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피플코리아 헤드헌터 최화석
MOBILE : 010-2539-2400
FAX : 02-9123-9024
MAIL : sukph@yahoo.co.kr
가. 사업목적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도 자금, 인력 등이 부족해 자체적으로 A/S시스템을 갖추기 어려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전국의 167개 A/S지점망을 통해 중소기업 제품에 대해 A/S를 지원
나. 지원규모 : 130개사
다. 지원 대상
◦ 국내 공장에서 일반소비재 완제품을 생산하는 중소기업으로서 자체 A/S 시스템을 갖추지 못한 기업
◦ A/S 지원 대상 6개 제품군 : 웰빙가전(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음식물처리기 등), 일반가전(LCD-TV, 냉장고, 에어컨, 보일러 등), PC군(컴퓨터, 프린터, 복합기 등), 멀티미디어군(PMP, DMB, MP3 등), 차량용 A/V군(네비게이션, 하이패스단말기, GPS 등), 조명기기군
※ 지원제외 품목
・ 외국에서 생산된 제품이거나, A/S 해당여부를 판단하기 곤란한 제품
・ 건설자재, 부품 등 중간재
・ 의류 등 일회성ㆍ소모성 생활소비재 등
・ 대기업 계열기업이거나 신용불량 거래처로 규제중인 업체
라. 지원내용
◦ 전국적 A/S서비스망 구축 지원
- 개별 중소기업이 갖추기 어려운 전국 A/S서비스망 구축을 통해 대고객 신뢰도 제고
◦ 콜서비스 지원, 업체별 제품에 대한 자료분석 제공 및 A/S관련 교육지원
- A/S센터 상담원을 통한 콜서비스 지원(구매, 고장, 사용법 문의)
-참여업체 제품의 A/S 처리내용에 대한 고객상담 및 만족도 조사를 DB화하여 제품개선에 활용토록 참여업체에 제공
- A/S관련 서비스교육 및 기술교육 지원
※ 참여중소기업 지원한도 : 1년, 2년, 3년 단위로 사업참여 가능(최장 3년간 지원)
마. 지원절차 및 신청방법
◦ 지원절차
참가신청서 접수
(중소기업유통센터) |
|
서류심사
(중소기업유통센터) |
|
신청업체 실태조사
(중소기업유통센터) |
연중수시 |
|
분기별 1회 |
|
분기별 1회 |
|
|
|
|
|
A/S지원 실시
(중소기업공동A/S센터) |
|
참여업체 확정
(중소기업유통센터) |
|
선정위원회 심의
(중소기업유통센터) |
최장 3년간 지원 |
|
분기별 1회 |
|
분기별 1회 |
◦ 신청방법
- 중소기업공동A/S센터 홈페이지(www.askorea.or.kr)에서 참여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첨부서류를 포함하여 방문 또는 우편(등기)접수
※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아니하며, 발송 후 접수여부를 필히 확인요망
바. 문의 : 중소기업유통센터 마케팅지원팀(02-6678-9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