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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호거사(=도균, 광명거사)님 방생관련 글 모음
1.
사람은 홀로 사는 것 같지만 수많은 인연이 도움으로써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복이란 자연히 오는 것 같아도 인연의 도움이 없다면 올 수가
없는 것입니다.
집안에 오랫동안 용(龍)을 받든 인연이 있어 그러한 영계에서 어려움이
있을 때 도움을 많이 받은지라, 보답의 차원에서 용왕공양을 자주 한
적이 있습니다.
아주 오랜 전 몸이 안 좋을 때에..용왕공양을 하고..일을 하다 혼절을
한 적이 있는데 혼절을 하는 그 와중에 꿈을 한 편 꾸었습니다.
바다 한 가운데 제가 가라앉아 있었는데..수백마리의 잉어들이
저의 뱃속에 들어오는데 꿈속에서도 그렇게 힘이 날 수가 없고
혼절에서 깨어났는데 전과는 달리 몸이 너무나도 가볍고 힘이 생기는
것이었습니다.
천지간의 이치는 주는 것이 있으면 보답은 자연히 오기 마련입니다.
용왕공양을 자주하시면 용궁에서 가피가 무수히 옵니다.
본디 용신은 천룡팔부란 호법중의 하나로서 그 가피가 빠릅니다.
건강이 안좋으신 분들, 재물이 급하신 분들은..용왕공양이나 방생을
자주 하신다면 반드시 음호와 가피가 있을 것입니다.
2.
재물운을 부르는 양밥 - 용왕공양
이것은 제가 자주 행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행위를 하여서 그 행위에서
오는 음호력을 몸소 체험을 한 적이 많습니다. 사실 재물운을 부르는 방법은
간단한 이치만 깨우치면 무궁무진하도록 창작이 가능합니다.
일단 아래 재물운을 부르는 간단한 양밥을 소개하자면..
연못, 강에 물고기들이 사는 곳으로 갑니다.
익힌 조밥이나, 백미(밥)을 뭉쳐서 강가나 연못에 던져 물고기들의 밥을 줍니다.
물고기들에게 공양밥을 던져주며 주문을 외웁니다.
"하늘이 사람을 기르시었으니 저역시 중생을 기릅니다. 이 인연으로 소원성취케
하옵소서."
이 행법은 조선 민간에서부터 지금까지 알려진 재물운을 부르기위한 간단한
최재법(催財法)으로서 용왕공양이라고 많이들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작은
행위는 강이나 연못에 머물러있는 용신을 달래고 그 음호를 기리는 방법으로서..
저 역시 무수한 가피를 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아무 것도 아닌 행위같지만..그 음호력은 상당히 큽니다.
자주 행하시다보면 곳간이 넉넉해지는 것을 경험하시게 될 것입니다.
용왕맞이 잘하셔서 복받으시길 바랍니다.
3.
작년 올해는 방생을 참 많이 한 해 였습니다.
제 자신이 지어놓은 복덕자량이 부족하여 그것을 채우려고 수많은 노력을 했었기에
지금의 제 모습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요새 몸이 안좋아서 기맥의 흐름이 영 안좋아
걱정했었는데 며칠 째 꿈에 의사가 나타나서 약도 주고 주사도 놔줍니다.
공덕무량....
과거 집안에 빚으로 인해 큰 어려움이 있을 때 였습니다.
한달에도 방생을 무수히 하였고 삼십마리, 사십마리씩 사서
강가에 풀어주며 작법을 행하였던 때가 있었습니다.
어느날..광명진언을 기도하는 중에...비몽사몽간에 선잠이 들었습니다.
어느 바닷가를 걷고 있었는데 검은색 이무기에게 쫓기다 용의 도움으로
그 이무기를 피할 수가 있었습니다.
마지막에 용이 나타나서 그러더군요.
참으로 애처롭구나...네가 고생하는 모습을 차마 볼 수 없으니
이제부터 도와주겠다라는 말을 딱 하는데 일어나서 직감했습니다.
이 어려운 일들이...이제 머지않아 풀리겠구나..하고
그 이후 기적같은 일들이 일어나 어려움이 모두 사라졌습니다.
