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영이 케이팝 일본에 팔아먹는다고 하는데... 난 좀 이해가 안가는게 이미 국내 기획사들이 예전부터 해오던 일 아닌가... 10년전쯤인가 sbs스페셜인가 kbs다큐인가에서 중국쪽 아이돌을 방송한걸 본적이 있는데... 그때 이미 우리나라 기획사들과 합자해서 인력과 노하우를 중국엔터가 흡수해 자국 아이돌 육성을 시도하는 중이었음.. 그러면서 몇년안으로 한국 아이돌을 넘어설 중국아이돌이 나올거다..긴장해야 하고 대비해야 한다..라는게 주된 내용인 방송이었는데... 흠...지금보면 중국 뜻대로는 안된듯...
@Nicolò ZanioloJYP 이름걸고 박진영이 직접 프로듀싱 하는건데 저게 대박나면 일본에 재능있는 아이돌 지망생들이 소니 뮤직에 가겠어요 제와피에 가겠어요? 소니뮤직이 일본 정부랑 손잡고 제왑을 강제로 일본에서 내쫓지 않는이상 소니뮤직이 다 먹을수가 없죠 아니 설령 그렇게 한다해도 일본에 재능있는 인재들은 한국에 꾸역꾸역 오면서 까지 제왑에 들어오려고 할걸요? 이미 어느정도 그러는중이고. 저게 대박을 치면 제왑이 유리하면 유리하지 소니뮤직이 유리 할수가 없죠 일본내 JYP 브랜드 파워 자체가 강해지는건데
@Nicolò Zaniolo무슨 소리를 하시는건지 대기업이든 뭐든 애들이 제왑에 갈 수밖에 없다구요 프로젝트에 제왑 이름이 걸려있고 제왑이 프로듀싱 트레이닝맡고 소니 뮤직이 유통 홍보 맡는데 재능있는 애들이 제왑에 안가고 소니뮤직에 갈거라고 생각하는건가요? 대기업이면 제왑이 데리고있는 인재들을 강제로 데리고 갈 수 있답니까?
@Nicolò Zaniolo아 ㅋㅋㅋ 다먹는다는 말이 니지 프로젝트를 소니 뮤직이 다 먹는다는 얘기구나. 제가 너무 깊게 해석했네요 제왑은 당장 니지 프로젝트의 성과를 바라보고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게 아닙니다 물론 제왑도 이프로젝트가 잘되면 좋고 파생되는 그룹이 대박나면 좋겠지만 진짜 목적은 이 프로젝트로 인해서 일본내 JYP라는 브랜드가 강해지고 그로 인해서 일본내 재능있는 아이돌 지망생들이 가고싶은 회사로 만드는것. 그렇게 현지화 그룹을 내고 성과를 내면서 일본내 JYP입지를 넓히는 겁니다 최후의 목표는 일본내 아이돌 업계를 먹는 것이겠죠 이 프로젝트가 그 발판이고 첫 발자국입니다
@캄프누그리고 쟤네가 완전히 JYP 소속은 아니지만 물론 JYP연습생애들 제외하고 그렇다고 완전히 소니 뮤직 소속 애들도 아니죠 분명 우리가 모르는 몇대몇 소유권 계약을 했을거구요 저 프로젝트 그룹만 놓고 봤을때 소니 뮤직이 일본 정부랑 짜서 제왑을 일본에 못들어오게 내쫓지 않는이상은 소니 뮤직이 다 먹는다는 말은 말도 안되는 말입니다 진짜 소니 뮤직이 다 먹을라면 JYP를 인수 합병하는거말곤 없어요
@Nicolò Zaniolo제왑의 이상이라구요? 그럼 제왑이 손놓고 있으면요? 지금 케이팝은 아시아권에서 막대한 영향력을 가지고있고 전세계에서도 조금씩 조금씩 영향력을 키우고 있어요. 2000년대 후반 2010년대 초반까지만 한류가 어쩌니 뭐니 해도 별 반응없던 중국, 일본 엔터업계가 이제는 작정하고 케이팝을 베끼고 있습니다 이미 댄스, 보컬 트레이너등 케이팝관련 인재들이 중국, 일본자본에 많이들 넘어가고 있구요 당장 중국 위에화만 봐도 자기들이 단독 트레이닝, 프로듀싱까지 해서 걸그룹을 한국에 냈죠? 심지어 반응도 좋아요 일본은 그 쟈니스도 이전에 하지도 않던 유튜브등 여러 SNS 개설해서 따로 영상찍고 케이팝 트레이너들 스카웃해가고
