 격을 보시면 되는데 흉신격은 단점을 가져다 씀니다.
길신은 부모에게 학비를 받아서 열심히 공부하여 성공하여야 한다.
살신과 흉신은 부모가 부동산을 주었다면 버리지 말고 잘 갖고 있어야 성공하는 지름길 입니다.
예문 5
乙己丙癸 男
亥卯辰卯
재관이 크다.
해묘합 묘진합과 병화와계수가 충이되어 있습니다.
계사년에 이혼소송중이라고 합니다.
습달에 태어난 사람은 경금이 있던가 없던가 배우자가 해주어야 할 일이 있습니다.
조습문제는 본인스스로가 해결을 못하므로 결혼전에는 부모가 해주고 결혼후에는 배우자가 해줘야한다.
조후를 쓰는 사람들은 타인을 이용하거나 이용당하거나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남을 이용하려고 하다가 오히려 당하는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습과 조후라는 것은 상대성이 있는 것입니다.
이 사람들은 서로 배우자를 잘 못 얻은 것입니다.
이 사람은 경금이 없어서 갑갑해도 나가지 못합니다.
예문 6
○庚癸庚 女
○寅未戌
한난 = 물질관계. 돈 이다. 상대성이 있는 것입니다.(귀인 청탁)
조습 = 인간관계. 배우자. 가족. 상대성이 있는 것입니다.
습의 단점이란 것은 아래사항을 본인이 직접 해결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갑갑증이 있습니다.
조직성이 떨어집니다.
친화력도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습달에 태어난 사람들이 남들 앞에 나서서 활동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인신사해라는 것이 역마살이라서 앞에 나서서 활동하는 것이 아니고 조습의 문제에서 벗어나 있기에 그렇습니다.
습달인 자오묘유중에서 육친을 빼고 오행만 따지면 자오가 사람을 더 많이 가리고 묘유가 덜 가립니다.
한난문제와 조습문제는 상대편에게 상당히 의존적입니다.
결혼전에는 부모님이 해결해주고 결혼후에는 배우자가 해결을 해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이분은 본인이 해결 못합니다.
한난조습의 영향을 받고 있는 사람이라면 배우자를 잘 얻어야 합니다.
즉 배우자가 돈 을 잘 벌던지 지식이 높던지 해야 합니다.
이 분에게 있는 경금은 스스로 해결하는 것이 아니고 나갈 구멍을 말합니다.
사주에서 억부용신이 있다고 영원히 돈 문제가 해결되며 가정이 행복하다고 할 수 없는 것과 같습니다.
즉 이러한 기회나 키를 갖고 있는 것을 말할 뿐입니다.
즉 갑갑증 해결 할 사람을 만나는 것입니다.
이혼하려는 이유는 일년에 두번은 외국나가서 바람 쏘이는 일들을 안 하였기 때문입니다.
격이니 한난조습이니 용신이니 하는 것은 해결이 되는 것이 아니고 출구일 뿐입니다.
격이 성격이 되고 크다고 하여 사회적으로 명성과 지위가 죽을 때 까지 유지되는게 아닌 것과도 상통합니다.
이것이 해결이 안 된 사람은 출구가 없어서 스스로 나가지 못함을 의미합니다.
이분에게 경금이 없었다면 갑갑해 하면서도 참고 계속 살았을 것입니다.
조후나 조습이 해결 된 사람은 수틀리면 안 참고 자기 살길 찾아서 다른 데로 갑니다.
조후나 조습을 해결할 오행이 원국에 있다는 것은 상당히 위험한 요소일 수가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부분은 이것을 가진 사람에게 좋은 것이지 같이 사는 배우자에게도 좋은 것이 아닙니다.
내 입장에서 좋으려면 조습이나 조후가 안 된 망가진 사람을 얻어야 할까 봅니다.
예문 7
己甲乙甲 女
巳戌亥寅
사람을 알려면 기본적으로 먼저 하는 게 무엇인가를 보면 됩니다.
