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분들이 MSTS의 호환성을 이유로
오픈레일을 이용하고 계신걸로 압니다
하지만 오픈레일은 어디까지나 MSTS를
모방하는 에뮬레이션이기 때문에
MSTS의 동적환경을 100% 구현해주지는 못합니다
가장 큰 차이가 나는것은 열차의 가속 관련 부분으로
MSTS 에서 단번에 가속력이 붙는것을 오픈레일에서는 재현하지 못합니다
이는 엑티비티를 플레이 할때 치명적일수 있는데
오픈레일이 재현하는 가속력으로는 절대 재시각에
도착할수 없고 최대 3~5분 이상의 딜레이가 발생할수
있다는것입니다 또한 제동력에서도 차이가 있어서
MSTS와는 완전히 다른감각으로 플레이 할수밖에 없는것 입니다
이러한 차이점 때문에 결국은 본 프로그램인 MSTS가 플레이 하기에는 더 매력적일수 있습니다
저또한 가속 제동 탈선 여부로 인해
오픈레일은 좀처럼 손이 가지 않더군요
첫댓글 오픈레일은 루트파일에서 유니코드 안 고치고 그대로 실행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지만 그래픽 면에서나 조작감 면에서나 뭔가 좀 부족해 보인다는 ......
아뇨..그래도 일부는 작동안합니다
주로 프로트레인 시리즈가 그렇더라고요
MSTS는 나온 지도 오래됐고 프로그램 특성상 대용량을 처리할 수 없으므로 후에 나온 용량이 사실적인 용량 큰 오브젝트들을 처리하기가 난감했습니다.. 오픈레일은 이 많은 부분 해결했습니다. 가속력 부분은 오픈레일이 사실적일 겁니다, MSTS의 열차성능이 많이 과장되 있다고 합니다,
엑티비티가 기존 프로그램에 맞춰서 제작되있기때문에 3~5분정도 지연은 반드시 발생하더라고요
msts는 eng파일을 수정하면
위에 말 영상처럼 말도안되는
가속을 내는것도 가능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