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말법시대, 해탈의 법은 무엇인가?
/ 혜정 법사
지금은 말법시대라
우리 자신의 힘으로 생사의 윤회에서 벗어나려 한다면
그것은 절대 불가능한 일이며,
오직 아미타불께서 세우신 본원력에 의지해야 합니다.
석가모니불께서는 49년 동안 경을 설하시고,
마지막에는 또 아미타불의
구제법문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왜 그럴까요?
팔만사천 법문 가운데
오직 아미타불의 구제가 있어 비로소 중생을
어떤 시대, 어떤 상황하에서도
생사의 윤회에서 해탈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까닭에 오직 아미타불의 구제가 있는 법문이어야
비로소 석가모니불의 출세 '본회'가 됩니다.
이른바 '본회(本懷: 부처님이
세상에 출현하신 본래 목적)'는 바로 최후의 목적,
다시 말해 우리가 불법을 배우는 궁극적 목표입니다.
우리가 불법을 배우는 것은
바로 생사의 윤회에서 해탈하는 것이고,
인생이란, 바로 생사의 윤회에서
해탈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입니다.
나무아미타불
[末法時代解脫之法是什麼❓]
文:慧淨法師
現在是末法時代,
要依靠我們自己的力量解脫生死輪迴,
那是絕對不可能的,
唯有依靠阿彌陀佛的本誓願力,
釋迦牟尼佛講經說法四十九年,
最後也是要回歸阿彌陀佛救度的法門。
為什麼呢?
因為八萬四千法門中,
唯有阿彌陀佛的救度,
才能使眾生在任何時代、任何情況之下,
生死輪迴得以解脫。
因此,唯有阿彌陀佛救度的法門,
才是釋迦牟尼佛出世的本懷,所謂「本懷」,
就是最終的目的,也就是我們學佛的終極目標,
我們學佛就是為了解脫生死輪迴,
人生就是為了解脫生死輪迴而存在的。
南無阿彌陀佛
나무아미타불
- 혜정 법사 / '정토법문'
- 그 림 / 담원 김창배님 - 수묵담채화[蓮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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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감사합니다...()()()
부처님 고맙습니다. 나무관세음보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