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읽어주기 일지 |
2019동화동무씨동무 | 기관명 포항우창어울작은도서관 | 운영자 강민옥 / 기록자 강민옥 | |
책읽어주기 일지 | |||
오늘 읽어준 책 제목 | 앵그리 병두의 기똥찬 크리스마스 | ||
활동일시 | 2019년 5월 16일 목요일 오후 4시~5시 | ||
출석현황 (학년/성별/인원수) | 3학년 / 남 2명 / 여 2명 / 총 4명 | ||
오늘 읽어준 쪽수 (몇쪽부터 몇쪽까지) | 6쪽 ~ 44쪽 | ||
1. 읽어주기를 준비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한 점을 적어주세요. 예) 24쪽 대화에서 말하는 이가 헷갈리기 쉽겠다. / 기동이 기분이 어떤지 공감한다면 깊이 느끼는 게 있을 것 같다. / 57~60쪽이 중요한 장면이다…. | |||
2. 어린이가 책에 반응해 표현한 것을 적어주세요. (책을 읽는 도중이나 읽고 나서 어린이들이 글에서 상상한 것, 인물에 대해 느끼거나 생각한 것, 표현에 대해 반응한 것, 자기생활에서 연상한 것, 뒷일을 예상하거나 상황에 대해 추론한 것, 작품에 대해 평가한 것들이 있으면 적어주세요. 행동, 표정, 말, 질문, 대화 등) | |||
6쪽)병두는 화도 엄청 잘 내요 => OO이도 화를 엄청 잘 내요. 하하하 11쪽) “아빠가 그랬잖아. 산타 할아버지는 없다고.” => 산타 할아버지는 있어요. / 그래? / 엄마가 제가 어렸을 때 봤데요. 13쪽) “병두야!”하고 부르면, => 그러면 성은 없어요? 두라고 불러요? / 너희들 엄마 아빠가 너희 부를 때 성이랑 이름이랑 붙여서 부르셔? / 아니요! / 그러면 병두도 이름이 병두인가보다. 그치? 14쪽) 하여튼 그 영감 인정머리를 된장국에 말아 먹었나 보다! => 하하하. 머리를 된장국에 말아버린데./ 인정머리.. 17쪽) 누나 말보다, 아빠 말보다 훨씬 잘 들어요. => 엄마 말은요? / 글쎄 / 엄마가 없나? 19쪽) 거짓말 할래요. 나도 선물을 받았다고요! => 그러다가 친구들이 보여 달라고 하면 어쩌려고... 23쪽) 꽃할매는 낡은 유모차를 끌고 다니며 하루 종일 버려진 종이를 모으는데요, 종이를 얼마나 높게 쌓는지 몰라요 => 선생님! 그림에 종이가 토네이도 같아요/ 그렇네 / 선생님! 할머니가 왜 아기 유모차 가지고 다녀요? / 너희들 할머니들이 유모차 밀고 다니시는거 봤어? / 봤어요! 다리가 힘이 없어서 밀고 다니는 거래요 / 맞아요. 우리 할머니도 이거 비슷한 거 밀고 다니세요 24쪽) 60년에 한 번 핀다는 대나무꽃도 있어요 => 대나무 꽃이 뭐예요? / 대나무에서 피는 꽃이 대나무 꽃이지 / 나는 무궁화 좋아해요 / 나는 국화 좋아해요 / 나는 유채꽃 좋아해요 / 유채꽃 많이 피어 있으면 예뻐요 33쪽) 이걸로 그 영감을 일 년 동안 아프게 할까? => 어~~~~~ 일년 동안 아프게 한다고요? 33쪽) 미모사, 파리지옥, 그리고 끈끈이주걱을 꿀에 재운 거란다. => 저 파리지옥 알아요. 끈끈이주걱, 미모사도 봤어요. 37쪽) 꽃할매의 그림을 보고 => 할머니 발이 왜 이렇게 작아요? / 발 아닌거 같아요 40쪽) “할머니, 사람이 죽으면 정말 별이 돼요?” “그건 왜?” “우리 엄마도 별이 됐는지 궁금해서요” => 얘네들 엄마 죽었어요? / 그런가 보네 43쪽) “분이 풀릴 때까지 넣어라. 마음껏 넣어! ” => 너희들이 넣는다면 고춧가루, 후춧가루 얼만큼 넣을 거야? / 아주 많이 많이 넣을 거예요 / 아주 매운 캡사이신을 넣어서 복수하고 싶어요 / 아니에요, 저는 안 넣을 거예요. 고춧가루 후축가루 넣는 척 하면서 옆에 숨겨 둘 거예요 | |||
3. 오늘 모임에 대해 더 적고 싶은 것이 있으면 적어주세요. (다른 날과 달랐던 점, 어려웠던 점, 어린이들의 반응을 보며 떠오른 생각, 주의 깊게 살핀 어린이의 예, 분위기 등) | |||
<수일이와 수일이>말고 다음 책을 읽자고 했다. 집중도 안하고 힘들어해서 다음번 책인 <앵그리병두의 기똥찬 크리스마스>를 읽기로 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