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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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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정보 경기도 철도망 구축 기본계획 종합 노선도
한우진 추천 0 조회 3,578 11.12.11 14:54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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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1.12.11 15:22

    첫댓글 나중에 노선도는 어떻게 제작할까요? ㅋㅋ

  • 11.12.11 15:50

    서울역-청량리 노선은 지하로 하는거겠죠?
    하는김에 서울역-청량리-상봉역까지 연장해서 경춘선 좌석급행 열차가 서울역까지 빠르게 가면 지금보다 훨씬 경쟁력 가질듯 합니다.

    인천까지 가면 인구 2,000만명이 사는 수도권에 (수도권 동북부 ~ 인천)간 전무후무한 최고속 대중교통수단이 생길것 같네요.
    지금은 돈이 있어도 도로 정체되면 상봉.청량리~인천까지 빠르게 갈수 있는 방법이 없자나요.
    그걸 저 노선을 직결운행해서 실행했으면 좋겠네요.

    인천. 서울 서부권 사시는 분들이 강원도, 경상북도 방향으로 가려면 버스노선도 적고 터미널도 멀고 상당히 불편해 하시더군요.

  • 11.12.11 15:52

    예전에 정선읍 터미널에서 인천가려는 대학생 두명이 매표소에서 인천쪽 물어보더니 한숨을 쉬더군요.
    철도가 그런경우 시외버스 환승으로 빠르게 서울 동부, 인천, 부천지역으로 갈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자전거 여행 번개를 자주 추진하는데 늘 서울 서부쪽, 인천쪽 참여신청자들의 대중교통 수단으로 이동 문제로 골치아픕니다. ㅠ_ㅠ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1.12.11 21:13

    사진에 안성터미널이라고 표시된건 잘못된겁니다. 안성터미널은 안성시 보개면쪽에 인접해있는데 표시된위치는 평택쪽입니다. 그리고 평택안성선은 평택역에서 부발까지 가는것으로 지도상에 정확하게 표시됐습니다.

  • 11.12.11 16:11

    평택-부발선은 용인 백암면을 경유해야 하지 않을까요?

  • 11.12.11 17:52

    수원 1호선은 어떻게 되는 노선인가요?

  • 11.12.11 20:02

    경기도는 스스로의 노력과 계획은 그동안 별로 필요가 없었지요.
    국가가 알아서 해주거나 서울시 또는 정부에 기대면 나오니까요.
    거기에 난개발이 하도 많으니 도시/광역철도 할 새도 없기도 한 측면도 있었고 말입니다.
    그나저나 공사중인거나 제대로 예산투입해서 했으면 좋겠네요.
    GTX같은 뜬구름 좀 그만 잡고...

  • 11.12.11 21:33

    용인선 연장 6100억요..? 음..;; 액수가 상당히 뜬금없네요..;; (근데 구갈역 이후로 보면 진짜 어떻게 연장해야할까 고민되네요)
    기존선도 건축비 인정된게 5000-6000억 정도라고 아는데... (일부러 보상 덜 하려고 개울가로 지은거구요..)
    그리고 중간에 수원 경계를 어떻게든 침범해야할텐데 그것도 어찌 처리될지 모르겠네요,

  • 11.12.11 22:23

    성남선은 과거 경전철 사업으로 추진하겠다던 것이 저렇게 들어가 있네요. ㅇ.ㅇ);

  • 11.12.12 00:07

    별도의 얘기지만 진짜 어쩔 수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상으로 지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놈의 지하화요구에 공사비랑 유지비가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공사기간까지 길어져버리는 꼴을 더는 못봐주겠더군요.

  • 11.12.13 01:01

    지하구간과 지상구간의 거리별 임률을 달리한다면...
    공사비용만큼 차이를 둔다면 지하화 요구가 적어지리라 생각합니다.

  • 11.12.13 22:32

    갈수록 지하철연장이 늘어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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