재극인이 안되어도 미움 받는 사람들의 예입니다.
살인상생은 다정다감하지 않습니다.
칠살. 효신. 상관은 거만해 보입니다.(조심스럽게 있는 것이지만)
이 사람은 조후가 잘 되어서 힘든 노동일 못합니다.
사회적 입장에서는 일 잘하고 능력이 있지만 가정적 입장에서는 조후가 있는 사람들이 대체로 게으릅니다.
이런 사람은 부자 집으로 시집을 가야 할 것이다.
관이 없어서 싸움을 잘 못하고 사람은 착한데 게으릅니다.
조후나 조습을 해결한 사람들은 살길을 찾는데 그것이 옳은 길만이 아니라 틀리고 잘 못 된길도 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주에 용신이 없다고 해서 잘 못될것도 없습니다.
팔자에 용신이 있다는 것은 시작과 과정도 아니지만 결과적으로 살길이 있느냐를 의미합니다.
즉 어렵고 힘든 일이 있을 때 돌파해나갈 구멍을 말하고 도피처를 말하는 것이 용신입니다.
팔자에 습을 해결할 경금이 있다는 것은 갑갑하고 틀어진 것에 대한 도피처를 의미하고 조습이나 조후가 있다는 것은 내가 먹고살 돈을 아버지나 배우자가 해주어야 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안 해주면 해줄 사람에게 갈 것이란 말입니다.
한난조습이 있는 팔자는 무언가 한 가지를 내어놓아야만 유지를 할 수 있는 것이 됩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힘들고 어려운 점을 참을 만한 것을 내어 놓아야 합니다.
가족구성이 잘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도망가지 않고 참고 살만한 것을 내어 놓아야 합니다.
내놓을 것을 안 내놓고 끝까지 내 것을 지키면 부자가 안 되든, 가정이 깨지든 안 되는 것이 있는데 즉 못 가져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6번여자는 가정을 지키려면 경금을 내어 놓아야 합니다.
7번여자는 사화를 내어놓아야 하는 것입니다.
가정과 우리에게 적합하게 되려면 용신을 빼내어야 합니다.
용신이란 것은 우리를 위해서 존재하는 것이 아닙니다.
용신은 오로지 나를 위해서 존재하는 것이므로 상대에게서 찾는 것이 아닙니다.
용신을 찾는 이유는 이 사람이 나를 위해서 살거냐 아니면 도망갈 것이냐를 보기 위해서 입니다.
부모와 나와의 관계는 용신관계가 아니고 단순히 육친관계 일 뿐으로 길신이냐 흉신이냐 살신이냐만 보는데 어디에 있는 것을 보느냐면 월을 말하는 것으로 이것이 바로 상대성입니다.
한사람을 배우자로 맞이 하던지 직원으로 채용을 하던지 할 때는 빼낼 것이 있는데 바로 용신입니다.
어떠한 사람이던지 용신을 빼내지 않으면 나에게 적합한 사람이 되지 못하여 어울릴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양인격에 편관이 있다라는 것은 살다가 이혼하여도 다른데 가서 새사람을 찾지만 편관이 없다면 새사람을 찾지도 않고 혼자 삽니다.
용신이 없다는 것은 이혼은 자유지만 돌파구가 없다는 것입니다.
습니다.
가정적으로 참고 있으려면 용신이 없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용신에 관심을 갖는 것은 나와 함께 적응해서 살 사람인지 아니면 우리와 함께 할 수 있는 사람이냐 아니냐를 알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용신없는 직원은 다른데 갈 데도 없는 사람이고 용신이 있으면 수틀리면 이직을 잘 하는 사람이 됩니다.
각자의 팔자에서 참고 있을 사람인지 못 참을 사람인지 아는 것은 팔자에 용신이 있으면 안 참고 다른데 가서 딴 짓을 합니다.
용신의 위대함은 나쁜 짓을 해도 살길은 있다는 것입니다.