근 일주일사이에 수천만원을 갚았으니 이것은 신불(神佛)의 도움이 아니고서는
일어날 수 없는 일이지요.
푼돈 받아먹고 사는 점쟁이가 그러한 돈이 갑자기 떨어질 일이 없을 것일텐데...
방생은 참으로 좋은 공덕입니다.
내년 정월이후 추위가 풀리면 무수한 방생공덕을 쌓아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역학사랑방(café.naver.com/lovesaju) 도균님글 옮김
4. 방생공덕은 죽은 자도 살린다.
방생의 공덕은 참으로 신묘합니다.
수없이 많은 고난과 액운이 닥쳐올지라도 방생공덕이 있으면
그 액을 면합니다. 혹자는 짐승을 풀어주는 것이 무엇이 대단하냐고
하지만 고래로부터 성인들이 남기신 가르침은 다 그만한 이유가 있기
때문에 그러한 설법을 펼치신 것이라 생각합니다.
신에게 올리는 제사나 재의 특수한 힘을 청하는 여러 기도법과 뒤지지
않는 그 응험이 큰 이적을 나투는 방생은 어느 누구든 할 수가 있습니다.
인광대사께선 방생에 열가지 가피가 있다고 하였습니다.
첫째는 전쟁의 위험이 없다(一者無刀兵劫)
둘째는 기쁘고 길상스러운 일들이 모두 모인다(二者集諸吉祥)
셋째는 건강하고 오래 산다(三者長壽健康)
넷째는 자손이 번창한다(四者多子宜男)
다섯째는 모든 부처님께서 기뻐하신다(五者諸佛歡喜)
여섯째는 은혜에 감응한다(六者物類感恩)
일곱째는 모든 재난이 없다(七者無諸災難)
여덟째는 천상에 태어난다(八者得生天上)
아홉째는 모든 악이 소멸된다(九者諸惡消滅)
열째는 복덕과 수명이 영원하다(十者永遠福壽).
공덕무량, 도균배상
5. 업이 떠나간다..
인천 소래포구..서해의 바닷가는 아름답다.
어시장을 지나다 문득 방생을 하고싶어 지갑에 있는 돈을
다 털어서 바닷물고기를 한움쿰 사서 방생하였다.
하루 자고올까 생각하다가..날 믿고 일을 맡겨주신 분들을
기원하기위해 집으로 발걸음을 돌리고..한참을 앉아 주력(呪力)을
하는데.. 제3의 눈으로 보인다.
어느 젊은 여인이 길바닥에 쓰러져있다.
그것이 무엇인가 자세히 들여다보니..젊은 여인이 쓰러져있는데
죽은 모습에 미소를 띠고있고, 두 손을 다소곳이 포개었는데
그 위에 송이가 큰 국화꽃이 올려져있다.
서글프다! 무엇이 그리 한이 져서 삼대가 지나도록
집안을 그리 흔들어대더니! 이제서야 저 세상으로 가는구려 영가여!
부디 잘 가시구려..선대의 인연들이 어리석어 그리 된 것이니..
오늘 수십년을 가내를 어지럽히던 악연이 이렇게 또 떠나간다...
공부를 마치고 커피 한 잔 담배물듯 마시며..곰곰히 생각해보니..
수년을 주문을 외웠어도 안 떠나가던 인연이 왜 갔을까..
아! 낮에 방생을 한 이 인연이었구나!
인광대사께서 방생은 숙세의 원한을 푼다하시었는데
그것이 참인가 봅니다.
방생이란 참으로 신묘합니다.
출처: 광명사 블로그 도균님 글
6. 방생의 가피를 빨리 받으려면?
우리들은 가피를 받기위해 방생을 많이 합니다.
본디 방생이란 생명을 억압에서 풀어준다는 의미이지만
구복을 위해 접근을 하는 것이 좀 찜찜하긴 하지만
어려운 처지에 놓은 분들은 지푸라기라고 잡는 심정일 것입니다.
