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자들에 의하면 사하라 사막은 원래 생명체가 살던 환경이었다고 한다. 그러나 지금은 식물도 동물도 사람도 없다. 그것은 바로 기후변화다. 기후 변화는 지구 궤도변화다. 궤도변화는 지구 지축 기울기 변화다. 지축 기울기 변화는 환경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 그렇다면 한 때 사하라의 우기(雨期)를 몰고 온 것은 무엇이었을까? 그리고 무엇이 우기를 중단 시켰을까? 그 해답은 태양에 있다. 오늘날 인도에 우기가 찾아오는 것과 똑 같은 이치로 사하라를 달구던 여름은 거대한 열기... 과학자들은 이 높은 기온을 지구 기울기의 변화와 연관지어 이해한다. 오늘날 지구가 기울어진 각도는 23.4지만 4만천년을 주기로 기울기의 각도가 22도에서 24.5도 사이를 오간다고 한다. 과거 태양은 북반부를 더 강렬하게 비추었고, 이내 사라하에 우기를 몰고 오는 원동력이 됐다.
그러나 성경을 연구한 학자들은 [에덴의 철수]를 말한다. 4만년을 주기로 지축 기울기가 바뀐다. 하지만 사실은 지축 기울기는 에덴의 철수가 원인이다. 에덴의 철수는 지구 기울기 변화를 가져왔고, 지금과 같이 타원형의 궤도가 형성되었다. 22도에서 23.4도로 지축 기울기 변화는 적도 지방이 사막화 되는 조건을 만든다. 일사량의 변화다. 그러다 5500년전 주기가 변했다. 지구의 기울기는 다시 줄어들어 현재의 기울기에 이르렀다. 사라하의 우기는 중단됐고 물과 식물이 급속도로 사라지기 시작했다.결국 녹색의 대 초원은 자취를 감추고 오늘날과 같은 세게 최대의 사막이 만들어 진것이다.
약 4500여년 전에 에덴이 철수되었다. 에덴의 철수로 지축 기울기 변화가 나타났다. 에덴 동산 만큼의 지구 질량이 줄어들었다. 지축은 지구 질량의 감소영향으로 지축이 22도에서 23.4도로 기울게 되었다. 대 초원의 사하라는 시간이 흐름에 비례해 사막이 확대되어 지금에 이르렀다. 1. 창조 당시는 기후가 일정했다 (1) 일정한 기후는 원의 궤도 창세기 1:12 땅이 풀과 각기 종류대로 씨 맺는 채소와 각기 종류대로 씨 가진 열매 맺는 나무를 내니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 지구 창조당시에는 지구 전체의 기후는 일정했다. 위의 성경구절은 기후가 일정했음을 알린다. 심는 시기와 추수의 시기가 기록되지 않았다. 사하라의 사막은 이때 당시에 찾아볼 수 없었다.
(2) 원의 궤도는 지축 기울기가 22도 창세기 1:14 하나님이 가라사대 하늘의 궁창에 광명이 있어 주야를 나뉘게 하라 또 그 광명으로 하여 징조와 사시와 일자와 연한이 이루라 창조 당시의 해와 달은 징조와 사시와 일자와 연한을 이루는 역할을 했다. 여기서 사시란 현재와 같이 기후가 차이가 지는 사시가 아니다. 지구가 공전을 할때 자연스레 다가오는 시간대를 의미한다. 공전궤도가 계속 유지된 노아 홍수전에는 사하라는 사막이 아니였다. 원의 궤도는 일사량이 일정하여 지구 환경의 기후도 일정하기때문이다.
