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방
본문에는 다량의 가짜피를 흘리고있는 레이디가가의 모습이 포함되어 있으니 피무서워하는사람은 돌아가세요
ㅇ
ㅇ
ㅇ
ㅇ
ㅇ
ㅇ
ㅇ
ㅇ
ㅇ
ㅇ
ㅇ
ㅇ
ㅇ
ㅇ
ㅇ
동영상Lady Gaga - VMA 2009Recuerden este epico performance que quedo en la memoria de muchos monsters :)www.youtube.com
(무대 영상)
레이디가가는 그녀가 한국나이로 24세였던 2009년에, VMA라는 아주 큰 시상식에서 이른 바 '피범벅 퍼포먼스'라고 하는 역사적인 무대를 선보인 적이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자살 퍼포먼스'라는 이름으로 화제가 되었지만 실제로 미국인들은 이를 blood performance라고 일컫구요. 실제로도 자살을 의미한 퍼포먼스는 아니었습니다^^;
대체 왜.. 저런 공포스럽고도 기괴한 퍼포먼스를 했는지 이해가 안갈수도 있는데요.
이를 이해하려면 파파라치라는 노래의 내용과, 이 노래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를 이해해야 합니다.
(영국의 다이애나 왕세자비)
사실 이노래는 영국의 다이애나 왕세자비의 죽음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습니다.
다이애나는 일평생 수많은 파파라치들에 의해 극심하게 시달리며 살았고, 심지어 그녀를 따라다니는 파파라치들을 피하다가 교통사고를 당해 죽었는데요.
사고당시 다이애나가 죽어가는 그 순간 까지도 파파라치들은 그녀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기는 커녕 사진을 찍어댔습니다.
이 사건을 보고 레이디가가는 파파라치라는 제목의 곡을 만들게 되었고
피범벅퍼포먼스를 통해 그 고통을 표현하였습니다.
피흘리던 그녀의 퍼포먼스는 곡의 마지막엔 밧줄에 매달려 죽게 되는 것으로 마무리 되는데요.
이때, 매달려 죽은 그녀를 향해 사방에선 플래쉬가 터집니다. 바로 죽어가던 다이애나 왕세자비를 향해 플래쉬를 터뜨려대던 파파라치들을 비판한 것이지요.
무튼 그녀의 퍼포먼스는 아직까지도 역대급 퍼포먼스라고 손꼽히고 있습니다. 알고보면 더 재밌는 무대네요^^
첫댓글 와우....
대박
이건 진짜 영상으로봐야돼..오열하듯이 부르는거 너무 와닿음ㅠㅠㅠㅠㅠㅠ지금도 가끔보는 영상
와 와 진짜 나쁘다 진짜 어떻게 사람이 죽어가는데 사진을 찍고 있냐
옛날에 이거보고 진짜 감동했었는데.. 내 기준 하나도 안 기괴하고 멋있었음 ㅠㅠ 정확히 숨은 의도는 몰랐지만 뭔가 메세지 있는 무대라 생각들게 해서..
대박
삭제된 댓글 입니다.
@illililiililil 매일 널 따라다니지 퐈파팦파파라치 파파롸치
진심 존멋👍역시 갓갓
존나멋잇는데 왜 옛날엔 이렇게 멋잇는줄 몰랏지ㅠㅜㅠ 가가 넘 좋음
내가 젤조아하는 무대ㅜㅜ
그래도 좀 이해하기가 어렵긴하다.. 좋은 의미로 만든거인건 알고 있었는데 너무 무섭게 다가와서
ㅁㅊ이게 이렇게 오래된 영상이었다니
라이브가 대박진짜...🖒
진짜 vma퍼포는 가가 인생퍼포중 하나ㅠㅠ
눈에도 피야? 워
이거 진짜 역대급임
와........................
개멋있어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