구복을 위해 방생을 하든, 진리를 위해 방생을 하든,
정확한 방식으로 방생을 하여 축생들에게 자유를 주는 방생을
한다면 그 이익은 무량하며 가장 빨리 다가오게 됩니다.
저는 가끔씩 방생을 하면서 생각하곤 합니다.
이렇게 불가사의한 위신력과 힘이 담긴 방생이란 방편을
왜 사람들은 써먹지 못하는걸까하고요. 그렇듯 방생이
가진 신묘한 힘을 오랫동안 체험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방생을 하여 공덕을 받기에는 몇 가지 조건들이
필요한데 그것은 첫째로 방생의 대상이 적합한 환경과 살아갈 수 있는
여건이 되는 곳에 풀어주셔야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두번째는 방생의 대상의 몸이 커야한다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몸집이 클수록 희로애락을 더 강하게 느끼기 마련인데
방생을 하는 대상인 유정의 몸이 클수록 그 행복과 쾌락이 증대되기
때문이며 그것은 곧 방생을 하는 시주에게 돌아오기 때문입니다.
세번 째, 달[월]의 움직임이 강하게 움직일 때 방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매월 음력 10일, 15일이 방생을 하기 가장 좋은 날입니다.
꼭 부적이나 제사 어떠한 힘을 불러들이는 방편이 거창한 것이 아닙니다.
저는 방생의 행위를 어느 누구나 할 수있는 작은 제사라고 호칭하고
싶습니다. 그만큼 영적인 힘과 가피를 직접적으로 불러일으키는 큰 힘을
가진 방편이기 때문입니다.
방생을 하면 수명이 늘어나고 누릴 복이 무량하게 증대됩니다.
그리고, 숙세의 업장이 다스려지며 큰 위난이 무난히 빗겨나가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큰 힘과 이익을 주는 방생을 권해드립니다.
7.
모든 생명은 모두 귀하겠지만 살생하면 받게되는
과보중에 크고 작음의 유무도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중생의 몸의 크기에 따라 달라지는 것입니다.
몸이 클수록 쾌락과 고통을 더 잘 느끼는데 그 감관의 폭이
넓기때문이며 몸이 작을수록 그 요소가 줄어듭니다.
그래서 방생을 할 때에도 좋은 과보를 얻으시려면 큰 물고기를
사서 풀어주시면 좋습니다^^
8.
임신중에 주력수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아의 시기에는 여러 인연들이 화합하는 시기로서 잉태중
주문을 외우면 그 힘이 온전히 태아에게 전해져 앞길이
전일해지게 됩니다.
또한 임신중에 하는 방생은 자손에게 아주
큰 복으로 다가오며 일생을 무병장수하게 됩니다.
다만 검증된 주문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선도나 좌도 계열에서 내려오는 주문은 추천드리지 않으며
육자대명왕주, 광명진언, 불모다라니 등과 같은 불가의 진언을
수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9.
우리들이 방생을 하게될 적에는 여러가지 표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 이유는
일단 방생을 하게될 인연(축생들)을 구입하게되면 우리들의 일정 부분의 업장들이
방생의 대상인 인연들에게 부여되게 됩니다.
그리하여 그렇게 품수된 인연들을 방생하게 되었을 때 내 자신의 마음속에 얽혀있던 업의
결계가 서서히 사라지게되는데 이 때에 몇 가지 경계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방생자의 업장이 두터울 경우에 방생을 할 때에 반드시 장애가 나타납니다.
방생을 하려고 하는데 방생을 한 방생물들이 갑자기 죽었다. 실제로 이러한 경우들이 참 많습니다.
유통 과정의 문제라 지적하시는 분들이 있겠지만 우리들이 방생하는 몇 가지 생명들이
5분, 10분의 과정에서 죽을만큼 유약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자신의 업이 두텁다면
꼭 금방 죽어버릴 유약한 축생을 구입하게되거나 이상하게 방생을 하면 방생을 한 대상이
죽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꼭 그렇게 방생을 한 연유에는 근심할 일들이 생기게되는데 이것은 고정된 업이
변화가 되어가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반작용으로 이러한 일들이 생길수록 계속해서 방생행을
해나아가야 운명이 변화가 됩니다.
