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해외여행을 가고 싶지만 만만치 않은 여행 비용으로 주저하게 된다면 괌으로 떠나보면 어떨까? 아이부터 부모님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가족 여행지! 괌에서 1인당 60만원의 저렴한 괌 여행비용으로 멋진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괌 자유여행 꿀팁을 소개한다.
괌 자유여행 - 환전
1. 환전
괌은 미국 화폐인 달러(US)를 사용하고 있다. 한국에서 환전해야 할지, 미국에서 환전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면 국내가 정답. 국내에서 환율우대를 받아 환전하는 것이 가장 좋다. 최근에는 현지의 각종 숍과 레스토랑에서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돈을 적게 환전하고 카드로 결제하는 것을 추천한다.
괌은 대표적인 가족 여행지로 알려진 만큼국적기 외 저렴한 LCC 항공사들이 많이 취항하고 있다. 비용이 부담된다면 항공편이 다양한 진에어부터 제주항공, 에어서울 등 저가항공사들을 적극 활용해 볼 것. 가장 저렴하게는 20만원대로 다녀올 수 있다.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여행지이기 때문에 항공권 준비는 되도록 빠르게 서두르자.
비행시간 : 약 4시간 30분 (직항 기준) 인천 ~ 괌 항공권 : 250,200원 부터~(5/9 검색 기준)
괌은 신선한 해산물부터 스테이크, 햄버거 등 다양한 먹거리로 가득해 어느 곳이든 실패 없는 완벽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1인 기준 약 15~20달러면 레스토랑에서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다. 한국보다 약 1.5배 정도 음식 가격이 비싸고 레스토랑에선 별도의 팁도 주어야 하기 때문에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한 끼 정도는 패스트푸드, 마트 내 푸드코트를 이용해보길 추천한다.
괌은 세계적인 휴양지답게 유명 호텔부터 리조트, 게스트하우스, 민박까지 다양한 숙소로 가득하다. 숙박비가 결코 싼 편은 아니지만 잘만 찾으면 가성비 좋은 숙소에 머무를 수 있으니 참고하자. 익스피디아를 통해 예약하면 해안가에 자리한대규모 호텔도 1박 성인 2인 + 아이 2인(만 7세, 만 8세) 기준으로 약 10만 원대로 충분히 이용이 가능하다.
가족과 함께하는 괌 여행이라면 꼭 렌터카 여행을 추천한다. 연 32도의 뜨거운 날씨에 트롤리버스, 쇼핑몰, 호텔 무료 셔틀로 한정되어 대중교통이 적고, 택시도 비싼 가격으로 이용하기에 부담스러울 수 있다. 렌터카로 괌 주요 명소 관광부터 해안 드라이브까지 보다 여유로운 괌 여행을 즐겨보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