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가모니 부처님께서는 대비의 원력을 타고서
오탁악세에 태어 났습니다.
우리도 이세상에 왔습니다.
우리는 왜 이세상에 왔습니까?
무엇을 하러 왔습니까?
동수 여러분 자신은 이러한 의문이 있습니까?
어릴 때부터 현재까지 이런 의문이 발생하지 않았습니까?
이것은 큰 의문 입니다.
저는 동수 여러분에게 말씀드립니다.
저는 13, 14세 때 이런 의문이 있었습니다.
언제나 이런 의문이 있었고
몇 개월간 계속 생각하기도 하였습니다.
무엇을 하러 왔는가 ?
그러나 매우 오랬동안 그 답안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찾았다고 하더라도 그 답안은 진실이 아니었습니다.
불법을 접하고 나서 우리는 비로서 그것이 어떻게 된 일인지
진정으로 분명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부처님께서는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우리는 범부로 육도윤회하는 가운데 현재 인간세계에 와서
자신이 지은 업을 갚는 것입니다.
"당신은 어떻게서 왔는가? 당신의 업보를 갚기 위해 왔다."
부처님께서는 이 한마디 말을 우리에게 해주십니다.
과연 인생은 업을 갚으러 왔고 이것을 하기 위해 온 것이라는
이 말이 맞는지 생각하고 또 생각해 보십시요.
당신은 선업으로 이번생에 복을 누리고 한평생 생각대로 됩니다.
당신은 선과를 얻은 것입니다.
만약 과거에 지은 업이 선하지 않다면 우리는 일생동안 생활 하면서
매우 고통 스러울 것이고 하는 일마다 모두 마음대로 되지 않고
뜻대로 되지 않을 것입니다.
바꾸어 말하면 [인과응보]야 말로 바로 진정한 사실진상 입니다.
우리는 이 사실진상을 똑똑하게 명백히 알아야 이른바 도리에 어긋나지 않아
편안한 마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도리를 매우 똑똑히 알고 사실을 명백히 이해하면
나의 마음은 편안하고 다시는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탓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운명 안에 부귀가 있으면 부귀에 편안 하고
운명이 빈천이 있어도 빈천에 편안 합니다.
왜 그렇습니까?
사실 진상을 똑똑히 알아야 마음이 편안하고 ,
마음이 편안하면 선정이 생기고
선정에 들면 지혜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지혜가 생겨야 비로서 운명을 개조할 수 있고 ,
운명을 전환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이 사실 입니다.
우리는 과거세에 지은 업이 있어 이번 세상에 나쁜 과보를 받습니다.
이와 관계없이 진정으로 명백히 이해한후 나는 현재 일체 악을 끊고
일체 선을 닦습니다.
내가 설사 나쁜 과보가 있을 지라도 나쁜 과보를 빨리 다 갚고
나의 선업을 증장시킬 수 있으면 이런 선의 복은 내생을 기다리지 않고
이번 생에 현전하게 됩니다.
-법보시 받은 불설 아미타경 요해 중에서 발췌 했습니다.-
첫댓글 생사대사를 해결하기 위해서 인간으로 왔습니다.
이번생에 다행히도 팔만대장경의 요체요, 시방모든 부처님의 본회인 나무아미타불 염불법을 만나 윤회을 벗어날 수 있으니 묘법입니다.
감사합니다.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_()_()_()_
감사드립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