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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논평] 대리기사가 '카풀반대' 택시를 지지하는 이유
2. [언론보도] 대리운전업계, "카카오카풀반대, 택시업계 지지"/이데일리
3. [언론보도] 대리운전기사 "카카오대리 사실상 유료화"/머니s
4. [언론보도] 카카오에 뿔난 대리기사
5. [밴드안내] 사단법인 전국대리기사협회
6. [안내] 유튜브 사단법인 전국대리기사협회
7. [협회안내] 사단법인 전국대리기사협회
대리기사가 '카풀 반대' 택시를 지지하는 이유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앞에서 열린 "불법 자가용 카풀근절", "카풀금지 여객법 즉각 국회통과"
등을 요구하는 '전국30만 택시종사자 생존권 사수 결의대회' 참석자들이 행진을 하고 있다. @권우성
공유경제를 내세우며 카풀사업준비를 강행하고 있는 카카오에 맞서 택시기사와 택시사업주 등 노사를 막론하고 택시업계 전체가 대대적 집회와 파업을 앞세우며 투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모습을 보며 대리기사들은 그 착잡함을 금할 수 없습니다. 자신의 자가용 차량을 통해 이웃과 출퇴근하며 정을 나누는 사람들의 소박한 인심은 귀한 것입니다. 하지만 이를 핑계로 차량 소유자와 이용자를 대거 모집하여 중간 이득을 취하는 카카오 플랫폼사업의 문제는 별개라 생각합니다.
이미 택시라는 전통적 운수서비스가 존재하고 있고 그 수많은 종사자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택시 탑승의 불편함과 서비스 부재, 난폭운전과 이용자 불만이 극심하다면 이는 개선할 문제입니다. 세계 주요 문명국들과 비교해도 한참이나 저렴한 요금문제, 과도한 사납금제도와 업자들의 횡포를 해결하고 택시기사들의 처우와 근무여건을 개선하여 선순환의 제도를 만들어야 할 문제입니다.
그간 공유경제와 플랫폼 사업의 대명사처럼 불리며 세계 곳곳에서 번창하고 있는 우버사업은 그 편리성에도 불구하고 불안정하고 질 나쁜 일자리 배출, 노동자 방임과 책임 회피 등 비판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택시사업과 달리 당국의 관리감독과 법적 규제, 소속기사의 신원 보장과 전문성, 차량책임 등에서 벗어나는 것, 노동 3권 보장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지 않는 것이야말로 우버가 돈 버는 주요수단입니다.
카풀, 정말 경쟁력 있는가
▲ 카풀에 화난 택시 기사들 “택시 생존권 보장하라”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전국민주택시노동조합연맹·전국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전국택시운송조합연합회 소속 택시 기사들이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열린 생존권 사수 결의대회에 참석해 카카오 카풀, 타다 등 앱을 통한 카풀 알선업체, 렌터카 유상운송행위 중단을 요구하고 있다. | |
ⓒ 유성호 |
* 출처: 오마이뉴스 http://omn.kr/1fr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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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언론보도]대리운전 업계 “카카오카풀 반대, 택시업계 지지”/이데일리
▲전국대리기사협회 등 대리기사단체들이 지난달 22일 카카오모빌리티의 프로서비스 강행에
반대하는 국회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조성준 기자 tiatio@)
대리운전 기사들이 카카오의 카풀 서비스 시행에 반대하며 택시업계를 지지했다.
전국대리기사협회는 21일 논평을 내고 “책임 회피야말로 카풀 사업의 사업성”이라며 택시업계의 카카오카풀 반대를 지지했다.
협회는 “공유경제를 내세우며 카풀사업 준비를 강행하고 있는 카카오에 맞서 택시기사와 택시사업주 등 노사를 막론하고 택시업계 전체가 대대적 집회와 파업을 앞세우며 생존권 사수투쟁을 이어가고 있다”며 “카카오가 기존 불량대리운전업자들과 결탁하고 대리기사 수탈을 본격화해가는 지금, 기존 불량업자 못지않은 횡포에 진저리치는 대리기사들은 그 착잡함을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카카오 플랫폼사업은 차량소유자와 이용자를 대거 모집해 중간이득을 취하는 형태”라며 “저렴한 요금문제, 과도한 사납금제도와 업자들의 횡포를 해결하고 택시기사들의 처우와 근무여건을 개선해 선순환의 제도를 만들어야 할 문제”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대한민국에서 카풀이 택시보다 경쟁력을 갖추려면 택시보다 싼 요금, 편리하고 안전한 운행과 친절한 서비스, 보험 보장과 범죄로부터 안전한 보호 등이 필요하다”며 “20퍼센트나 되는 중간수수료를 제외해야 양질의 지속적 카풀 서비스가 가능할 수 있을 것”이라도 주장했다.