두 번째 방생행을 하는데 방생물들이 시원하게 가지를 않고 한 자리를 계속해서 머무는 경우
이러한 경우에는 마음 한구석이 찜찜하니 답답함을 느끼게되는 것을 말하는데 이러한 표상역시
자신이 지닌 업장의 과보가 무거움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렇듯 방생을 하는데에 있어서
나타나는 몇 가지 불길한 현상들은 자신의 과보를 반조해볼 수 있는 좋은 인연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계가 나타날수록 방생을 하시면 자신이 지닌 숙세의 과보가 서서히 변화할 것입니다.
10. 아이를 위해서 방생이 좋다.
13세가 지나기 전까지의 아이의 삶은 운명이 형성되는 과정입니다.
그 과정에서는 부모가 짓는 업이 아이의 운명에 지대하게 영향을 주는데 아무리 팔자가 안좋게 태어난다 할지언정 부모가 그 시기에 좋은 업을 많이 짓는다면 아이의 운명은 구제가 됩니다.
13세가 되기 전 아이의 운명에 방생은 운명을 개조할 수 있는 특효로 작용하게됩니다.
방생은 방생물에게 삶의 전부를 보시하는 공덕으로 작용하기에 이 세계의 법칙은 주면 받는 것이 원칙이라 그 공효가 온전히 시주자에게로 돌아갑니다.
나이가 많이들면 인습이 굳어져 타고난 운명을 깨기가 어렵지만 어린 나이때에 방생은 숱한 고생과 장애를 면해갈 수 있는 인연이 되는 것입니다.
특히 심하게 아이가 말을 안듣거나 심하게 울거나 잔병이 많은 이이들은 방생이 큰 공덕이 되어 그러한 장애를 없애줄 것입니다.
광명거사 합장
11. 추석에는 꼭 방생하십시오!
추석이 다가옵니다. 어찌보면 참 1년이 쏜살같이 달려가는 것 같습니다.'
이렇듯 조상님을 기리고 가족들의 화합을 하는 추석은 참으로 좋은 경사이며
이러한 경사스러운 날에는 방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사스러운 날에 방생을 한다면 복과 덕이 늘어나고 행복을 오랫동안 누리게 됩니다.
예로부터 이렇게 경사가 있는 날에는 그 복록을 증장케하기 위해 많은 선조들이 방생을
하였으며 방생의 보답은 시간의 차이일뿐 반드시 만배가 되어 자신에게 돌아오니 이렇게
좋은 방생을 하지않을 이유가 없는 것입니다.
방생은 업보의 치료제요, 복록의 화수분이니 이 좋은 길행을 어찌하며 마다하겠습니까?
다가오는 추석 오늘과 같이 기쁜 좋은 날
이 복록이 길이길이 이어지기를 바라며
모두 방생하여 무진복록 지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광명거사 합장
12. 방생을 하면 가슴이 후련한 이유?
방생을 하면 많은 사람들이 느끼는 현상들중 가슴이 후련해졌다라는 말을 많이하곤 합니다.
그리고, 조금 더 기맥이 발달하신 분들은 중완혈이 서늘해지는 것을 많이 느낍니다.
그러면 왜 가슴이 후련할까요?
그것은 사람이 지닌 심업(心業)이 정화되기 때문에 그러한 현상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인체의 장부중 심장부근에 머물고 있는 중완혈은 사람의 마음과 밀접히 유관합니다.
특히 심장에는 사람의 식(識)이 머물고있어 모든 업의 인연들이 품수되어 있는데 방생은 특히 심업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기때문이며 그러한 이유는 방생이 다겁생을 유전해오며 수없이 많은 업을 정화하는데 강력하게 작용한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는 것입니다. 마음에 쌓인 악업이 일시적으로 정지, 혹은 소멸이 될 때 가슴이 후련해지며 기도중에 눈물을 흘리거나 가슴이 시원해지는 현상은 바로 업의 소멸에 가까와지고 있다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렇듯 마음에 쌓인 업이 하나하나 벗겨져 나갈 때 우리들은 운명이 만든 결계에서 조금씩 자유스러워지며 원하는 소원도 가까이 이루어집니다.