@캄프누케이팝을 대놓고 따라하고 있고 점점 수준도 올라오고 있다구요 뭐 일본은 아직 저밑에 있는거 같지만 이제 시작이고 자본을 때려넣으면 어느정도 케이팝에 준하는 수준까지 올라오겠죠 그러면 케이팝은 지금의 아시아권의 위상에서 점점 내려올거고 영향력도 줄어들겁니다 제왑은 그걸 대비하는거예요 님 말처럼 자본이 먹기전에 일본에 제와피라는 브랜드를 만들어 두려는거라구요 소니 뮤직이 뭘 그렇게 뺐어 갈까 걱정하시는거 같은데 에스엠 와이지 제와피에서 일하다가 나와서 직원이 차리 신생 기획사도 수십개가 넘구요 육성 트레이닝 방법 노하우 이미 알려질대로 다 알려져있어요
@캄프누케이팝 분석하는 방송도 이미 수십개가 나와있구요 이 상황에 뭐 더 뺏길 노하우라던지 그런게 있나요? 이런 와중에도 일본은 저 모양인데 뭐 작정하고 제왑이 방법 가르쳐 주려고 개인 과외하는것도 아니고 잠깐 합작하는걸로 노하우 다 뺐기고 갑자기 케이팝 후려칠 그룹을 뚝딱 만들어 낸다구요? 그리고 애초에 저걸 제이팝으로 보시는데 니지 프로젝트를 해외팬들이 케이팝으로 보면 보지 제이팝으로는 안봅니다 한국 회사에서 한국인이 트레이닝하고 프로듀싱하는데 왜 제이팝이죠? 나중에 케이팝이 스노우볼이 맞는게 아니라 오히려 케이팝이 더 커질겁니다 다만 이제 한국에서만 국한된게 아닌 나라들간의 국경이 허물어지겠죠
@캄프누이게 제왑의 수익을 위한일인것도 분명 맞지만 아시아권에 케이팝의 영향력을 유지하기 위한 일도 맞습니다 어차피 이대로 가다간 언젠간 중국 일본 자본에 따라 잡힐테니 언제라고 케이팝이 아시아권에서 호령할수는 없겠죠 나중에 중국 일본 자본내세워서 저렇게 커갈때 우리는 손가락만 안빨고 있으려고 지금 우리가 인지도가 있고 유리할때 미리 선점해놓겠다는데 그게 그렇게 나쁘게만 볼일인가요 물론 부정적인 부분도 분명있고 저도 이 프로젝트를 좋게만은 안보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나라 팔아먹는짓 무조건 우리에게 해가 되는일이라고 보는것도 맞지 않다고 봅니다
@Nicolò Zaniolo아니 일본인 전원에 일본어에 일본에서 활동하는데 케이팝으로 본다니까요? 제이팝이라고 주장하는건 일본 지네들 주장이구요 또 다 그런 주장만 하는게 아니라 케이팝이 일본 시장먹는다고 욕하는 사람도 있는데요? 그리고 케이팝 신이 형성되어 있어두요 퀄이 뒤집히고 결과물이 뒤집히면 자연스럽게 뒤집힙니다 예전에는 그런게 없었을것 같아요? 이제 막 본격적으로 베끼기 시작했는데 중국 위에화 에버글로우는 이미 해외에서 팬덤이랑 주목도가 장난이 아니에요 아니그리고 케이팝을 케이팝이란 통로로 케이팝 팬에게 홍보를 하죠 그럼 어딜 어떻게 합니까
@Nicolò Zaniolo위에 언급했듯이 저도 이 프로젝트에 좋은 생각만 가지고 있는건 아닙니다 그 부분은 저도 부정적으로 생각하긴해요 일본에 한국 회사가 만든 그룹이 만약 해외에서 대박이 난다면 큰 음악 페스티벌에서 상을 탄다면 우리가 좋아해야하는건가? 그쪽 나라가 좋아해야하는건가? 이런 생각을 하기도하고 이쯤 되면 케이팝은 하나의 장르화 됐으니까 어느나라를 따는것도 의미없는 짓이지 않나 이런 생각을 하기도하고 그래요 근데 님처럼 너무 부정적으로만 볼필요는 없다는 겁니다 그리고 난 하고싶은말 다했으니 니가 뭔말을 하든 난 갈게 이런 태도는 뭔가요? 어떻게 보면 저희는 의견나눔을 하는건데 상당히 기분이 안좋네요?