(3) 노아 홍수 전에도 일정한 기후였음 홍수 이전 세상 사람들은 수 세기 동안 자연 법칙은 변한 적이 없었다. 계절의 순환은 그 순서대로 이르러 왔었다. 지금까지 비가 내린 적은 결코 없었으며, 땅은 안개나 이슬로 물 공급을 받았다. 강들은 아직까지 그들의 경계선을 넘어 범람한 적이 없었고, 강물을 안전하게 바다까지 날랐다. 일정한 기후는 노아 홍수 전까지 이어졌다. 선악과를 먹어 영생의 환경은 인생의 환경으로 변환되었지만 아직도 공전궤도는 원의 형태였다. 원의 궤도의 지구 환경은 지구어디서나 일정한 온도를 유지한다. 노아 홍수 전에는 성층권에 물이 있어 지구 전체에 습도가 일정했으며,지구 전체가 건조하지 않았다. 그러므로 사하라는 사막이 아니라 식물과 나무가 풍성한 지역이였다. 물론 많은 물도 있었다. 2 노아 홍수의 원인 에덴의 철수 (1) 에덴의 철수는 지축 기울기 변화를 초래 - 23.5도 창세기 7:11 노아 육백 세 되던 해 이월 곧 그 달 십칠일이라 그 날에 큰 깊음의 샘들이 터지며 하늘의 창들이 열려 사십 주야를 비가 땅에 쏟아졌더라
그 곳에서 그들은 율법에 대한 순종의 맹세를 새롭게 하였는바 바로 그 율법을 범함으로 말미암아 그들은 에덴에서 추방당했었다. 죄악의 조수가 온 세상을 휩쓸었고, 사람들의 악행이 홍수로 말미암아 그들의 멸망을 결정지었을 때, 에덴을 창설하신 손이 그것을 지상에서 철수시키셨다. 노아홍수의 원인인 에덴의 철수는 지구 궤도를 원의 궤도에서 타원형의 궤도로 바뀌게했다. 에덴의 철수는 지구 환경을 급격히 악화 시켰다. 타원형의 궤도의 결과는 일정하던 지구의 기후가 지역에 따라 다르게 했다. 사하라 뿐만아니라 또다른 사막들이 생기게 됐다.
(2) 지축 기울기는 급격한 기후 변화 창세기 8:22 땅이 있을 동안에는 심음과 거둠과 추위와 더위와 여름과 겨울과 낮과 밤이 쉬지 아니하리라 위 성경 말씀은 기후의 급격히 변했다는 사실을 기록한 내용이다. 에덴이 철수 되기 전에는 심는시기와 추수하는 시기가 정해지지 않았다. 지구 전체의 온도는 아열대성 기후여서 시기를 정할 필요가 없었다. 그러나 위 성경 말씀은 심는 시기와 추수하는 시기가 있다고 기록 했다. 지구 기후 변화를 설명한다. 3 에덴의 철수는 사막화 시편 74:17 땅의 경계를 정하시며 여름과 겨울을 이루셨나이다 시편 75:1 하나님이여 우리가 주께 감사하고 감사함은 주의 이름이 가까움이라 사람들이 주의 기사를 전파하나이다 지축 기울기 변화는 급격한 지구 기후 변화를 초래했다. 위 성경 말씀은 노아 홍수 이전과는 기후가 다라졌음이 기록되어있다. 심는 시기와 추수의 시기가 나타난다. 바로 원의 궤도에서 타원형의 궤도로 바뀌었음을 의미한다. 공전궤도의 변화는 지구 일사량의 차이를 가져왔다. 타원형의 궤도는 극지방과 고산 지방에 혹한의 추위를 초래했고, 뜨거운 사막을 형성한다. 에덴이 철수되기 전에는 사계절 기후가 일정했으나 에덴이 철수되고 이후에는 여름과 겨울, 적도와 극지방이 생겼다.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기사)다. 지구에 둔 하나님의 경륜(계획)을 이해한 자들은 하나님의 기사(놀라운일)를 선포할 것이다.
4 지구의 역사를 주관하는 에덴의 철수 홍수전 기후는 일정하다가 에덴의 철수로 지역마다 기온차이가 발생했다. 에덴이 철수 됨으로 성층권 물층이 지구로 내려오고 심층수의 물이 올라왔다. 에덴의 철수는 지구 공전궤도의 변화를 여실히 나타냈다. 인류의 역사는 에덴의 철수와 밀접한 관계를 이룬다. 사하라의 사막화(沙漠化, Desertification)는 에덴의 철수가 그 원인이다. 사하라 뿐이 아니다. 기후변화로 말할 수 없는 문제들이 일어나는 것 또한 지구 공전 궤도의 변화에서 비롯된 것이다. 인간이 노력하여 별별스러운 대책을 다하여도 지구의 공전궤도를 바꾸지 않으면 지구의 사막화를 막을 수 없다. 누가? 지구가 22도에서 23.5도로 기울어진 것을 다시 23.5도에서 22도로 바꿀 수 있겠는가? 하나님만이 하실 일이다. 하나님께 엎드려 그 분의 자비를 구해야만 한다.(장재언)
|
첫댓글 하나님 창조한 천지를 마음대로 할 수가 없는 것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