흉신을 용신으로 안잡는 이유는 두번이고 세번이고 팔자를 바꾼다 해도 똑같은 사람을 만난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흉신도 용신을 잡긴 하지만 역할이 계속 나쁜 역할만 반복하는 것으로 살신이나 효신은 내가 가지고 태어난 악업일 뿐이고 재수 없음을 말합니다.
그래서 흉신들이 열사람을 만나도 좋은 사람 없고 다 나쁜 사람만 있다고 합니다.
원국에 있는 해결사는 식신을 말하고 운에서는 오는 용신을 해결사라고 말하는 것은 각자의 사주에서 식신이 용신이 아닌 사람도 있고 칠살 편관이 없는 사람이 있을 수 있기에 그렇습니다.
그래서 운에서 오는 용신이란 것은 그동안 안 되었던 문제가 해결되는 것을 말합니다.
운에서 오는 조후용신은 귀인을 말합니다.
다시 말해서 용신이란 것은 나 혼자에게만 쓰므로 사회적이나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운에서 오는 조후용신이나 억부용신을 나쁘게 말하면 나만 잘 살 수 있는 구명이 생긴 것이다.
운에서 용신이 왔다는 것은 어제까지 충성한다고 했던 것을 변심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용신이 오면 자기 살길을 찾아 가게 되어있기에 이제까지 살아온 것과 관계없이 다른 모습으로 탈 바꿈 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용신운이란 것은 그동안 살아오면서 못하고 막혀 있었던 것들이 해결되는 것입니다.
무엇이 문제인지는 마음이 변해보아야 알 수 있지 마음이 안변하면 잘 모릅니다.
그래서 마음이 변하면 용신이고 마음이 안변하면 적응이라고 보아야 합니다.
용신운이 안 오게 되면 현실이 힘들고 구차스러워도 적응해서 계속 살 것을 말합니다.
사주에 없는 오행은 대다수가 용신화 되는 경우가 많아서 마음이 잘 변합니다.
사중팔자에 용신이 없으면 운에서 용신이 많이 오고, 사주팔자에 용신이 있으면 기신이 많이 온다.
토일간에게는 금이 용신이면 오행적으로 금목상전이고 육친으로는 식신제살이 되어 좋은 것입니다.
육친은 해결하고 오행은 부서진 경우가 되었다는 것은 가족이 생기고 돈을 잃어 버리거나 한다.
돈이 안 벌리면서 결혼을 한 다거나 아니면 결혼과 동시에 돈이 많이 지출이 되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한다.
용신운은 무언가를 해결을 하라는 운이지 돈이나 건강 또는 가족만을 말하는 것만은 아닙니다.
혼자사는 문제냐, 돈가지고의 문제냐, 아니면 건강의 문제냐 인데 가장 절실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다.
여자가 돈이 많으면 멀쩡한 남자가 오지 않고 사기꾼만 꼬인다.
남자가 돈이 많으면 여자가 많은 것은 현실이다.
남자가 돈이 없으면 배우자가 없지만 여자가 가난하다고 해서 배우자가 없지는 않습니다.
예문 8
庚戊癸辛 男
申午巳亥
조후가 정재가 되면 돈을 안 빌려 주는 사람이다.
인성의 특징은 가족과 함께 살려고 해서 흩어지지 않으려고 하는 것입니다.
편인 월지격 = 가정의 시작 - 가정적 적성
식상혼잡투간격 = 사회의 시작 - 사회적 적성
가정적 적성이 편인이면 같이 있으면 불편과 짜증이고 떨어져 있으면 그리운 것이 됩니다.
사회적 적성이 편인이면 자유롭게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하겠다는 것입니다.
편인의 사회적 적성은 누구에게 지시를 받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편인의 가정적 적성은 같이 있으면 툴툴대고 따로 있으면 필요한 것입니다.
월지편인들은 사랑하는 사람은 같이 살지 말고 가끔 보아야 행복 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 사람은 월지는 편인격이고 투간한 격은 식상혼잡이 된 것입니다.
그래서 사회적인 일은 직장에서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결론은 용신으로 갑니다.
