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늦었지만 새해 첫 인사드립니다.
코로나19 시대에 모두 무탈하신지요?
흔히 역사는 오랜 과거의 것으로 생각되지만, 어제가 바로 그 역사이기도 합니다.
14세기 유럽의 대역병(흑사병)이 연상되는 시대입니다.
이렇듯 역병의 경우 중세의 역사 또는 영화상에서나 접했지만,
실제 퇴치되지 못하고 장기간 함께 할 줄은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 한국CEO연구소의 경우도 작년에는 코로나 시작 전의 한 건을 제외하고는,
2020년에는 강연 행사를 진행하지 못했습니다.
더불어 많은 자영업뿐 아니라 여행, 항공 등 코로나의 직격탄을 받은 대기업들이
속절없이 무너지는 가운데, 저희도 생존 자체가 위협받는 한 해였습니다.
강연과 더불어 진출했던 출판업도, 코로나의 타격으로 출판계 불황이 심화된 가운데
준비했던 출간 계획들이 무기한 연기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 2020년 연말에 마음을 다잡고, 2021년은 힘찬 한 해를 보내고자 결심했습니다.
그런 일환으로 새해 첫 책 <최고 혁신기업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를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연초는 모든 기업들이 ‘변화’에 대한 열망이 크며, ‘혁신’에 대한 니즈도 상승합니다.
‘혁신의 끝판왕’ 같은 기업이 있는데요, ‘세계 CRM 시장점유율’ 1위의 ‘세일즈포스닷컴’입니다.
경제 매거진 <포브스> ‘세계 100대 혁신기업’ 순위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기록입니다.
2012, 2013, 2014, 2017 (1위) / 2015, 2106 (2위) / 2018 (3위)
마크 베니오프 세일즈포스닷컴 창업자·CEO가 창업부터 초고속 성장까지의 혁신 과정을,
111가지의 전략으로 디테일하게 정리하여 처음으로 공개한 책입니다.
이 책의 가장 큰 미덕은 회사 기밀이라고도 할 수 있는, 세계 1위 혁신기업의 바탕이 된
마케팅, 영업, 기술, 재무, 리더십, 사회 공헌 등의 111가지 전략을 가감 없이 공개한 것입니다.
# 도서가 출간되고 현재까지 8곳의 언론사에서 크고 작은 분량으로 소개가 되었습니다.
대표적인 3곳의 기사를 링크해 드립니다.
[한국경제] 고객을 파트너처럼…세계 1위 혁신기업의 비결
https://bit.ly/3oSM5ve
[매일경제] 기업혁신 111가지 실천전략…'세일즈포스'의 성공비결
https://bit.ly/3tvdpTD
[디지털타임즈] <논설실의 서가> 세일즈포스닷컴의 혁신과 성장 비밀
https://bit.ly/36K880M
# 올해도 코로나로 인해 당분간은 강연 행사를 진행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대신 여러분들에게 도움되는 가치있는 기업과 인물을 담은 도서를 소개코자 합니다.
직종, 업무의 종류에 가리지 않고 직장인들에게 좋은 책입니다. 실제 반응도 좋고요.
특히 IT기업, 온라인 비즈니스, 플랫폼 기업에게는 매우 도움되는 책입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구매해 주시고요, 그렇지 않더라도
주위의 동료, 지인, 기업에 소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교보문고 https://bit.ly/36z5WZN
-예스24 https://bit.ly/3rkNFr4
-알라딘 https://bit.ly/3cBUMHS
-인터파크 https://bit.ly/3pLaZhl
-영풍문고 https://bit.ly/2YHSAG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