방생이란 그래서 업을 멸하는데 제일인 수법입니다.
13. (음력) 十一月 十五日 방생공덕 복덕무량
오늘 자정이면 곧 십일월 십오일인 보름일입니다. 보름이란 달이 가득찬다하여 고대로부터 지금까지
신성시되어온 날로서 이 때에 자신이 행한 행업은 수십 수백배로 부풀어올라 그 과보의 크기가 남다르다하니 이 때에 많은 이들은 불공이나 방생들을 행하였습니다.
신정을 맞이하여 저도 이 날에는 방생을 하려고합니다. 새해가 다가오는 벽두에서의 행은 그 한해의 운수를 결정하는 지극히도 중요한 날이기에 모를 때에는 그러려니하고 지나갔지만 한 순간의 행으로 인해 수없이 많은 세월 운수의 교차가 된다는 것을 알면 함부로 방종하는 것은 어려우실 것입니다.
내년에 개인적으로 오랫동안 생각해왔던 사회생활의 일을 저도 이루어야하는 부분들이 있어 그동안
많은 기도자들의 의뢰로 인해 그분들의 기도에 신경썼지만 그날만큼은 제자신의 앞길을 위해
방생을 하려고 계획중입니다. 방생이란 가장 손쉽게 신불의 가호를 기원할 수 있는 최상의
기복의 행위이기 때문입니다.
세상은 계속해서 어려워질 것이고 인간의 똑똑함과 명석함으로 다가오는 세상의 운수를 피해갈 수 없듯이 무량한 공덕이 아니고선 이 고비를 넘기지 못할 것입니다. 이러한 세상에 자량을 늘리는 일은 다시없는 미래에 대한 계책인 것입니다.
방생은 자량을 늘리고 복덕을 쌓는 유상행에 있어서도 가장 빠르고 유익한 방편중에 하나임으로 일단
방생을 하면 그 대상이 축생이건 짐승이건 첫번째로 자유로워지고 해방을 주어 살아가게 하기에 그 공덕은 피부로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제 자신도 다른 이를 위해 기도를 해주고 앞 길을 열어준다는 방편을 만드는 술사의 위치에 있으니 제 자신의 자량이 넓지 아니하면 그 힘을 제대로 끌어쓸 수 없으며 또한 그러한 이들을 도와줄 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학인의 입장에서도 술사의 입장에서도 방생은 꼭 해야하는 것입니다.
이번 음력 11월 15일 보름은 내년(2018년)의 운수의 희비의 교차를 결정짓는 중요한 시기일 것입니다.
천시는 시때가 있고 인사는 기회가 있으니 이 기회를 놓치지마시고 꼭 공덕 지으시기를 바랍니다.
광명거사 합장
14. 아이의 앞 날을 축복하는 백일잔치하는 법
요즈음은 백일잔치를 필수로 여기고 사람들이 많이도 즐깁니다. 그러나 잔치라는 것은 자칫 무수히 많은 복이 감해질 수 있는 것으로 잔치를 잘못하면 복이 크게 감하여 수명까지도 줄어드는 흉액이 발생되니 우리들은 바른 견해로써 잔치를 해야합니다. 아이의 돌잔치는 백일을 넘긴 아이의 앞날을 축하하는 것인데 그것이 흉이 되지는 않아야하지 않겠습니까?
백일을 기원하는 돌잔치가 큰 축복이 되고자 한다면 몇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자손이 돌을 맞이하는 날 덕높으신 스님을 집에 초청하여서 그분들에게 음식과 옷, 돈을 공양올리는 승공을 하는 것입니다.
과거에도 말했지만 13세 미만의 어린아이들은 운명이 아직 형성되기 전의 상태이며 그 때 부모등이 행하는 행위에 따라 천차만별로 팔자가 정립됩니다.