↗ 1.일간용신 = 최종적인 개인의 꿈이다.
용신 → 2.억부용신 = 최종적인 과정의 꿈이고 사회의 성찰이다.
↘ 3.조후용신 = 정편재로 결론이 났습니다.
일간용신이란 것은 내 사주에서 있던지 없던지 결정이 난 것입니다.
이 사람은 조후용신이 정편재로 결정이 난 것입니다.
가정의 적성은 편인이라서 같이 있으면 툴툴대고 싸움을 하고 떨어져 있으면 그리운 것입니다.
이 사람의 시작은 편인이고 결과는 먹고사는 물질인 정재용신으로 끝나게 됩니다.
처음에는 가족이 모여살아야 된다고 생각을 하여 모여 살면 다투는데 나이가 먹어감에 따라 가족이 늘어날 때 마다 돈으로 보여서 흩어져서 사는 것은 낭비고 지출이라 생각하게 되어서 붙어살려고 합니다.
시작은 편인적에서 하고 마지막은 물질로 가는 것입니다.
처음에 모여살 땐 다투는 것이 싫어서 흩어지게 되면 돈의 출구가 많다고 생각되어 결국은 모여산다.
재격에 인성용신자들은 시작은 재격이고 결과는 인성이기에 적당히 떨어져 사는 것을 원합니다.
그래서 편인용신자들이 인생말년에 고독하다고 하는 것인데 끝에 가면 가족이 같이 있기 보다는 각자의 생활도 하면서 적당히 떨어져 있으려고 하는 것이라서 입니다.
이 사람은 와이프가 지방에 살고 자기는 서울에 산다고 하는데 이것을 같이 한군데서 살려고 노력중이라고 합니다.
이 때 붙어서 살수 있는 때가 있느냐와 붙어사는 것이 맡는지도 살펴보아야 합니다.
붙어 사는게 맞는지 안맞는지는 팔자에서 분석을 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이 사람이 붙어살려고 하는 이유는 인수에서 시작한 성향 때문인데 세월이 가면서 금전적 지출이 더 많이 되는 것이 거슬리기에 두 집 살림을 하게 되면 돈 많이 들어가기에 그렇습니다.
그렇지만 이 사람의 배우자는 어떠한 생각을 갖고 있는지도 살펴보아야 합니다.
월지가 관하고 인성이 있으면 대체로 가족과 붙어살려고 합니다.
단 월지가 편관하고 편인이 된 사람들은 같이 살게 되면 자꾸 갈등이 생겨서 다툴 일만 생긴다는 것을 이 사람들도 스스로도 잘 알고 있습니다.
예문 10
○戊癸甲 女
○寅酉寅
가정적 적성이 상관에 가 있다는 것은 집밖이 아니고 집안에서는 신랑을 이기겠다는 것이 됩니다.
집안에서는 내가 대장이니 남편에게 가부장적 행동을 하지 말고 건들지 마라는 것입니다.
인성이 상관하고 결혼하여 살 때 누가 뭉쳐서 살고 누가 흩어져 살기를 바라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월지 상관과 편재는 가족이 흩어져 사는 것에 대하여 문제가 있다고 생각을 안 합니다.
월지가 관이나 인성인 사람들은 가족이 뭉쳐살아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편인과 편관들은 가족이 뭉쳐 살면 다툼이 많아서 각자 자기 집을 차지하고 살아야 합니다.
결혼하여 사는 것을 보려면 투간한 사회적성 보다는 가정적 적성을 보아야 하므로 월지 끼리 봅니다.
편인상관은 붙어살면 싸우므로 떨어져 살아야 하는 게 맞습니다.
월지 식상은 친정과 붙어서 산다.
월지 상관이 편관을 이겨 먹으려고 하기에 남편 말을 듣고 서울로 올라오지는 않을 것입니다.
두 사람이 함께 살려면 서울직장을 포기하고 지방으로 내려가야 할 것입니다.
월지의 관인들이 가정적 타협에서는 이길 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서 지고 삶니다.
