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마 이마에 난 뾰루지는 폐와 심장, 기관지 건강이 좋지 않을 때 나타나는 신호입니다. 또 스트레스로 인하여 심장 활동이 지나치게 활발해지면 열이 올라 이마에 뾰루지로 나타나는데요. 이럴 때는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2. 코 코 주변에 난 뾰루지는 소화기관이 좋지 않을 때 생깁니다. 그래서 소화가 잘 안되거나 자주 체하는 분들은 코에 뾰루지가 자주 올라오곤 하는데요. 이때는 소화를 도와주는 음식을 자주 챙겨 먹고 배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3. 턱 / 입 턱과 입 주변에 난 뾰루지는 신장, 자궁, 방광과 연관이 있는데요. 생리통이 심하거나 생리주기가 불규칙한 경우 특히 턱과 입 주변에 뾰루지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이때는 혈액순환이 수월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당귀차를 마시거나, 반신욕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4. 볼 볼 왼쪽에 올라온 뾰루지는 간이 안 좋을 때 나타나는데요. 잦은 음주나 스트레스, 피로가 쌓이게 되면 간에 열이 발생하여 뾰루지가 올라옵니다. 또 볼 오른쪽에 올라온 뾰루지는 폐에 열이 올랐을 때 나타나는데요. 이때는 충분한 휴식과 함께 채소, 과일을 충분하게 섭취해 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첫댓글 지금 왼쪽 볼부터 해서 턱까지 뾰루지 대 파티.... 너무 아파ㅠㅠ
피부과 센세가 이거 뭐 상관 없다던대,,,
코 입 볼 다있음 ㅋㅅㅋ 생리전이라
나 이마에 자주 나던데 미세먼지 때문에 기관지 안 좋아서 그래?
턱...턱..!!!
나 어떻게 살아있냐
난 턱...난 내머리카락 탓인줄
삭제된 댓글 입니다.
난 이마ㅜㅜ
턱에만 네개 남...조팔
이건 머 다스트레스 때문이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