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큰 뉴욕증권거래소를 소유한 모기업 인터컨티넨탈 익스체인지 ICE가 마이크로소프트와 스타벅스, 판테라 캐피탈등의 대기업과 협업하여 개방적이고 규제된, 암호화폐를 위한 새로운 글로벌 회사인 백트 Bakkt를 설립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 새로운 회사는 소비자와 기관이 완벽한 글로벌 네트워크상에서 디지털 자산을 사고, 팔며 저장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보스턴컨설팅그룹 BCG, 마이크로소프트, 스타벅스 그리고 다른 업체들과의 제휴를 채결했다.
백트 Bakkt 디지털 자산 플랫폼 출시의 의미
백트 Bakkt의 CEO 켈리 로플러(Kelly Loeffler)는 보도자료를 통해 플랫폼은 2018년 11월에 출시할 준비를 하고 있으며 다음 주에 운영 세부 사항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백트 Bakkt 플랫폼은 상인과 소비자가 연방 정부가 규제하는 시장을 데이터 기간 시스템에 추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플랫폼의 첫 번째 사용 사례는 비트코인과 법정화폐를 교환하는 서비스가 될 것이며 시가 총액 약 2,700억 달러에 달하는 암호화폐 시장이 커지는데 일조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규제된 인프라를 갖춤으로써 기관을 통해 암호화폐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전 세계적 규모의 자산 클래스가 만들어지고 또, 이전 규제되지 않아 신뢰와 안전성이 떨어지던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수요를 상승시키는 노력을 지속할 것으로 보인다.
스타벅스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레스토랑 & 커피 전문점 스타벅스에게 비트코인은 낯선 곳이 아니며 이미 2015년 미국 스타트업 폴드앱(FoldApp)을 통해 홍콩 매장에서 수락했었다. 스타벅스는 암호화폐 지불과 관련해 커피 전문점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려는 야망을 감추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실생활에서의 대량 소비는 암호화폐를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지불 플랫폼으로 만들어줄 것이며 1,500만 명이 넘는 미국 리워드 회원에게 제공하는 스타벅스의 모바일 지불 앱이 그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스턴컨설팅그룹 BCG는 금융 노하우를 제공할 것
BCG는 백트 Bakkt에서의 구체적인 역할은 아직 정의하지 않았다. 그러나 50 개국에 90 개 이상의 지사와 금융 노하우를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생태계에 활용할 것이라는 전망을 하고 있다.
BCG의 수석 파트너 숀 콜린스(Sean Collins)는 블록체인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신뢰할 수있는 생태계를 가능하게 하고 있으며 백트 Bakkt 플랫폼을 이용해 산업 전반의 기업들이 다양한 혁신을 촉진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토르 CEO 이크발 갠덤(Iqbal Gandham)은 세 명의 골리앗이 암호화폐 시장에 뛰어들면서 가격 변동에만 집착하던 과거와 달리 기업은 실제 블록체인 응용 프로그램의 잠재력을 정확히 파악하고 조치를 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헤지 펀드 매니저 브라이언 캘리는 이번 백트 Bakkt 발표는 비트코인 ETF 승인에 영향을 끼칠 것이며 이를 넘어 비트코인 뮤추얼 펀드와 401K (미국 세금 서비스 승인 연금 계획) 등 영역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ICE가 백트 Bakkt를 통한 선물 거래 방식
백트 Bakkt가 공개하는 초기 구성 요소인 ICE의 미국 선물 거래소 및 어음 교환소는 CFTC의 검토 및 승인을 목표로 2018년 11월에 하루짜리 실물로 인수된 비트코인 계약과 함께 실물 웨어하우징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는 디지털 화폐의 특정 보안과 결제 요구 사항을 관리하기 위한 새로운 프로토콜을 만들 것이며 어음 교환소는 백트 Bakkt가 자금을 지원할 별도의 보증 기금을 조성할 계획이다.
인터컨티넨탈 익스체인지 외에도 마이크로소프트의 벤처 캐피털인 M12와 더불어 포트레스 인베스트 그룹의 제휴사들, 이글 세븐, 갤럭시 디지털, 호라이즌 벤처스, 앨런 하워드, 판테라 캐피탈, 프로토콜 벤처스와 수스케해나 인터내셔널 그룹도 Bakkt 투자에 합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첫댓글 노파심으로 말씀을 드리지만 위에 영상의 해설하시는 분은 불신자인듯 싶은데 이런 흐름이 저희 깨어있는 신부들에게는 좋은 뉴스는 아닙니다.
그러나 성경이 이루어지기 위해서 반드시 나와야하는 뉴스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회사가 이에 동참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짐승의 표가 등장할 전자화폐의 더 활발한 거래를 추진하는 것이기 때문에 짐승의 표가 더 한발짝 다가온 것입니다.
이 점 이해하시고 동영상을 이해하시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