특히 백일이란 자손의 운명이 시작됨을 알리고 있으니 이때 반드시 공양을 하여서 승공을 드린다면 그러한 스님들께 올린 공양의 공덕이 아이의 운명에 모두 돌아가서 큰 복보가 될 것입니다. 등각의 길로 가시는 여여하신 님에게 음식을 공양하였으니 다가오는 장구한 세월 굶지않고 풍요롭고 오래살며 비단으로된 옷감을 공양하였으니 세세생생 보호받으며 위험을 만나지않고 그러한 님들에게 올리는 금전의 공양은 무진복록이 되어 재산이 장구할 것입니다.
이것이 어려울 경우 돌잔치때에 반드시 방생을 합니다. 22. 33. 66.77의 수로 방생을 하여 아이의 앞날을 축복한다면 좋습니다.
생을 해방시키는 인연으로 일평생을 선신의 가호와 무진복록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진정 돌잔치는 이렇게하여야하는 것입니다.
광명거사 합장
15. 임신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은 이유
근래에 들어 부부사이에 임신을 하지 못하는 이들, 유산을 하는 이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출산정책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데 난임시술이니 무엇이니 생기지 않는 아이를 억지로 가지려고 하지만 그렇게 아이를 만들어봐야 두고두고 속을 썩인다는 것입니다.
아이가 왜 안생길까요? 그것은 여러 환경적인 측면도 있지만 말세의 중생들의 복덕자량과 근기가 얕아지기 때문입니다. 현대 문명은 하루가 멀다하고 잔치에 축제에 파티를 즐기며 온갖 의식주가 두루 갖추어져있고 많은 사람들이 돈에 매몰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복이라는 것은 그 근원이 공덕자량이기에 자신이 쌓은 공덕이 그 모든 것을 허락해주는 밑천이 되는 것인데 이러한 태고의 이치를 간과하며 세상 사람들이 누리기만하니 다겁생을 윤회하며 쌓아온 공덕자량이 동이 나기 마련이며 후사를 두는 것은 그만한 복력이 있어야하나 그것이 따라주지 못하니 자식을 가지못하는것입니다.
그래서 자식이 생기지 않는 사람믈은 자신의 복과 덕이 부족한 것을 뼈저리게 느껴야하며 그것을 채우는 행위를 해야합니다.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것이 첫번째로 방생입니다. 방생은 그 의도가 청정하거나 청정하지 않거나 한 생명에게 평생을 살아갈 수 있는 터전을 제공하고 해방을 주는 것이기에 공덕이 무량합니다.
두번째로는 자비심으로 세상의 가련한 이들을 돌보며 부모아 스승을 공경하며 필수품을 제공하여 공양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마음을 수없이 일으켜 무수히 많은 자량을 쌓아야만이 우리들이 원하는 길로 나아갈 수 있으며 그것이 성불의 밑천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임신이 안되는 이들은 방생과 공덕을 무수히 쌓아야하며 그만한 복을 갖추어야하며 억지로 가지려고해봐야 망종이 태어나게되니 열심히 신불에게 기호하며 그만한 자량을 쌓으셔야합니다.
그래서, 옛 스승들께서는 말씀하였습니다.
心外無境
광명거사 합장
16. 방생 질문의 답
블로그를 오랫동안 구독해주시는 어느 분께서 방생에 관련된 질문을 주셨습니다.
절이나 어느 곳에서 제공하는 물고기를 사서 방생하는 것이 과연 덕이 되느냐는 질문이었습니다.
어차피 풀어줄 물고기를 돈주고 사서 풀어주는 것이 과연 덕이 되느냐는 것인데 이것에 대해 한 번
따져봐야 할 것 같아 글을 씁니다.
현재의 사회는 여러 조건에 의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그러한 조건중 하나가 바로 돈이라는 매개체인
것인데 이것에 의해 수없이 많은 사람들이 노고를 들이면서도 조건없이 쌀이나 농작물 등을
일구어 주는 것도 돈이라는 재회를 벌기위해서입니다. 사찰 등에서 물고기를 들여놓은 것도 사찰 등의
재정수익을 위해 그것을 판매를 하는 것인데 돈을 지불하고 불고기를 풀어준다면 그것 자체로 돈을 주어
물고기를 풀어주는 인연을 맺는 것입니다.
