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에서 아나로그사운드 구현을 위해설계되어진 풀진공관앰프
그러나 아답타를 사용하면 PC-FI 나 홈오디오 방송기기등 그 용도는 무한해집니다.
2년여에걸친 진행과정을 거치고 완성되어진 TUBE SE AMP BORD 입니다.
사용진공관은 6V6 / 5881 / 6L6 / 6550 / KT88 여러가지 출력관들은 바로꼽아 사용가능하고 9핀에서 8핀으로 연결되어지는 컨버터가 만들어져서 사용되어지는 EL84관등도 사용할수있고 초단관은 12AX7 과 핀이 동일한관은 모두사용가능합니다.
히터전압은 DC12V 레굴레이션방식소자 378R12 DC12V3A 급을 장착하여 출력관은 L/R관을 직열로 연결하고 초단관은 9번핀을 제외하고 4번핀과 5번핀을 사용하여 12V로 구동하는방식입니다.
히터전압을 12V dc를 사용하는이유는 B+ 전압과 히터전압두가지를 동시에 SMPS를 사용하는방식에문제점인 고주파 혼변조 발진이나 스위칭노이즈를 최소한으로 하기위함입니다
또한 사용조건에따라서 달라지긴하지만 대략 45W 이하의 하이입력신호를 받아증폭하는기능도 내장하여 스피커선을 바로연결하여 사용하는것도 가능합니다.
자동차에서 사용하기편리한 구조를하고있답니다.
사제품오디오에서는 오디오링크가 제거되고 입력임피던스를 22Kohm 으로 제작되어지구요
사용조건에맞게 변형하여 제작이가능하도록되어진구조입니다.
또한 증폭회로 부분엔 고역을 롤오프시키는 어떠한 필터링컨덴서도 사용하지않읍니다.
순수한 진공관증폭회로만으로
열전자증폭방식 진공관앰프의 아나로그사운드가 그대로 표현되어질것입니다.
또한 커다란전원트랜스없이 크기가작고 발열이적은 DC-DC CONVERTER를 사용하여 DC 280V /200mA 를 공급하는 회로가구성되어졌읍니다.
돌입전류제한을 위하여 써미스터를 적용하였구요
전원트랜스를 제거하여 전체적인 크기를 줄일수있었고
전자회로에서의 발열은 최소화하였으나 밀폐되어진공간에서 사용하게되면
출력관 자체에서 발생이되는 열문제로인하여 방열구조가 필요합니다.
이젠
안심하고 국산 풀진공관앰프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출력은 KT88 사용시 채널당 8W 이내입니다.
소비전력은 KT88 현대관사용시 DC 13.5V 9A 이내이고 소모전력은 출력관에따라서 달라지긴합니다만 최대 10A 를 넘어가지는않읍니다.
가격은 스틀베리나 6550관 두개 텅솔복각 12AX7 포함하여 80만원입니다.
정상출고되어진 제품의 경우 무상보증 3년이고 출력관등의 교환이나 증폭회로의 저항이나 커플링컨덴서정도의 교환은 인정합니다.
하지만 dc-dc converter 를 개조한 제품은 무상수리끝입니다.
고의파손하거나 보험처리되어 보상후 잔존물처리되어진 제품은 무상이나 유상수리도 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