관인들의 기본 소양은 가족이 뭉쳐살아야 한다고 하지만 편관 칠살 들은 모여 있으면 싸움니다.
떨어져 있으면 찾고 막상 붙어 있으면 싸움을 하는 것입니다.
서로 얼굴을 보이지 말고 마음만 따뜻하게 지내야 서로에게 상처 안받고 사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편관 칠살의 배우자가 월지가 상관이 되면 관인들이 대체로 지기 때문에 식상재를 따라 갑니다.
결혼할 때 장소는 남자가 잡고 날 짜는 여자 측에서 잡습니다.
이 사람네 들이 같이 살아야 하는 이유가 결과가 되는데 정재가 두 사람에게 용신이기 때문입니다.
떨어져 살면 살림비용이 두배가 되니 같이 살아야 줄일 수 있다고 하는 게 설득력이 있습니다.
이 사람들이 같이 살려고 하는 이유와 역학적 이유는 다릅니다.
역학적 이유는 용신에서 찾아야 합니다.
가정이 적성에 맞냐 안 맞냐는 격에서 찾아야 합니다.
아무리 편관 칠살이라도 정재용신을 쓰면 자기 가족만은 뿔뿔이 흩어져 지내는 것을 달가와 하지 않는데 이유는 두집 세집 흩어지면 돈 들어가는 구멍이 많아서 입니다.
망배단(望拜壇) 등을 찾아가서 절을 올리는 실향민들은 편관. 칠살들이 대부분일 것 입니다.
편관.칠살.편인은 살아생전에는 마주치면 싸우다가 돌아가신 뒤에 그리워하며 효도를 하는 사람들입니다.
가까이 붙어 있으면 다투고 싸우지만 떨어지고 헤어져 있으면 그립고 아쉬워 하는게 편관.칠살.편인이다.
월지 칠살 편인들이 효도하려면 부모와 같이 살지 말고 되도록 이면 멀리 떨어져 살아야 한다.
같이 살면 불효만 늘지만 떨어져 있으면 남들이 보기에도 긍정적 부분이 보여서 효심이 깊어 보입니다.
이렇게 보면 관들이 부모님에게 잘 해드리고 상관은 부모님에게 대들고 못할 것 같지만 안 그렇습니다.
상관며느리를 들여놓으면 시부모님에게 잘 해드리지만 시어머니가 편인이면 곤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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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람피는 것 걸리는 것은
- 용신이 교차해서 오면 바람을 피우고 원국사주 천간에 용신이 음양으로 떠 있으면 걸리기에 대놓고 피웁니다.
- 팔자에 용신이 없어야 바람을 피워도 잘 안 걸립니다.
- 팔자에 용신이 없는데 바람피우다 걸리면 돌파구가 없습니다.
☞용신이란 것은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첫째 - 용신이란 것은 똑바로 살라는 것이어서 똑바로 못살면 걸리게 됨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돌째 - 인생의 돌파구가 있다는 말로서 배우자와 살다가 잘못된 것을 참고 살지 못하고 다른 사람 찾아서 갈 거라는 말입니다.
- 용신이란 것은 좋은 일만이 아니라 나쁜 일도 벌어지므로 용신은 만병통치도 아니지만 나쁜 짓도 저지를 수 있는 출구가 되는 것입니다.
※ 강간당하는 것은 모두 암합에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 사회적으로 들어 나지 못하는 것으로서 암합에서 시작됩니다.
- 년월일시 지지에 암장상관이 숨어 있을 때 남자에게 추행을 잘 당한다.
- 미성년자는 년지에 상관이 있을 때 추행을 당하는 것입니다.
※ 년지 암장에 관이 있으면 남자가 일찍 따라다니는 것이고 년지 암장에 상관은 남자가 손을 댑니다.
- 중고생인데 연애하는 애들은 년지에 상관이 있는 것으로서 남자손을 일찍 타게 됩니다.
