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신장이 167.5cm에 불과했던 초단신 괴물 덩커... 스퍼드 웹.
1985-86, 그의 루키시즌에 레이커스를 상대로 꽂은 두 개의 덩크를 소개합니다.
1. 자유투 써클 라인을 밟으며 호쾌하게 찍은 속공 덩크
뒤쫓아 오던 바이런 스캇을 보고 견제하며 여유롭게 떠오릅니다... 루키가.
2. 매직존슨과 마이클 쿠퍼 사이로 떠올라 찍은 토마호크 덩크
무시무시한 스피드로 달리다가 급 방향전환으로 매직의 발목을 묶어버린 덩크.
3. 매직 왈, "고마 해라... 마이 묵었다 아이가?"
스퍼드 웹은 이 경기에서 23득점, 13어시스트의 놀라운 활약으로,
당시 리그 양대산맥 중 하나였던 레이커스를 9점차로 꺾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웹은 14년 NBA 커리어 동안 평균 10점, 5.3 어시스트란 탄탄한 스탯을 남기기도 했죠.
첫댓글 두번째 짤은 진짜 대박이네요ㅎㄷㄷ
박사님 요즘 바쁘신지 글 올라오는게 예전보다 뜸하신 듯 하시네요ㅎ
게을러져서 그래요...
덩크콘테스트 영상은 많이 봤는데 인게임 덩크는 처음 보는 것 같네요 ㅎㅎ 덩크하는 선수로 이미지가 굳어질까봐 경기 중에는 덩크를 자제했다고 들은 것 같은데 맞나요?ㅎ 영상 잘 봤습니다~!!
특별히 덩크를 자제하지는 않았고요... 대신 자신의 플레이메이킹 능력이나 점프슛도 좋다는 것을 입증하려고 많이 노력했죠.
두번의 덩크 모두 190대 선수가 했어도 그날 하이라이트에 나오는 덩크죠. ㄷㄷㄷ
게다가 이 선수... 손이 작아서 공도 못잡았는데 저런 인게임 덩크를 했다는게 놀랍죠.
@Doctor J 저도 그게 놀라울 따름이네요.
역시 where amazing happens군요.. 느바는 인간계는 아닌듯합니다. 저보다 작은 양반이;;
볼핸들링이랑 운동능력은 드러나는데 게임조립력이랑 외각은 어땠나요?? 이선수도 힘이 보그스만큼 좋은 선수였나요? 인게임 덩크는 정말 대박이군요 눈호강 감사드립니다ㅎ
다 괜찮았습니다.
힘이 좋았던 선수는 아니었고요.
진짜 어마무시한 점프력이네요..
점프력도 좋았지만 무엇보다도 점프와 덩크 '타이밍'에 있어서 타의 추종을 불허한 선수죠.
보고 있는데도 믿기지가 않네요...
올라가서 내려올때 무섭겠네요 ㅎㄷㄷㄷ
안전한 착지의 달인이기도 했죠.
저는 이 사람보다 키가 더 큰데 왜 덩크를 못할까요?...
역대 170 이하 선수들 가운데 스퍼드웹이 최고의 선수일까요?
170 이하 역대최고는 단연 '먹시 보그스'죠.
@Doctor J 아 역시 보그스한텐 안되는군요 ㅎ;
@UN4GETTABLE 심지어 보그스의 실제신장은 170도 아니고 160 이하인 158이었죠.
@Doctor J 헐...전 보그스를 165정도는 되는줄 알고 있었는데 160도 안되었었군요 ㄷㄷㄷ;
@Doctor J 먹시 보그스가 타이론 보그스인가요? 왜 이름이 두개인가요?..
@난나야~ 메직 존슨처럼 별명인 먹시가 이름처럼 된 케이스죠.
저분이 나중에 새크라멘토 킹스로 이적하지 않았나요? 몇년전에 올스타전 덩크콘테스트에 나왔는데 이제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몸이 많이 불었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