첫댓글 그러거나 말거나.. 떡고랑 같이 싹 망했으면
삭제된 댓글 입니다.
온건 이미 작년에..
미히가 대성할 인물임
마야가 그나마 이쁜데.... 너무 어리다.... ㄷㄷ
준비만 한국에서 하고 데뷔하고 활동은 일본에서 한다는거죠?
네
싫다 ...
아무 생각없이 내리다가 14번 보고 헉.ㅋㅋ 엄청 이쁘네요.ㅎ
미이히 귀엽
벌써 정신승리 할게 보이는군
미이히가 메보가 가능하다면 뛰어난 비주얼 걸그룹 만들 수도 있겠는데.. 한 7명 정도로.
와 너무 별로다 망했으면
박진영이 케이팝 일본에 팔아먹는다고 하는데...
난 좀 이해가 안가는게 이미 국내 기획사들이 예전부터 해오던 일 아닌가...
10년전쯤인가 sbs스페셜인가 kbs다큐인가에서 중국쪽 아이돌을 방송한걸 본적이 있는데...
그때 이미 우리나라 기획사들과 합자해서 인력과 노하우를 중국엔터가 흡수해 자국 아이돌 육성을 시도하는 중이었음..
그러면서 몇년안으로 한국 아이돌을 넘어설 중국아이돌이 나올거다..긴장해야 하고 대비해야 한다..라는게 주된 내용인 방송이었는데...
흠...지금보면 중국 뜻대로는 안된듯...
오히려 일본 우익들이 엄청 까고 있는게 저 일본 걸그룹 프로젝트인데 그냥 뭣도 모르고 일본 데뷔라니까 까는 사람들 많죠. ㅋㅋ
애초에 현지화 전략 이건 한류의 아버지 SM 이수만이 철저하게 설계한 한류 3단계 시스템 중 제 3단계 전략인데.. NCT 프로젝트로 시도 중.
뜬금없이 일본에 기술을 넘긴다느니 헛소리 하지를 않나 ㅋㅋㅋ 아니 넘길 기술이 어딨음? 애초에 모든 기술이 미국에서 온거고 이미 대중음악 관련 모든 기술은 다 오픈되어 있는데. 그걸 알고도 할 수 있느냐 없느냐의 문제지.
일본은 절대 못함. 아키모토가 싹 잡고 있어서.
@손나은손나은 제이팝이라고 주장할 게 뻔하니까 그게 맘에 안드는거죠
jo1도 외국인 팬들이 벌써부터 "kpop 따라한 게 아니라 그들만의 스타일이다. 그저 한국 뮤비촬영회사에서 찍어서 비슷해 보이는 것일 뿐이다" 이딴게 베플 먹었으니까요
@Ramsey ㄴㄴ 저번에 보니 일본 5ch인가 그 대형 커뮤니티 카테고리 분류도 저거 k팝으로 분류했고 야후재팬 반응을 봐도 저걸 j팝이라고 부르는 애들 없습니다.