사람의 수명은 유한하며 지수화풍이 흩어지면 죽음을 맞이합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배가 고프면
밥을 먹어야하고 우리는 매일 음식을 먹습니다. 이 질문을 되돌려보자면 어차피 죽을 것인데 밥을 왜 먹나
하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어떠한 인연에서든 그것이 특정 대상이 돈을 벌기위해서든 물고기를
속박시키는 것은 동일하며 금전을 지불하지않고 그러한 방생물을 방생하지 않는다면
좁은 우리에서 갇혀있다가 죽음을 맞는 것이 방생의 대상의 운명인 것입니다.
언젠가 어느 방생법당안에 갇혀있는 몸집이 큰 물고기들이 좁은 우리에서 스트레스를 이기지 못하고
서로 물고뜯어 몸에 큰 상처가 난 것을 보았습니다. 우리들이 그것을 해방시켜주지 못한다면 그러한 고통에서
시름할 것은 자명합니다.
세상은 연기에 의해 굴러가며 사람의 손에 사고파는 신세에 놓인 그들의 운명도 그들의 숙명일 것이며
우리들은 저마다 처해진 상황에서의 행을 하면 됩니다. 의심이 많고 분별이 많은 이들은 자뭇 그런 생각에
방생의 행을 그만두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지요.
자신의 상황에서 할 수 있는 일을 하면 되는 것입니다.
돈을 지불하고 방생을 하는 행위는 값진 것입니다. 자신의 상황에서 할 수 있는 일을 행하십시오.
광명거사 합장
17.
방생은 방생자의 의도가 어떻건간에 가장 즉각적인 과보를 가져오는 힘이 있는 것은
방생을 한 시물에게 살아갈 수 있는 환경과 터전을 즉시 제공해주기 때문에 본래
보시의 법칙은 상대방에게 투여한 물질적 정신적 힘이 나 자신에게 돌아오는 것으로
방생물에게 자유와 터전을 보시하였으니 미래에 나 자신에게 해탈과 수명, 재복 등으로
그 힘이 돌아오는 것입니다.
18.
방생의 공덕
첫째, 박복한 자는 복록이 생기고,
둘째, 단명한 자는 수명이 장수하며,
셋째, 재난에 처한 자는 재난을 면하고,
넷째, 질병에 걸린 자는 병이 쾌차하며,
다섯째, 천상에 태어나거나 도를 증득하고,
여섯째, 급한 일이 발생하면 방생으로 해결하고,
일곱째, 공을 베푼대로 과보를 받는 증거가 분명하다.
선한 일을 지으면 상서가 오는 것이니, 수도하는 사람이 어찌
은혜 갚기를 바랄 수 있으랴. 과보를 바라지 아니하여도 과보가
저절로 오는 것은 인과가 분명한 것이므로, 받지 아니하려 하여도
할 수 없는 일이니, 방생하는 불자들은 이런 줄을 알고 급무에
방생하여야 하느리라.
19. 다급한 일이 생겼을 때 방생을 하면 신효(神效)합니다.
다급한 일이 생겼을 때에 방생을 하면 신효합니다.
사람에게 닥쳐오는 고난은 외적인 장애와 내적인 장애를 인연으로 찾아오는데
내적인 장애란 마음속의 탐진치란 정신작용이며 외적인 장애란 삼재팔난, 관재구설, 비명횡사 등
뜻하지 않게 육신을 손상하고 결박하는 여러 재난을 말하고 있습니다.
방생이란 속박에서 풀어주는 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내적인, 외적인 속박인 여러 장애들을 풀어주게되는데
그것은 해본 사람만이 아는 신묘함이기 때문입니다.
과거의 어떤 이가 명절때 방생을 하려고 본가에 가는 버스를 늦게 탔다고했는데 하필 방생하고 오는 그 날에 본가에 가는 버스가 큰 사고가 나서 버스 안에 다수의 사망자가 발생한 일이 있었는데 방생을 해서 그 버스를 타지않아 목숨을 부지했다는 일화가 있습니다.
