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 좋은이웃 봉사대, 코로나-19 재확산 방지 활동
거창군 관내 경로당, 노인시설, 지역아동센터 등 방역 봉사활동 실시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남이) 좋은이웃들 봉사대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거창군청(군수 구인모) 복지정책과 협의하여 코로나-19에 대한 군민의 불안감을 감소시키고 확산을 방지하고자 거창군관내 면단위 경로당, 노인복지시설, 지역아동센터에 방역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거창군 좋은이웃들은 그동안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하면서 청소 후 방역 및 소독을 하기 위하여 자체 방역기 및 약품을 구비 해둔 상태였다. 이러한 상황에서 좋은이웃들은 거창군의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서 거창군 각 면과 연계하여 마을 경로당에 방역 봉사를 진행하는 상태이다. 좋은이웃들은 거창군내 구석구석 방역을 실시하고자 거창군 복지정책과와 협의하여 사회복지기관에 방역봉사를 실시하게 된 것이다.
방역 요청 순서대로 5개면 전 마을회관과 지역 아동센터, 노인사회복지시설에 진행되었다. 평소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여 이용하는 이용시설부터 상담실 그리고 사무실까지 사람이 있을 만한 곳에는 다 진행된 것이다. 그리고 방역 후 기관관계자에게 주의사항을 전달했다.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 이남이 회장은 “최근 빠르게 재확산 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거창군 사회복지기관에 방역을 통해 조금이라도 힘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거창군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계속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거창군 관내 취약계층(독거노인, 장애인 가정) 거창군민 중 방역을 원하시는 분은 거창군 좋은이웃들 사무실(055-942-7934)로 문의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