본문에 있는 글처럼 오히려 한국 기업이 일본 시장 먹으려는 거라며 경계하며 까고 있지.
@Ramsey JO1도 현지화된 일본 케이팝 그룹이라고 보심되여
코로나땜시 연기됬지만 4월 케이콘 라인업에도 포함되었으니
@Nicolò Zaniolo 저도 뭐 좋게보이는건 아닌데 일단 현지화된 그룹은 맞긴해여
한일합작 한국식 프듀로 탄생한 그룹에 소속사도 CJ 지분 70퍼있는 회사고
작사쪽 1명인가 빼고는 작곡가, 안무가 전부 우리나라 아이돌 여러팀 담당해오던 국내 사람들이라..
제왑빠는 아니지만 이 걸그룹 잘돼서 일본 엔터 시장 먹자. 뭣도 모르고 헛소리 하는 인간들도 그때 한방 먹였으면 ㅋㅋ
@Nicolò Zaniolo JYP 이름걸고 박진영이 직접 프로듀싱 하는건데 저게 대박나면 일본에 재능있는 아이돌 지망생들이 소니 뮤직에 가겠어요 제와피에 가겠어요? 소니뮤직이 일본 정부랑 손잡고 제왑을 강제로 일본에서 내쫓지 않는이상 소니뮤직이 다 먹을수가 없죠 아니 설령 그렇게 한다해도 일본에 재능있는 인재들은 한국에 꾸역꾸역 오면서 까지 제왑에 들어오려고 할걸요? 이미 어느정도 그러는중이고. 저게 대박을 치면 제왑이 유리하면 유리하지 소니뮤직이 유리 할수가 없죠 일본내 JYP 브랜드 파워 자체가 강해지는건데
@Nicolò Zaniolo 무슨 소리를 하시는건지 대기업이든 뭐든 애들이 제왑에 갈 수밖에 없다구요 프로젝트에 제왑 이름이 걸려있고 제왑이 프로듀싱 트레이닝맡고 소니 뮤직이 유통 홍보 맡는데 재능있는 애들이 제왑에 안가고 소니뮤직에 갈거라고 생각하는건가요? 대기업이면 제왑이 데리고있는 인재들을 강제로 데리고 갈 수 있답니까?
@Nicolò Zaniolo 아 ㅋㅋㅋ 다먹는다는 말이 니지 프로젝트를 소니 뮤직이 다 먹는다는 얘기구나. 제가 너무 깊게 해석했네요 제왑은 당장 니지 프로젝트의 성과를 바라보고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게 아닙니다 물론 제왑도 이프로젝트가 잘되면 좋고 파생되는 그룹이 대박나면 좋겠지만 진짜 목적은 이 프로젝트로 인해서 일본내 JYP라는 브랜드가 강해지고 그로 인해서 일본내 재능있는 아이돌 지망생들이 가고싶은 회사로 만드는것. 그렇게 현지화 그룹을 내고 성과를 내면서 일본내 JYP입지를 넓히는 겁니다 최후의 목표는 일본내 아이돌 업계를 먹는 것이겠죠 이 프로젝트가 그 발판이고 첫 발자국입니다
@캄프누 그리고 쟤네가 완전히 JYP 소속은 아니지만 물론 JYP연습생애들 제외하고 그렇다고 완전히 소니 뮤직 소속 애들도 아니죠 분명 우리가 모르는 몇대몇 소유권 계약을 했을거구요 저 프로젝트 그룹만 놓고 봤을때 소니 뮤직이 일본 정부랑 짜서 제왑을 일본에 못들어오게 내쫓지 않는이상은 소니 뮤직이 다 먹는다는 말은 말도 안되는 말입니다 진짜 소니 뮤직이 다 먹을라면 JYP를 인수 합병하는거말곤 없어요
