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일즈위버입니다.
4월 18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사항을 안내드립니다.
- 신규 사냥터 ‘베리넨 루미’가 업데이트 됩니다. [바로가기 ]
- 그립자 탑 대기실 NPC 페스티나가 장비 아이템을 판매하도록 개선됩니다.
- 어밴던로드 쟁탈전 중 아래의 맵이 출현하지 않도록 변경합니다.
: 잭스컬 피하기 & 클라이브, 노웰, 모즐리 공격하지 않기
- ‘아카드라트, 아카드 네르갈, 프라바 전초기지, 카타콤’ 지역에서도 스페셜 스킬 조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펫 자동줍기 필터 조건이 변경됩니다.
: 현재 자동줍기 필터에 설정된 장착 레벨 조건이 초기화됩니다.
기존
장비 레어도 or 장착 레벨
변경
장비 레어도 and 장착 레벨
- 데린세히르, 정령의 신전의 열쇠류 아이템 레어도가 조정됩니다.
: 데린세히르 1~5층 열쇠(일반/어려움) & 정령의 신전 열쇠(일반/어려움/지옥)
- 어밴던로드 NPC 파크로부터 유물을 구입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일부 발자국 아이템의 이속 증가 및 해제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만물상’ 칭호 달성 조건에서 ‘리체’ NPC의 호감도 조건이 제외됩니다.
- 네냐플 NPC ‘다프니’와 ‘이자벨’에게 아이템 선물을 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이자벨 뿔피리’의 전속 여부와 상관없이 아이템을 버릴 때, 삭제 안내 팝업 출력 후 삭제되도록 변경됩니다.
- 자동 사냥(매크로) 방지 시스템에 탐지된 대상자에게 경고 메시지가 발생됩니다.
- 티치엘, 란지에, 벤야 캐릭터가 리노베이션 됩니 다.
- 타격계열 시엔이 메이스 계열 시엔으로 변경됩니다.
- 메이스 계열 시엔의 능력치 보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주: 베기(HACK), 부: 물리 방어력(DEF, Defence)
- 계열 시엔이 추가됩니다. : 티치엘, 연금계
- 각종 스킬의 위력(Power), 공격 횟수, 크리티컬 배율 및 습득 레벨, 소모량 등이 조정되었습니다.
- 마스터리, 액션 슬롯이 추가됩니다.
- 스킬 세트가 변경됩니다. (*새롭게 추가된 스킬은 푸른 색상으로 표기하였습니다.)
계열 시엔
스킬명
무속성
트윙클 비트, 텔레포트, 매스 텔레포트, ⓣ파이어 링케이지, ⓣ아이스 링케이지, ⓣ라이트닝 링케이지
화염계
파이어 애로우, 파이어 볼, 버닝 에어, 기가 블레이즈
빙한계
아이스 미사일, 콜드 스냅, 프로스트 코팅, 블리자드
전격계
라이트닝 볼트, 라이트닝 로드, 콜링 선더, 스파클링 카이트
신성계
힐, 리커버리, 홀리 볼트, 리저렉션, 선 라이즈, 오라 월, 힐링 웨이브, 프로텍션
연금계
엘릭서 : 다쳤을 때, 엘릭서 : 힘들 때, 엘릭서 : 우울할 때, 팅크제 : 공부할 때, 팅크제 : 벼락치기 , 팅크제 : 놀 때 , 실패한 레몬잼 제거제 , 이상한 삼색 칵테일 , 잘 못 만든 엘릭서
티치엘
ⓟ약초학 전문가, ⓟ여전히 함께하는 행운, ⓟ연금술 전문가, ⓟ도토리 빌라, ⓟ마법 선생님
공통계
돈 던지기, 마스터리
마스터리
ⓣ파이어 링케이지, ⓣ아이스 링케이지, ⓣ라이트닝 링케이지 엘릭서 : 다쳤을 때 , 엘릭서 : 힘들 때 , 엘릭서 : 우울할 때 , 팅크제 : 공부할 때 팅크제 : 공부할 때 , 팅크제 : 벼락치기 , 팅크제 : 놀 때 실패한 레몬잼 제거제 , 이상한 삼색 칵테일 , 잘 못 만든 엘릭서
- 다음 스킬이 삭제됩니다.