※ 혼전임신은 암장상관과 관합을 말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 무자식과 아들없는 것
여자 조열한 사주 + 남자 한습이나 열습 습열하면 해당이 됩니다.
- 임신문제는 온도 습도에 문제가 있다.
- 임신이 잘되고 안 되고는 온도와 습도라는 부분에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 온도가 안 맞으면 임신이 잘 안되지만 간혹 된다 해도 낙태가 심합니다.
- 그러므로 조열한데도 임신이 잘 된다고 하면 낙태를 조심해야 합니다.
- 여자 사주가 차갑고 남자 사주가 뜨겁거나 반대로 되어도 아들보기가 힘 듦니다.
- 두 사람 모두 조습과 한난 조절이 안 되면 임신이 어렵습니다.
- 각자의 사주에서 한난 조습이 해결 안 된 사람들이 결혼해서 살게 되면 자식을 뜻대로 못 갖습니다.
- 간혹 여름생과 겨울생이 만나서 한난조습을 해결해주면 되는 것이 아니냐 하는데 내 사주오행을 상대편
이 끌어다 못쓰므로 사주라는 운명은 철저하게 자기의 세운과 대운만을 끌어다 쓰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 다만 남자가 뜨겁고 여자가 차가우면 삶의 환경이 업그레이드되는 부분은 있습니다.
※ 늦둥이는 부부가 한습한 경우에 봅니다.
- 40-50정도가 되면 생기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 부부가 둘다 한난조습 조절이 안 되면 딸딸이 아빠가 된다.
※ 쌍둥이는 巳巳 子子 同合일 경우라고 하는데 일관성은 없습니다.
- 이렇게 된 사람들에게 쌍둥이가 많기는 하다고 합니다.
※ 과거사람 돌아오는 것은
- 궁합 볼때 쌍방이 년월일시가 다합이 들어야 합니다.
- 월일에 원진이 든 것
- 남녀사주에 원국에서 상관이 많은 것
- 남자나 여자의 사주에 식상이 혼잡 되어 있으면 과거의 사람에게 되돌아가서 만나는데 식상이란 것은
- 기억력의 한계가 많은 것 같다고 하십니다.
- 식상은 메모리에 문제가 있어서 당시에 불편한 것을 바로 말 하지만 오래되면 기억을 잘 못합니다.
- 관인은 기억력이 좋아서 과거의 불편하게 한 것을 안 잊어버려서 오래 갑니다.
※ 식상관이 많아서 관을 때리면 관이 약해지는 것을 말합니다.
- 주로 관성을 때려서 약한 경우는 - 간댕이가 부었다고 하고 되돌아 가서 얼굴을 또 봅니다.
※ 식상혼잡인 남자와 식상혼잡인 여자나, 재다신약인 남자와 재다신약인 여자가 둘이 만나서 연애를 하게 되면 상당히 지저분합니다.
둘이 만나서 연애하다가 또 다른 사람 만나서 연애하면서도 한쪽을 정리도 안하고 헤어지지도 않고 난잡하게 엮여서 연애질을 하고 다닙니다.
※ 돌아서면 안돌아 오는 것
- 인다관설 인성혼잡들입니다.
- 주로 관성이 설되어서 약한 경우가 되겠습니다.
- 팔자에서 약속은 관이 잘 지킵니다.
- 인다관설이 되면은 후회하면서 약속을 지키는 것을 말 합니다.
- 시간은 재성이 잘 지킵니다.
- 그래서 재관이 튼튼하면 시간 약속 잘 지킵니다.
- 군겁쟁재는 재관이 약한 것입니다.
※ 이 사람들에게 돈 빌려주면 시간약속을 안 지켜서 제때 받지 못합니다.
- 인비태강도 재관이 약한 것이라 돈 빌려주면 제 때 받지 못합니다.
- 돈을 빌려주려면 재와 관이 잘 생긴 사람에게 주어야 할 것입니다.
- 식신생정재는 시간약속을 잘 지킵니다.
- 관이 부서질수록 책임에서 벗어나기에 인생 살기는 편안 합니다.