@Nicolò Zaniolo 제왑의 이상이라구요? 그럼 제왑이 손놓고 있으면요? 지금 케이팝은 아시아권에서 막대한 영향력을 가지고있고 전세계에서도 조금씩 조금씩 영향력을 키우고 있어요. 2000년대 후반 2010년대 초반까지만 한류가 어쩌니 뭐니 해도 별 반응없던 중국, 일본 엔터업계가 이제는 작정하고 케이팝을 베끼고 있습니다 이미 댄스, 보컬 트레이너등 케이팝관련 인재들이 중국, 일본자본에 많이들 넘어가고 있구요 당장 중국 위에화만 봐도 자기들이 단독 트레이닝, 프로듀싱까지 해서 걸그룹을 한국에 냈죠? 심지어 반응도 좋아요 일본은 그 쟈니스도 이전에 하지도 않던 유튜브등 여러 SNS 개설해서 따로 영상찍고 케이팝 트레이너들 스카웃해가고
@캄프누 케이팝을 대놓고 따라하고 있고 점점 수준도 올라오고 있다구요 뭐 일본은 아직 저밑에 있는거 같지만 이제 시작이고 자본을 때려넣으면 어느정도 케이팝에 준하는 수준까지 올라오겠죠 그러면 케이팝은 지금의 아시아권의 위상에서 점점 내려올거고 영향력도 줄어들겁니다 제왑은 그걸 대비하는거예요 님 말처럼 자본이 먹기전에 일본에 제와피라는 브랜드를 만들어 두려는거라구요 소니 뮤직이 뭘 그렇게 뺐어 갈까 걱정하시는거 같은데 에스엠 와이지 제와피에서 일하다가 나와서 직원이 차리 신생 기획사도 수십개가 넘구요 육성 트레이닝 방법 노하우 이미 알려질대로 다 알려져있어요
@캄프누 케이팝 분석하는 방송도 이미 수십개가 나와있구요 이 상황에 뭐 더 뺏길 노하우라던지 그런게 있나요? 이런 와중에도 일본은 저 모양인데 뭐 작정하고 제왑이 방법 가르쳐 주려고 개인 과외하는것도 아니고 잠깐 합작하는걸로 노하우 다 뺐기고 갑자기 케이팝 후려칠 그룹을 뚝딱 만들어 낸다구요? 그리고 애초에 저걸 제이팝으로 보시는데 니지 프로젝트를 해외팬들이 케이팝으로 보면 보지 제이팝으로는 안봅니다 한국 회사에서 한국인이 트레이닝하고 프로듀싱하는데 왜 제이팝이죠? 나중에 케이팝이 스노우볼이 맞는게 아니라 오히려 케이팝이 더 커질겁니다 다만 이제 한국에서만 국한된게 아닌 나라들간의 국경이 허물어지겠죠
@캄프누 이게 제왑의 수익을 위한일인것도 분명 맞지만 아시아권에 케이팝의 영향력을 유지하기 위한 일도 맞습니다 어차피 이대로 가다간 언젠간 중국 일본 자본에 따라 잡힐테니 언제라고 케이팝이 아시아권에서 호령할수는 없겠죠 나중에 중국 일본 자본내세워서 저렇게 커갈때 우리는 손가락만 안빨고 있으려고 지금 우리가 인지도가 있고 유리할때 미리 선점해놓겠다는데 그게 그렇게 나쁘게만 볼일인가요 물론 부정적인 부분도 분명있고 저도 이 프로젝트를 좋게만은 안보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나라 팔아먹는짓 무조건 우리에게 해가 되는일이라고 보는것도 맞지 않다고 봅니다