계열 시엔
스킬명
무속성
ⓟ마나키스
화염계
이그니션, 메가 블레이즈, 메테오 스트라이크
빙한계
프리즈, 아이스 포그, 아이싱 피어스, 아이시클 레인
전격계
퍼랠러시스, 스파크 보디, 일렉트릭 볼, 볼트 샤워,
신성계
블레스, 와이드 블레싱, 큐어, 홀리 터치, 와이드 힐, 배리어, 레지스트 실드
공통계
ⓟ회피 무시, ⓟ방어 무시
- 블레스, 와이드 블레싱 : 버프 스크롤로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배리어, 레지스트 실드 : 버프 스크롤로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새로운 스킬 <프로텍션>과 중첩 가능합니다.
- 와이드 힐 : 새로운 스킬 <힐링 웨이브>로 대체됩니다.
- 다음 스킬에 새로운 효과를 부여합니다.
1) 텔레포트 : 기존 기능을 유지하고, 사용 시 목표 지점에 순간 이동이 되는 동작이 추가됩니다.
2) 오라 월 : 피격된 대상은 모든 속성이 감소되는 디버프가 걸립니다.
3) 브레이크 아머 : 물리 방어력 감소에서 물리/마법 피격 피해량 증가로 효과가 바뀝니다.
-50, 100, 150, 250 레벨마다 마스터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계열 시엔이 추가됩니다. : 란지에
- 각종 스킬의 위력(Power), 공격 횟수, 크리티컬 배율 및 습득 레벨, 소모량 등이 조정되었습니다.
- 액션 슬롯이 추가됩니다.
- 스킬 세트가 변경됩니다. (*새롭게 추가된 스킬은 푸른 색상으로 표기하였습니다.)
계열 시엔
스킬명
물리계열
사격, 듀얼 샷, 하드 샷, 크레이지 샷, 멀티 샷, 피어싱 샷
마법계열
마나 사격, 마나 듀얼 샷, 마나 하드 샷, 아이스 샷, 미스티 샷, 아이스 피어스 샷
보조계열
기습, 교란, 기동, 아이스 소드, 업라이징, 럴러바이, 산탄 리볼버, 트리플렉스 리볼버, 플래시 뱅
란지에
ⓟ공화국 주화, ⓟ명석한 두뇌, ⓟ하이테크놀러지, ⓟ다른 온도의 얼음
공통계
돈 던지기, 마스터리
마스터리
산탄 리볼버, 트리플렉스 리볼버, 플래시 뱅 보정기 , 소음기 , 연장 총열 확장탄 , 화살탄 , 마취탄 아이스 소드 , 업라이징 , 럴러바이 기습 , 교란 , 기동
- 다음 스킬이 삭제됩니다.
계열 시엔
스킬명
물리계열
스나이프, 멘탈 브레이크 샷, 슬리핑 샷, ⓣ혁명가의 메아리
마법계열
아이스 소드, 프리즈 샷, 블리딩 샷, 레이지 샷, ⓣ마법 증폭
보조계열
교란, 하드 킥, 마나 마스터, ⓟ어게이즈
- ⓣ혁명가의 메아리, ⓣ마법 증폭 : 공격력 증가 정도를 고려하여 공격 스킬들의 기본 위력(Power)를 상향하여,
삭제 후에도 캐릭터 성능이 낮아지지 않도록 조치하였습니다.
- 마나 마스터 : 새로운 스킬 <ⓟ명석한 두뇌>에 편입됩니다.
- ⓟ어게이즈 : 새로운 스킬 <ⓟ공화국 주화>에 편입됩니다.
- 교란, 아이스 소드 : 같은 이름의 스킬이 스킬 세트에 남아 있으나, 효과가 완전히 달라 새로운 스킬로 구분하여 작성합니다.
