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도양 ‘에덴의 섬’ 세이셸
115개로 이뤄진 군도 오바마·윌리엄 등이 다녀간 세계적 휴양지
세계 최고의 해변으로 꼽힌 앙세소스다종 해변에서 휴양객들이 즐기고 있다. 이곳에서는 연중 내내 휴양객이 끊이질 않는다. 라디그 섬 내셔널 지오그래픽 선정 ‘세계 최고의 해변 1위’, 영국 BBC 방송이 선정한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세계 50선 중 12번째,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과 토니 블레어 전 영국 총리의 휴양지, 영국 윌리엄 왕세손 휴양지, 해리포터로 유명한 JK 롤링의 휴양지 및 집필지, 007시리즈 원작자인 이안 플레밍의 ‘For Your Eyes Only’ 집필지 및 영화 촬영지, 비틀스의 멤버 폴 매카트니의 허니문 장소 등등.
이만하면 세계적인 휴양지로서 전혀 손색이 없다. 아니,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휴양지로 꼽힐 만하다. 115개의 섬으로 이뤄진 섬 국가. 영토는 한반도의 500분의 1밖에 안 되는 455㎢이지만 영해는 한반도의 20배에 이르는 140만㎢ 면적에 엄청난 해상자원을 가진 군도 세이셸 공화국. 지상의 마지막 낙원이라 불린다.
(윗쪽 사진) 세계자연유산구역인 발레 드 메 국립공원에 있는 수컷 야자수인 코코 드 메르. (아랫쪽 사진)암컷 야자수인 코코 드 메르.
유네스코UNESCO 지정 세계자연유산 구역인 발레 드 메(Vallee de Mai) 국립공원엔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숲과 남녀 인체를 닮은 코코 드 메르(Coco de Mer) 열매, 기네스북에 오른 세계 최장수 거북이 사는 유일한 지역, 지구상에 남은 검은 앵무새(Black Parrot)의 마지막 서식지, 그 외에 진귀한 동식물들이 수없이 서식하는 인도양 서쪽이자 아프리카 케냐 동쪽 마다가스카르 섬 북쪽에 위치한 공화국 세이셸 군도.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이 우뚝 솟은 해발 920m의 바위산, 세이셸에서 최고 높은 몬 세이셸로이스(Morne Seychellois)이다. 대양 한가운데에 있는 섬이라곤 믿기질 않을 만큼 주변에 비해 높은 이 산은 끝없는 수평선과 어울려 묘한 조화를 이룬다. 마헤섬은 인구 약 6만여 명으로 세이셸 군도 전체인구(8만5,000명)의 약 80%가 밀집해 거주하고 있다. 산 중간 곳곳에 집들이 들어서 있고, 해변가에는 수많은 리조트들이 휴양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한반도의 500분의 1밖에 안 되는 면적이지만 영토의 50% 이상이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된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춘 세이셸은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 최장수 거북의 집단 거주지와 지구상에 마지막으로 남은 검은 앵무새 서식지로도 유명하다.
이 조그만 섬에도 여러 트레킹 코스가 있다. 정글 탐험을 무색케 하는 최고봉
가이드 테렌스가 곤충을 잡아먹은 식물을 들어보이고 있다 숲은 전부 활엽수다. 침엽수라곤 찾아볼 수 없다. 등산로는 전부 잎으로 덮여 푹신푹신하다. 우리의 참나무와 비슷한 나무도 눈에 많이 띈다. 사시사철 내내 잎이 떨어지고 잎이 다시 나는 곳이다.
잎이 떨어지는 것도 엽록소 작용의 중단에 의해서가 아니라 그냥 바람이 불어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그런 잎이었다. 등산로는 나무뿌리로 된 길도 있다.
하늘과 바다를 구별하기 어려운 세이셸군도 세이셸을 단순히 휴양지로만 여기기엔 조금 아까운 생각이 든다. 좁은 섬이지만 밀림을 헤쳐나가는 듯한 등산과 바다 속을 유유히 누비는, 도전과 모험을 즐길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가볼 만한 곳이다.
▲ 몬 블랑 몬 블랑은 고도가 높아질수록 수종 차이를 확연히 드러냈다. 상층부에는 이끼류가 확실히 눈에 많이 띄었다. 산악가이드 테렌스가 몬 블랑 입구에서 이정표를 보고 등산코스를 설명하고 있다
세계에서 제일 작은 개구리로 알려져 있는 소글류셔스를 잡아 가이드 테렌스 손바닥에 올려놓고 있다. 세이셸에서만 서식하는 세계적인 희귀종이 나타났다. 이미 세계 각국 언론들이 보도한 바 있다. ‘소글루셔스’라고 부르는 ‘가디너 개구리(Gardiner's frog)’다. 세계에서 제일 작은 개구리로 공식 인정된 개체다. 손톱보다 작고 몸 전체 길이가 1㎝ 채 안 되는 종이다. 프랑스 국립과학연구센터 조사팀이 세이셸에서 발견했다고 2013년 9월 보도한 바 있다.
세이셸의 화폐, 앞은 검은 앵무새, 뒤는 가디너개구리
<!--[endif]--> 인도양의 일몰 비경으로 유명한 세이셸에서 해가 서쪽으로 넘어가면서 바다를 노을빛으로 물들이고 있다,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