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www.ytn.co.kr/_cs/_ln_0103_202012221135356015_005.html
내년 국회의원 수당이 올해보다 0.6% 인상된 1억 5천만 원가량으로, 수당 이중지급 등 문제가 여전히 해결되지 않았다는 시민단체의 비판이 나왔습니다.
참여연대가 정보공개청구로 국회사무처에서 받은 자료에 따르면 2021년도 국회의원 일반수당이 1억 5,280만 원이라고 밝혔습니다.
입법활동비와 상임위원회나 본회의에 참석할 때 지급하는 특별활동비도 기본 수당과 별개로 지급되는데, 모두 국회의원 본연의 직무임에도 수당이 중복해서 지급되는 게 부적절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국회의원수당법엔 직무상 상해나 사망 외에는 수당 지급 예외 사유가 없어, 구속돼 국회의원이 직무를 수행하지 못하더라도 기본수당과 입법활동비가 지급되고 있다고 꼬집었습니다.
또 국회의원 수당은 시민들에게 공개되지 않아 정확한 규모를 파악하기 어렵고, 이중 지급 같은 문제도 여전히 해결되지 않았다고 비난했습니다.
참여연대는 국회 운영위원회 소속 위원 28명에게 국회의원수당법 개정에 대한 의견을 물었지만 더불어민주당 김원이, 이용빈 의원과 정의당 강은미 의원만 동의의 뜻을 밝혔다고 전했습니다.
손효정 [sonhj0175@ytn.co.kr]
개빡치네 ㅅㅂ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첫댓글 뭔법이저러노;
재수없어 진짜 싹 다 뜯어고쳤으면
하는일도 없는데 왜...
1인당 1.5억? 그럼 그 수당 자진반납해서 그걸로 국민재난지원금 주라
내가 국회의원보다 바빠보이는데 시발...
ㅋㅋㅋㅋㅋ공무원은 고통분담하라고 최저시급만도 못한 월급 주면서 지들은 고통분담 왜 안 하노;;
이시국에 시위 못하니 공수처든 뭐든 마음대로 하는구나
시발
너넨 왜 고통분담 안해 시발것들아
와 존나많네
미쳣냨ㅋㅋ진짜
ㅅㅂ
저새끼들 하는게 뭐있는데???
ㅡ불출석하믄 받지마
미친조팔
ㅅㅂ 나도 구속돼도 돈 내놔
5천도아까운데씨발ㅋㅋㅋㄱ
아니구속돼도 지급은 개오바아니야?지들 좆대로하는구나
개시발 느그들시급 꼭최저시급해라^^ 분 단위로 일한거체크해서 최저시급지급하라고
넘 현타오ㅏ..
????진짜 미친거아니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