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해본 건 아니고, 트위치에서 스트리밍한 거 보고 온 거 감상입니다.
제가 본 스트리머가 새벽에 달리는 분이라 다 보진 못 했는데 엔딩 부분은 다행히 어느정도 챙겨봤네요.
거기다가 꺼무위키서 몇가지 훑어보니 이 게임은 정말 호불호가 갈릴 수 밖에 없는 구조라고 절절히 느낍니다.
보니깐 코지마 본인도 데스 스트랜딩의 초점을 자신의 샘솟는 아이디어에 기반해서 쏟아낸 작품인 탓에 비디오 게임
본연의 '게임성'이 결여됐다시피 하더군요.
예 솔직히 게임으로서의 재미는 스트리밍을 보는 내내 찾기가 힘듭니다, 오히려 엄청나게 꾹꾹 눌러담은 컷씬들이
흥미롭죠.
컷신의 양도 많은데 길이도 긴 편이고, 심지어 여기에 문이과가 통합해서 온갖 설정놀음을 나열하기까지 하니,
집중도 힘든데다 내가 한국어 자막을 보는건 지 아닌건 지도 헷갈리는 지경까지 옵니다.
지나친 상업성은 비판받아야 하지만, 만약 게임에서 상업성이란 게 완전히 결여되고 디렉터의 감성충만함에 올인하면
어떤 작품이 나오는 지 참 좋은 예시같아요..
다만 엔딩만큼은..약간 좀 그지같고 해괴한 구간이 섞여 있긴한 데, 개인적으로 정말 좋았습니다.
좀 더 쓰자면.. [이 아래부터는 스포성이 있음]
부성애를 자극하는 씬이 강렬하더군요.
데스 스트랜딩의 게임 엔진이 인물의 감정표현을 꽤 공들여 만들었는 데 여기다가 성우분의 열연도 합쳐져
남자라면 참 애틋한 감정이 생기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맨 마지막 컷신에서의 대사도 그렇구요.
제가 근래 해왔거나 봐온 게임중 가장 부성애를 느끼게 해줬습니다.
문제는 이거 외엔 솔직히 쓰레기같다인 점..
너무 장황하고 복잡한 세계관에서 그걸 또 일일이 인게임 보이스로 다 설명하려는 디렉터의 고집이 정말 많은 걸
망쳤다고 생각합니다.
이 게임이 상업적으로 성공할 지 안 할 지 모르겠으나 만약 코지마 본인이 자신의 프로덕션을 계속하려는 목적이
존재한다면 다음엔 무슨 작품이 됐건 좀 더 쓸데없는 개똥철학은 줄이고 UI도 친화적으로 만들었음 합니다.
어이가 없는 게 2020년을 코앞에 둔 시기에 유저가 사용하고 난 뒤의 빈 아이템을 인벤토리에서 일일히 버리기로
정리해야 한다는 게 말이 됩니까;;
내년에 PC로 나온다는 데, 플레이 타임은 만족스러운 듯 한 데 지루한 구간이 장난아닌 거 같아서 걱정이네요..
그놈의 주입식 세계관 해설은 ㅁㄴㅇㄹ
첫댓글 신작 스트리밍 보다가 지겨워서 꺼보긴 처음입니다.. 재미도 재미거니와 너무 장황해요
택배하는거 정말.... 지겹고 복잡함 그 자체 ㅜ
미켈슨 형이랑 코난 오브라이언 봤으니 만족 .. 사려고 했지만 저랑 안맞아서 ㅠ
저도 스트리밍 좀 봤는데 이게 도로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더군요.
도로 없으면 걸어다녀서 한참갈 거리를 도로 놓는 순간 오토바이나 차량으로 순식간에 이동가능.
저는 도로도 도로인데..괜시리 터널의 중요성도 인식하게 되더군요 ㅋㅋ 특히 중후반부 산맥 지형들은..
코나미에서의 마지막 작품인 메탈기어 5는 미완성임에도 불구하고 시리즈 역대급으로 재밌었는데... 이번 작은 호 불호가 매우 갈리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