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전씨 임하군파 필구공 문중 정기총회가 2019. 02. 17일에 6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강릉시 임당동 농촌한정식에서 개최되었습니다.
개회선언, 전우찬회장 인사, 회장 및 감사와 이사 선출, 신임회장 전찬진 인사. 전찬균이사의 감사 보고, 결산보고, 예산안 보고, 장학사업 시행공고, 족보제작 경과보고(전과웅)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전찬진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爲先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으며, 先山의 지상권을 소송을 통해서 다시 찾아오겠다는 구상을 밝혔습니다. 그리고 문중재산을 부동산, 건물, 산(山)등으로 포트폴리오(Modern Portfolio Theory)를 안정적으로 구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작년에는 장학금으로 3,000,000원을 지급하였고, 올해는 적극 홍보하여 해당자가 누락하는 일이 없도록 해 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이어서 족보제작 경과보고가 있었습니다.우리 필구공 문중에서는 족보제작 찬조금으로 10,000,000원을 지급하였음을 보고하였고, 족보 100질이 공급될 예정이고 부족한 것이 있으면 이사회에서 합리적으로 기준을 설정하여 배부할 예정이며 수권 포함하여 4권이 예상됨을 보고하였습니다.최종 족보 교정 기한이 2019. 02. 28까지임으로 수단제출 후 자녀출생 등의 변화가 있는 분은 알려주실 것을 공고하였습니다.
인터넷 족보(www.정선전씨.kr)는 올해 7월부터 서비스예정이고 족보 인쇄 후 배부는 2020년에 시행할 예정임을 알렸습니다.
그리고 세계도(世系圖) 족자 200개를 제작하여 배부하였습니다.세계도 족자는 전국 어디를 이사 다녀도 보관이 편리하고, 후대에게 교육하기가 간편할 수 있게끔 제작하였습니다.
첨부
족보 수단 경과 보고.hwp
2019년 정기총회 회장님 취임 인사말씀.doc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