뿐만 아니라 “편리하고 손쉬운 탑승이 가능하려면 사실 전업적 생계형 카풀 차량과 기사들이 전국에 치밀하게 대기하고 있어야 한다”며 “택시는 전문성과 신원보장, 안전운행 등을 위해 많은 노력과 투자가 필요한 면허 제도를 채택하고 있지만 카풀은 그렇지 못해 범죄로부터 안전 문제는 심각한 수준”이라고 우려했다.
마지막으로 “협회는 현 정부의 부질없는 과장과 무능, 무책임을 비판한다”며 “당국은 지금이라도 진정한 공공의 이익이 무엇인지 직시하고 책임있는 정책과 대안들을 제시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출처] 이투데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7024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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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언론보도]대리운전기사 “카카오대리 사실상 유료화”/머니S
박흥순 기자|입력 : 2018.11.20 09:31
http://moneys.mt.co.kr/news/mwView.php?no=2018112009138057964&outlink=1
"... 19일 전국대리기사협회 등 5개 단체는 성명서를 통해 "20%의 수수료외 별도 비용을 부과하지 않겠다던 카카오모빌리티가 월2만원짜리 프로서비스를 새행해 대리기사들을 옥죄고 있다"고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2016년 5월 대리운전 서비스를 시행하면서 대리운전기사들에게 20%의 수수료와 보험료를 부담했다. 지난 9월에는 피크타임에 2건의 운행을 완료하면 단독배정권을 지급하는 방식을 도입했고 5일에는 월 2만원을 내면 단독배정권을 2장 지급하는 프로서비스를 시행했다.
... 아울러 대리운전 기사들은 카카오모빌리티가 보험료 명목으로 건당 1000원을 받는 점도 지적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6일 프로서비스에 가입한 기사들에게 타 업체의 콜을 연결해주는 제휴콜을 실시했는데 이렇게 제휴콜을 받으면 건당 1000원의 보험료가 대리기사에게 부과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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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사진자료]카카오에 뿔난 대리기사들
2018-11-22 16:20:17 송고
"급행료 철폐, 이중보험료 중지!!" 11월22일, 전국대리기사협회등 대리기사단체들이
국회 정론관에서 카카오횡포저지위한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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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밴드안내] 사단법인 전국대리기사협회
다음과 같이 협회의 '네이버 밴드'를 안내 드립니다.
포털 네이버가 운영하는 밴드band는 대표적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서 그룹멤버간 소통의 주요한 수단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본 협회 밴드는 많은 회원들의 관심과 참여와 함께 보다 풍부한 컨텐츠와 정확한 방향성, 진정 어린 게시글을 통해 좋은 정보를 제공하고 충실한 소통 수단이 되도록 성장해 가고 있습니다.
전국대리기사협회 밴드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바로가기 ☞ band.us/@wedrivers
위 주소를 클릭하셔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과 PC를 통해서 모두 가입 가능합니다.
동료기사님들과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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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안내] 유튜브 전국대리기사협회
전국대리기사협회는 유튜브 채널 'tv대리만족'을 운영 중입니다. 산하의 재생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전국대리기사협회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HvkVZo_t-Wb1MGOz3X_DH3NN4aM96dKD
▶언론과 전국대리기사협회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HvkVZo_t-WbaX03JMZN_Um3zy0Rd4LvJ
▶유튜브 대리일화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HvkVZo_t-WYm1adUa_sfHyQIq0rgs7sL
▶유튜브 노래방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HvkVZo_t-WZ0uVAGtLFNVdEYV3xExSlF
https://youtu.be/DU9yz9NoqdY?list=PLHvkVZo_t-Wb1MGOz3X_DH3NN4aM96dK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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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협회안내]사단법인 전국대리기사협회
Korean Association of Relief Drivers(KARD) 사단법인 전국대리기사협회/ 全国代驾司机协会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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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연말이 다가옵니다. 여러 어려운 처지에 계신분들의 건강과 건투가 함께하길 빕니다.
카카오가 대리판 엉망으로 만든건 맞네요
좋은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