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생원집 잔치
@ 증산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길 "세속에서 이르되 보잘 것없는 잔치를 강생원집 잔치라 하나니, 그러므로 아는 자는 알고 모르는 자는 모르느니라." 하시니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152)
==
진리의 세계에나 세속의 세계에나 뜻을 함께 하고 축하하는 잔치가 있습니다. 그 잔치에는 아무나 갈 수 없고 초대받아야 하지만 초대받아도 가지 않는 사람이 있습니다. 예수는 왕의 잔치에 참여하라고 이야기 하고, 상제님은 강생원집 잔치에 참여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의 뜻을 알아보는 사람은 왕의 잔치에 참여하고, 증산의 뜻을 알아보는 사람은 강생원집 잔치에 참여합니다.
이제까지 선천 유불선 서도의 종장이었던 공자 석가 노자 예수가 각기 잔치를 벌여 세상사람들에게 진리를 깨우쳐 줬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유불선 서도의 종장을 교체하고 진액을 뽑아모아 후천 문명의 기초를 정하셨습니다. 태을도가 유불선 서도의 진액을 모아 후천상생의 태을세상을 엽니다. 급살병을 눈앞에 두고 증산상제님이 주재하는 태을도의 잔치가 벌어집니다.
첫댓글 잔치가 열렸는데 잔치가 열린 것이 맞는지 알아보기 힘든 강생원집 잔치입니다.
물질 문명의 단 꿀에 취해 이성과 영성이 마비된 사람들이 많습니다. 선천 유불선의 한계와 불완전성을 모르고 맹신하는 사람들이 부지기 수 입니다. 어찌해야 구할 수 있을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