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케이팜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
상주시는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와 함께하는 2019 케이팜 귀농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귀농귀촌인 유치를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진흥청이 후원하고 농협중앙회와 농민신문사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서 상주시는 국토 중심부에 위치한 사통팔달의 교통 요충지라는 점과
귀농 귀촌과 관련된 다양한 지원정책, 비옥한 평야와 산간지대 발달에 따른 다양한 작물 재배 등 귀농하기 좋은 지역이라는 장점들을 널리 홍보했다.
특히 귀농귀촌 희망자 상담을 통해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블루베리와 복숭아, 자두, 곶감 등 귀농인들이 직접 생산한 농특산물 시식 행사도 열어 관람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모았다.
상주시장, 공무직 근로자(환경미화원) 찾아 격려
황천모 상주시장은 7월 18일 더운 날씨에도 시가지 청소에 여념이 없는 공무직 근로자(환경미화원)들을 찾아 격려했다.
이날 현장을 찾은 황 시장은 지난 7월 1일 발령받은 신규 직원을 시작으로 구역별 시가지 청소 담당자를 일일이 만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일하는 이들을 위로했다.
또 직접 청소를 하며 근로자들의 고충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천모 상주시장은 “매일 새벽부터 고생하는 공무직 근로자들의 어려움을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시민들을 위해 깨끗하고 청정한 상주가 되도록 애써주시기 바라며 공무직 근로자의 복무와 작업 여건 개선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계림동,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봉사단 가정주택 무료 수리 봉사활동
상주시 계림동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는 지난 14일 중덕동에서생활이 어려운 가정주택의 현관, 도배, 장판을 무료로 수리해 주는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봉사활동을 했다.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주관의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는 회원들과 자원봉사자 등이 자발적으로 봉사단을 꾸려 필요한 자재비만 지원 받고 집을 무료로 수리해주는 봉사활동이다.
대상자의 자활의지를 키우고 정이 넘치는 지역공동체를 구현하기 위한 사업이다.
봉사단원들은 이번 사업으로 가정주택 무료 수리 이외에도 마을 인근 환경정비, 수도와 전기시설 보수 등 하루 종일 봉사활동을 했다.
상주시, 초등학생 안전체험 활동 지원
상주시(시장 황천모)는 7월 18일(목) 충남안전체험관에서 상주중앙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안전체험활동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충남안전체험관은 재난상황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지진, 도시철도 사고, 고층․실내 화재, 교통사고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생들은 4개 조로 나뉘어 전문 교수 요원의 교육과 함께 지진 대피, 화재 대피, 비상 탈출, 완강기 탈출 요령, 응급처치 등 현실감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익혔다.
참여 학생들은 “현실감 넘치는 프로그램이어서 더욱 진지하게 참여했던 것 같다. 친구들과 함께 배울 수 있어서 더욱 뜻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상주시는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평소 학생 안전교육을 강조하고 있다. 초등학생 대상 안전체험 프로그램은 올해 11회 열린다.
상주박물관 여름방학 가족체험교실 참여 가족 모집 !
상주박물관(관장 윤호필)은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체험교실‘ 선비들의 여행, 붓 끝에 담다’ 교육프로그램 참여 가족을 오는 29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박물관에서 현재 진행 중인 ‘상산선비들 낙강에 배 띄우다’ 특별기획전과 연계한 것으로 상주 낙동강에서 666년간 이어져왔던 상산 선비들의 낙강범월시회에 대해 알아본다.
이를 통해 참가 가족은 시회를 여는 상산 선비들을 연상하며 직접 시를 지어보고 나만의 부채도 만든다.
프로그램은 8월 3일과 4일 오전/오후 총4회 실시되며, 교육대상은 부모 1인을 포함한 초등학생(3~6학년) 가족으로 각 회당 8팀이 참여한다.
참가신청은 오는 29일까지 방문 또는 전화, 상주시청 홈페이지(관광상주)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상주시청 홈페이지 또는 상주박물관(054-537-5709)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상주상무, 홈경기 오는 21일 대구FC와 대결
상주상무프로축구단이 7월 21일(일) 상주시민운동장에서 개최되는 하나원큐 K리그1 2019 22라운드 대구FC와의 홈경기에서 ‘신나는 여름방학’ 컨셉으로 돌아왔다.
‘시~원한’ 상상파크로 모여라!
상상파크에서는 다채로운 행사가 팬들을 기다리고 있다.
연고 지역 및 인근 지역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참가 신청이 조기 마감된 제2회 워터풋볼페스티벌이 진행된다. 토너먼트 형식으로 8개 팀이 우승을 두고 짜릿한 물축구 경기를 펼친다.
워터풋볼페스티벌과 함께 무더위를 날릴 수 있는 워터슬라이드 에어바운스를 운영하여 경기장에 찾은 팬들에게 도심 속 야외 물놀이장을 선사한다.
물놀이장뿐만 아니라 장외구역에서는 K리그 생명나눔캠페인 부스가 운영된다. 부스에서는 룰렛 돌리기 경품 증정 이벤트, 기증희망서약 상담, 김병지 홍보대사와 사진 촬영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김병지 홍보대사는 캠페인 홍보와 함께 관중들과 즐거운 추억을 함께 할 예정이다.
EPL존으로 모여라!
EPL존 입장 시 가장 먼저 상상쿨링포그존을 만날 수 있다.
지난 경기 갑작스런 폭우로 진행하지 못했던 ‘상상쿨링포그존 해시태그 이벤트’를 재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상상쿨링포그존에서 인증 사진을 찍고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에 #상주상무프로축구단 #상상쿨링포그존 #EPL존 세 가지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이벤트 경품으로는 선수 친필 사인 유니폼과 9기 선수단 전역기념식 홈경기 시축 기회 등 역대급 경품이 팬들을 기다리고 있다.
아울러 6번 게이트에서 선착순 500명에게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증정하며, 우천 시에는 ‘상주상무 레인코트’를 선착순 100명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EPL존 전용 이벤트인 상상보물찾기와 상주상무 치어팀 ‘상상응원단’이 EPL존을 흥겨운 분위기로 꾸밀 예정이다.
22R 대구전 홈경기 티켓 및 하프 시즌권은 상주상무 홈페이지
(https://www.sangjufc.co.kr)와 티켓링크(http://www.ticketlink.co.kr) 그리고 경기 당일 매표소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저작권자ⓒ 상주로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첫댓글 고마워요~
상주박물관(관장 윤호필)은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체험교실‘ 선비들의 여행, 붓 끝에 담다’
교육프로그램 참여 가족을 오는 29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우리 고향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