- 관이 똑바로 서 있으면 지키지 못하는 약속은 안합니다.
- 지키지 못하는 약속에는 스트레스를 받기에 지키지 못할 약속은 하지 않습니다.
- 관이 부서진 사람들은 거절을 못해서 약속해놓고 지키지 못하는 것입니다.
※ 착한 것을 볼 때는 식을 쳐다보아야 합니다.
식이 약해야 합니다.
식이 강하면 성질이 더럽습니다. (식신제살. 제살태과. 식신생재는 열심히 삶니다.)
여자들이 착각하는 것은 본인이 돈 많이 벌고 열심히 살면 남자들이 좋아 할 거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남자는 이런 능력 있는 여자보다는 착한 여자를 좋아합니다.
식이 약하려면 도식이나 무재가 되면 됩니다.
※ 싸우는 것을 볼 때는 관을 쳐다보아야 합니다.
- 관을 때리면 싸운다.
- 상관. 식신. 인수. 겁재가 관을 건드리는 것입니다.
- 관이 약하면 약속을 안 지킵니다.
- 시간을 잘 지키려면 재를 잘 보존해야 합니다.
※ 50대 낙향은
- 인다관설입니다.
- 관설이 심할 수록 낙향하는 속도가 빠릅니다.
- 50대가 아니라 30-40대에도 낙향을 합니다.
※ 죽을 때 낙향은 길신격, 무관, 상관견관이나 관충이 있는 것입니다.
※ 계획많고 실천이 없는 것은 인다도식을 말합니다.
- 실천이 많은 것은 재다이고, 실천이 적은 것은 인다를 말합니다.
- 계획이 적은 것은 재다 인약을 말합니다. (불타는 금요일을 즐긴다.)
- 재성이 많고 인성이 적으면 그날 그날 계획은 없는데 실천할 것이 많습니다.
- 오라는 곳은 없는데 갈 곳이 많은 사람들입니다.
- 인성이 많으면 한달후에 할 계획을 오늘 세우고 한 달 내내 아무데도 안가고 거기만 쳐다보고 있는 것입니다.
- 인성이 많아서 재가 약하면 갈곳이 없지만 계획을 세우면 2주나 한달 후의 계획을 세웁니다.
- 인성이 많은 사람의 특징은 하품을 자주 합니다.
- 인다는 걸구치고 가리는 게 많아서 갈데가 없는데 재다는 당장이라도 갈데가 많습니다.
- 인다는 안으로 들어오고 재다는 밖으로 나갑니다.
※ 인다관약은 박력이 부족하고 식상이 약하다.
※ 데릴사위는 식상생재가 잘 되어야 하고 처덕을 본다고 합니다.
- 살인상생은 처갓집 장남 노릇을 하며 어렵고 힘든일을 하고 다닙니다.
- 본가에서 인정 못 받고 처가에서 인정받는 사람입니다.
- 이것은 와이프 팔자 때문에라도 끌려 다닙니다.
※ 살신과 흉신은 힘들게 일해서 남 좋은 일 하는 것에 해당이 됩니다.
- 의리 있었던 사람에게 돈 벌어서 주는 경우입니다.
- 살신은 형제인 혈육보다 옆에서 부대끼며 살던 사람에게 더 잘해줍니다.
- 간혹 반려 동물 등에게 유산 상속하는 경우에 해당되는 사람들 입니다.
- 관인상생은 본가의 장남이고 힘든 일을 안 합니다.
- 길신은 이혼할 때 와이프에게 돈 안주고 혈육인 자식에게 줍니다.
첫댓글 저에겐 많은 것을 깨닫게 해주셨던 강의 였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선생님
술래님!! 정리를 잘 해주셔서 강의 때 놓쳤던 부분들도 다시 챙겨 보게 됩니다.
항상~~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며칠 분으로 나누어 열독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크랩해도될까요?죄송합니다.
늘 배움의 길 열어주시어 침묵의 감사 기도드립니다,
감사합니다.좋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