@Nicolò Zaniolo 아니 일본인 전원에 일본어에 일본에서 활동하는데 케이팝으로 본다니까요? 제이팝이라고 주장하는건 일본 지네들 주장이구요 또 다 그런 주장만 하는게 아니라 케이팝이 일본 시장먹는다고 욕하는 사람도 있는데요? 그리고 케이팝 신이 형성되어 있어두요 퀄이 뒤집히고 결과물이 뒤집히면 자연스럽게 뒤집힙니다 예전에는 그런게 없었을것 같아요? 이제 막 본격적으로 베끼기 시작했는데 중국 위에화 에버글로우는 이미 해외에서 팬덤이랑 주목도가 장난이 아니에요 아니그리고 케이팝을 케이팝이란 통로로 케이팝 팬에게 홍보를 하죠 그럼 어딜 어떻게 합니까
@Nicolò Zaniolo 그리고 그 홍보를 제왑이 하는겁니까 팬들이 알아서 하는거죠 팬들도 이게 우리 한국회사가 진행하는 오디션이니까 케이팝이니까 이런식으로 관심이 있는겁니다 일본에서 지들이 알아서 오디션을 하든 지지고볶든 뭔 상관입니까 케이팝이 아닌데
@Nicolò Zaniolo 해외팬들 케이팝으로 봅니다 그건 나중에 보던지하시고 에버글로우는 이해를 잘못 하셨네요 에버글로우랑 니지 프로젝트를 비교한게 아닙니다 케이팝 신의 형성되어 있어도 타 나라의 기획사의 그룹이 잘될수도 있다는걸 예시를 든거예요
@Nicolò Zaniolo 그거는 그쪽 추종자들이구요 그쪽 애들은 뭐 제이팝으로 보던 케이팝으로 보던 맘대로 하라하세요 어차피 뭘 어떻게 하던간에 지들 좋을대로 볼 애들이니까 원래 케이팝팬들이 제이팝으로 안보면 되는거 아닌가요?
@Nicolò Zaniolo 그러니까 걔네는 그쪽 추종자들이라구요 그리고 jo1인가 뭔가 걔네는 한국 프로듀스 포맷만 빌려서 한거 아닌가요? 프로듀싱을 일본에서 했으면 제이팝맞죠 뭐
@Nicolò Zaniolo 위에 언급했듯이 저도 이 프로젝트에 좋은 생각만 가지고 있는건 아닙니다 그 부분은 저도 부정적으로 생각하긴해요 일본에 한국 회사가 만든 그룹이 만약 해외에서 대박이 난다면 큰 음악 페스티벌에서 상을 탄다면 우리가 좋아해야하는건가? 그쪽 나라가 좋아해야하는건가? 이런 생각을 하기도하고 이쯤 되면 케이팝은 하나의 장르화 됐으니까 어느나라를 따는것도 의미없는 짓이지 않나 이런 생각을 하기도하고 그래요 근데 님처럼 너무 부정적으로만 볼필요는 없다는 겁니다 그리고 난 하고싶은말 다했으니 니가 뭔말을 하든 난 갈게 이런 태도는 뭔가요? 어떻게 보면 저희는 의견나눔을 하는건데 상당히 기분이 안좋네요?
@Nicolò Zaniolo 찾아보니 한국이 프로듀싱 한거 맞네요 그럼 케이팝 맞죠 그리고 뭔 대중들의 반응이예요 걔네 그쪽 팬들의 주장이지 일본 포털 댓글 보니까 쟈니스든 아키사단이든 jo1랑 니지에 먹힌다 그게 베댓이던데요? 그리고 제이팝인 애들이 kcon에도 나오나봐요?
스타일이 왜케 한국애들같지...
인터넷에 있길래 단체 무대 미션 봤는데 미션 노래도 다 한국 노래고, 스타일리스트, 안무 선생, 보컬 트레이너까지 전부 한국인입니다. 완전히 한국화. 그냥 K팝 노래를 부르는 일본인 그룹이 정체성인듯.
여자들은 환영이다
외국애들 뭐하러 자꾸데려와
흠
어차피 ㅇ얘네들 월급제 아님?
잘되면 돈 더 벌겠네 제왑
개인적으로 미이히는 아깝던데
연습생 출신들이 많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