그렇듯 생명을 살려주고, 생명에게 자유를 주는 행위는 이러한 여러 위험에서 자신을 보호해주고
재난에서부터 하늘의 음우를 받게해주는 공효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방생을 계속해나가다보면
수중중생들의 세상인 용궁과 정신적 교감을 이루게되고 방생의 행이 무르익었을 때 자신이 바닷물을
헤엄치거나, 무수히 많은 물고기들이 자기의 몸속에 들어오는 꿈, 용이 나타나는 꿈 등 여러가지 표상들이 나타나 용궁의 음조가 있을 것임을 몽사를 통해 알려줍니다.
그래서, 다급한 일이 생겼을 경우, 송사나 관청의 재난을 받을 때에, 혹은 집안에 병자가 있을 때,
어려운 일에 당면했을 때, 급한 일이 생겼을 경우 방생을 하면 그러한 어려움중에서 하늘과 신의
음조를 받을 수 있는 좋은 인연의 방편이 될 것입니다.
동호거사 합장
20. 방생법 정리
많은 분들이 방생을 하는 방법을 물어보시기에 간략히 그것을
적어보겠습니다.
첫번째, 방생은 방생을 하는 날이 중요합니다. 우리들은 학인이기에
천문의 흐름을 중요시 여겨야하며 달의 움직임을 잘 파악해야합니다.
달이란 이 세계를 조율하는 큰 대력천신으로 옛 선조들로부터 숭배되어왔으며
과학적으로 달이 인간세상의 중력을 조율하여 생명을 기르고 있음이
알려져왔습니다.
방생을 하는 날은 매월 음력 1일, 음력 8일, 음력 15일 달이 차오르는 기점으로
합니다. 그 이유는 상현달로부터 만월로 이르는 시기는 마음의 힘이 증대되기때문이며
그 날에 방생등과 같은 선업을 짓는다면 세상을 살아가는데 아주 유익한 업력을
수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방생을 하기 전에 원을 잘 세워야합니다. 처음에는 세속적인 소원도 좋습니다.
돈을 벌게 해주세요, 무얼주세요, 합격하게 해주세요 등 인간이 원하는 바를 이루고자
하는 바는 지극히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단 소원을 세우시고 그러한 소원을 이루기위해
방생이란 행을 합니다라고 지극히 고하셔야합니다. 방생이란 행(行)이 우리들이 원하는 것을
이루기위한 힘(力)으로써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방생물의 갯수는 상서로운 숫자를 따릅니다. 3.7.12.13.21.49가 보편적이며 가장 적당한
수는 7과 13입니다. 어려울 때 그리고, 미래를 예비할 때 방생을 꾸준히 오래해보시길
바랍니다. 어느 수행법이나 불공도 마찬가지이겠지만 한가지를 오랫동안 지킬 때에
그 힘과 공효는 드러나는 법입니다.
모슨 보시의 과(果)는 나 자신이 일으킨 발심으로 시작하여 타자에게 끼친 정신적 물질적
이익이 나 자신에게 돌아오는 이치입니다. 비록 수륙의 중생이지만 억압받고 갇혀있는
것을 풀어주며 평생을 살아갈 집과 터전을 마련해주는 것과 같은 것이니 그러한 과보는
미래에 나자신에게 안락, 행복, 천재지변으로부터의 보호, 그리고, 명이 길어짐과 같은
유익한 공덕으로써 나자신에게 돌아오는 것이며 방생을 한 유정(有情)들과도 좋은 길연을
맺게되는 것이니 이렇게 유익한 방생은 거듭 실천하심을 권유드립니다.
출처: 1~20 광명정사 http://blog.naver.com/kss7928 동호거사(=도균, 광명거사)님 글
재출처: blog.naver.com/lawandme 상방대광명(常放大光明) 블로그
첫댓글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즐거운날 되세요.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
방생관련 글 잘 읽었습니다.
날씨가 풀리는 봄....방생하기 좋은계절
고맙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_()_()_()_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_()_()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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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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