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게오르그 루카치 소설이론을 아무 생각없이 읽었던 기억이 있고, '별을 보고 길을 잡던 시대는 얼마나 행복했던가'라는 그의 문장을 아직까지 기억하고 있는데, 음...본 영상으로 인해 게오르그 루카치를 다시 보게 되네요. 포스트모더니즘은 막스주의를 지적으로 방어하기 어려워 나온 신좌익 사조<?>라는 해석도 포스트모더니즘에 대한 인식을 달리 하게 하네요. 포스트모더니즘에선 억압자는 서구문명과 유대 그리스도, 피억압자는 비서구문명 이슬람 성소수자 여성으로 나눈다고 하는 것도...동영상을 보며 공부해볼만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위험한 사조의 범람 속에서, 우리가 지켜야 할 것이 무엇인지 깊이 생각해볼 수 있는 괜찮은 자료라 여겨집니다. 시간날 때 올리신 동영상 다 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저는 지금 시간이 없어 다 보진 못하는데 젊은 분들 꼭 보라고 말하고 싶어요.
홍지수 작가 정말 강단 있으신 분 입니다.영상을 보면서얼마나 공부를 안이하게 했는지 새삼 느끼게 됩니다.많은 분들이 꼭 보셨으면 합니다.진보 성향의 젊은이들도 보고나면 생각이 많이 달라질 거라 생각 합니다.
첫댓글 게오르그 루카치 소설이론을 아무 생각없이 읽었던 기억이 있고,
'별을 보고 길을 잡던 시대는 얼마나 행복했던가'라는 그의 문장을 아직까지 기억하고 있는데,
음...본 영상으로 인해 게오르그 루카치를 다시 보게 되네요.
포스트모더니즘은 막스주의를 지적으로 방어하기 어려워 나온
신좌익 사조<?>라는 해석도 포스트모더니즘에 대한 인식을 달리 하게 하네요.
포스트모더니즘에선 억압자는 서구문명과 유대 그리스도,
피억압자는 비서구문명 이슬람 성소수자 여성으로 나눈다고 하는 것도...
동영상을 보며 공부해볼만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위험한 사조의 범람 속에서,
우리가 지켜야 할 것이 무엇인지
깊이 생각해볼 수 있는 괜찮은 자료라 여겨집니다.
시간날 때 올리신 동영상 다 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저는 지금 시간이 없어 다 보진 못하는데 젊은 분들 꼭 보라고 말하고 싶어요.
홍지수 작가 정말 강단 있으신 분 입니다.
영상을 보면서
얼마나 공부를 안이하게 했는지 새삼 느끼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꼭 보셨으면 합니다.
진보 성향의 젊은이들도 보고나면 생각이 많이 달라질 거라 생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