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타당성조사 기준의
광주송정-순천 단선전철 (복선노반) 노선도입니다.
광주대구선과
보성임성리선의 일부가 나와 있는 것이 흥미롭네요
이 지도대로라면 광주대구선은 화순에서 분기되는군요.
클릭하면 커집니다.
첫댓글 뭔가 좀 (......) 그렇네요 ;; 광주대구선 분기지점도그렇고...
정말 저정도 선형에 준고속선으로 복선을 깔았을땐 KTX넣어도 문제 없겠네요 송정~보성~순천~여수 이렇게 정차
서광주구간을 버릴 셈이군요
김천구미처럼 혁신도시에 꽂을생각인가보네요. 원주만혁신도시에서 빗겨가는건가요...
저걸 복선전철로 해서 우선 추진하고 임성리~보성 철도를 뒤로 미뤘어야 하는데요. 동송정~효천 구간은 새로 지을때 복선 노반까지 확보했는데 엉뚱하게도 대구광주선으로 쓰이겠네요. 전 솔직히 대구광주선 건설에 부정적입니다만... 그리고 저것까지 되면 확실히 광주송정역이 명실상부한 광주 철도의 중심이 되겠구요. 이제 광주송정~부전 KTX도 볼 수 있을듯...
어떻게 보면 전혀 새로운 노선이네요. 목포~전남동부 구간도 더 거리가 짧아지겠군요.
저정도면 거의 완전 신선 이설이나 다를바가 없네요.. 게다가 남광주이설로 지은 광주 이설구간도 다시 버리게 되는 효과가 되버리는군요.
솔직히 보성은 꼭 지나가야 하나 싶습니다. 그냥 화순-벌교-순천으로 이어버리지...경전선 이설구간이 아깝네요. 대구광주선도 저렇게 짓는것보다는 담양방향이 낫다고 봅니다.
중간수요도 얼마 없는 구간인데 하나라도 더 거쳐야 수요가 나오겠지요. 광주나 순천터미널에서도 보성가는 배차간격이 꽤 있는걸 보면 수요는 어느정도는 나오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광주시내와 떨어져있는 광주송정 분기에 광주-대구선은 화순분기라니... 경전선 신선은 사실상 서울방향 수요만 노리고 광주~보성.순천간 수요는 포기하는선형이군요. 두 선 모두 광주역을 제대로 활용못하고 광주송정에만 올인하면 큰 수요를 기대하긴 좀 힘들지 않나 싶습니다.
저 방안대로라면 광주역을 경전선 종착역으로 활용하는건 어떨까 라는 생각도 드네요.
광주역은 기능이 많이 줄어들겠네요 광주역기능이 지하철역으로 이관될형국이군요보성땅값이 좀 오르겠네요 부동산 투자호재내요
광주-대구 노선이 화순분기인 것은 정말 아닌것 같네요.경전선을 노안분기로 하여 송정역 정차로 만든것은 송정역으로 일원화를 확실히 하려는 것 같고..혁신도시 수요를 잡고 화순을 포기하는 건가요? 화순에서 반발이 있을듯....자료 퍼가도 될까요?
저 엉터리 노선 누가 계획했을까요?
첫댓글 뭔가 좀 (......) 그렇네요 ;; 광주대구선 분기지점도그렇고...
정말 저정도 선형에 준고속선으로 복선을 깔았을땐 KTX넣어도 문제 없겠네요 송정~보성~순천~여수 이렇게 정차
서광주구간을 버릴 셈이군요
김천구미처럼 혁신도시에 꽂을생각인가보네요. 원주만혁신도시에서 빗겨가는건가요...
저걸 복선전철로 해서 우선 추진하고 임성리~보성 철도를 뒤로 미뤘어야 하는데요. 동송정~효천 구간은 새로 지을때 복선 노반까지 확보했는데 엉뚱하게도 대구광주선으로 쓰이겠네요. 전 솔직히 대구광주선 건설에 부정적입니다만... 그리고 저것까지 되면 확실히 광주송정역이 명실상부한 광주 철도의 중심이 되겠구요. 이제 광주송정~부전 KTX도 볼 수 있을듯...
어떻게 보면 전혀 새로운 노선이네요. 목포~전남동부 구간도 더 거리가 짧아지겠군요.
저정도면 거의 완전 신선 이설이나 다를바가 없네요.. 게다가 남광주이설로 지은 광주 이설구간도 다시 버리게 되는 효과가 되버리는군요.
솔직히 보성은 꼭 지나가야 하나 싶습니다. 그냥 화순-벌교-순천으로 이어버리지...경전선 이설구간이 아깝네요. 대구광주선도 저렇게 짓는것보다는 담양방향이 낫다고 봅니다.
중간수요도 얼마 없는 구간인데 하나라도 더 거쳐야 수요가 나오겠지요. 광주나 순천터미널에서도 보성가는 배차간격이 꽤 있는걸 보면 수요는 어느정도는 나오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광주시내와 떨어져있는 광주송정 분기에 광주-대구선은 화순분기라니... 경전선 신선은 사실상 서울방향 수요만 노리고 광주~보성.순천간 수요는 포기하는선형이군요. 두 선 모두 광주역을 제대로 활용못하고 광주송정에만 올인하면 큰 수요를 기대하긴 좀 힘들지 않나 싶습니다.
저 방안대로라면 광주역을 경전선 종착역으로 활용하는건 어떨까 라는 생각도 드네요.
광주역은 기능이 많이 줄어들겠네요 광주역기능이 지하철역으로 이관될형국이군요
보성땅값이 좀 오르겠네요 부동산 투자호재내요
광주-대구 노선이 화순분기인 것은 정말 아닌것 같네요.
경전선을 노안분기로 하여 송정역 정차로 만든것은 송정역으로 일원화를 확실히 하려는 것 같고..
혁신도시 수요를 잡고 화순을 포기하는 건가요?
화순에서 반발이 있을듯....
자료 퍼가도 될까요?
저 엉터리 노선 누가 계획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