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ajunews.com/view/20200629140316942
입력 : 2020-06-29 14:09
경기 안산도시공사가 지방공기업 최초로 공무직의 승진제도를 도입한다.
공사는 무기계약직인 공무직의 고용차별 개선을 통한 고용안정을 위해 공무직급의 승진제도를 내년부터 전격 도입키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단일직급제가 적용됐던 공무직에는 가~마급으로 5단계직급제가 적용된다.
대상직원들은 모두 200명으로 전체 공사직원 324명의 39%에 해당한다.
공무직은 정규직의 사무보조업무를 수행한다는 인식탓에 직급이 주어지지 않아 일부 기본급 인상외에 호봉상승에 따른 임금인상을 기대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이번 승진제도 도입으로 공무직 근로자들은 승진할 때마다 약 8%의 임금인상 효과를 누릴 수 있게됐다.
공사는 지난 2018년부터 공무직의 처우개선을 위해 근로 조건의 질적 개선도 함께 추진해왔다.
평가급을 기존 연간 80만원에서 379만원으로 일반직과 동일하게 지급하고, 그동안 차등지급됐던 복지포인트도 연 4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올려 일반직과 형평을 맞췄다.
이와 함께 공무직 전직시험제를 제도화해 일반직 전직기회도 부여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2018년 1월부터 기간제근로자의 고용안정 보장을 위해 182명 모두 무기계약직인 공무직으로 전환한 바 있다.
기간제 근로자 -> 무기계약직(공무직)전환
-> 복지를 일반직과 동일하게 형평맞춤 ->
일반직 전직기회 부여계획
결국..
업무 보조의 계약직으로 입사해서 공기업 일반 정규직 가능....
첫댓글 와....
부럽다. .
세상이 미쳐돌아가는구나..
..하..
쳐돌앗네
공무원이랑 똑같이 시험을 치라고~
아이구 ㅅㅂ
시험을 치라고
ㅋㅋ 직원들 개빡치겠다.. 개고생해서 들어 왔더니...
지금 일하는데 말고 다른 공겹 들어가려고 8개월동안 NCS 공부했는데....때려치워야겠다...........ㅎ
그럼누가공무웜을해요
미쳤네 공채랑 똑같이 시험보라고 ^%
아니 공기업 공채가 암암리에 이루어지냐고 무슨ㅋㅋㅋ 시험보는기회는 공평하다고 시발
미쳤네ㅋㅋㅋㅋ도른거아님?
ㅋㅋㅋㅋㅋㅋㅋㅋ시발
미쳤다 시발~~#
대박... 근데 이런 도시공사 같은곳 채용비리 쩔지 않아? 작은 공기관들은 알음알음 인맥으로 다 꽂아 줘서 인맥채용 쩐다는데..
아진찌 존나짜증나ㅋㅋㅋㅋ 이게 공정한거냐고 로또취업판만들고 갈등만들고 잘한다 아주
똑같은 대우바라면 공정하게 똑같은 절차로 ncs치고 같은면접과정 거쳐서 들어오라고ㅋㅋㅋㅋㅋ
우왕. 위의 반칙운운하는 개소리 기사 먼저 보고 이걸 봤는데 참.. 기가 찬다.기가 차.
미쳤구나
미쳤네ㅋㅋㅋ
띠용
ㅋㅋㅋ 이제 웃기지도 않아
너무 싫어 이나라 ㅠㅠㅠㅠㅠ ㅅㅂ
결과가 평등하긴하네^^ 존나 어이없는 한번도 겪지못한 나라 어메이징~코리아
진짜 열받는다,,과정의 공정함이란게 없는 정권이야 그저 결과의 평등만 잇음
이게 뭐냐.... 개판이네
ㅋ
결국...
와...
ㅡㅡ 여어어어엄병하네
진짜 답없다 ㅋ
ㅋㅋ...........
일반직되서 일이나 잘하면 몰라 ㅋㅋㅋ 결국 공채로 들어온 애들이 공무직들 일까지 대신해서 2배가 됌. 공무원 봐봐 전환된 사람들때문에 공채출신들 엄청 갈리잖아
진짜 개오바다 ㅋㅋㅋ
공무직 하고 싶네 ㅅㅂ
여기 꿀이요
ㅋㅋㅋㅋㅋㅋ 결국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