-50, 100, 150, 250 레벨마다 마스터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데스사이드 계열 시엔의 능력치 보정이 변경됩니다.
[기존] 주: 베기(HACK) / 부: 기민성(AGI, Agility)
[변경] 주: 베기(HACK) / 부: 물리 방어력(DEF, Defence)
- 계열 시엔이 추가됩니다. : 벤야
- 각종 스킬의 위력(Power), 공격 횟수, 크리티컬 배율 및 습득 레벨, 소모량 등이 조정되었습니다.
- 스킬 세트가 변경됩니다. (*새롭게 추가된 스킬은 푸른 색상으로 표기하였습니다.)
계열 시엔
스킬명
데스사이드
브랜디쉬, 파워어택, 스매쉬, 소울 게이트, 커스 오브 블러드, 길로틴, 소울 스틸, 데스 체인 , 헬 게이트 , 트랜스 스피릿 , 사이드 댄싱 , 스트라이크 블로우 , 소울 스크림 , 소울 다이브 , 샤프 헬파이어 , 알트리스틱 스피릿
홀리 해머
소울 워커, 어스퀘이크, 카운터 해머, 스핀 해머, 폴 해머, 미라클 스피릿, 스페이스 커팅 , 포스 오브 루베르토 , 미티어 소울 , 아이언 메이든 , 아이언 버디즈
벤야
ⓟ유령이었던 소녀, ⓟ이상한 유연함, ⓟ그레이 스타 브로치
공통계
돈 던지기, 마스터리
마스터리
피어 오브 블러드 , 스틸 포 어스 , 액티브 카운터 인베이젼 블러드 , 인펙션 블러드 , 리플렉션 하드 디펜스 , 아이언 버디즈 , 어보이드 디멘션 언홀리 그레이스 , 링크 체인 , 라이트닝 해머 댄싱 위드 웨폰 , 알트리스틱 스피릿 , 포커스트 포스
- 다음 스킬이 삭제됩니다.
계열 시엔
스킬명
마스터리
소울 차지, 소울 커터, 파워 크러쉬, 인듀어, 해머 폼 , 소울 폼 , 퍼펙트 스킬
특정 스킬의 위력(Power) 및 공격 횟수를 증가시키는 류의 마스터리입니다.
삭제를 진행하면서 해당 마스터리가 올려주던 효과를 기본 사양으로 반영한 후, 위력 조정을 진행하였습니다.
- 새로운 마법 공격(INT) 공격력 공식이 적용됩니다. (*티치엘, 란지에게만 먼저 적용)
[기존] (장비 마법 공격력) × 0.85 + (장비 마법 방어력) × 0.15
[변경] (장비 마법 공격력) × 0.95 + (장비 마법 방어력) × 0.10
: 캐릭터 능력치에 관한 공식은 기존과 같습니다.
- 새로운 마법 방어(MR) 공격력 공식이 적용됩니다. (*티치엘, 벤야에게만 먼저 적용)
마법 방어력(MR) 공격 계수 자체가 변경되는 것은 아니며, 별도의 보정 상수를 넣어 공격 공식을 보완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기존] (장비 마법 방어력) × 0.75 + (장비 마법 공격력) × 0.10
[변경] ((장비의 인챈트 외 본래 마법 방어력) + (장비의 인챈트 마법 방어력) × 1.2) × 0.75 + (장비 마법 공격력) × 0.10
: 캐릭터 능력치에 관한 공식은 기존과 같습니다.
- 마법 공격 회피치가 수정됩니다.
: 마법 공격 회피치를 물리 공격 회피치와 같이 변경하여,
마법 공격력이 높은 몬스터를 상대로 명중률이 높지 않았던 마법 공격(INT)과 마법 방어(MR) 공격의 명중률이 개선됩니다.
- 스탯 필요 포인트가 변경됩니다.
스타일
필요 포인트 변경
STAB
HACK
INT
DEF
MR
DEX
AGI
보리스 베기형
2
1
3
1
2
2
2
보리스 마검사형
3
1
1
2
3
1
2
막시민 마검사형
3
1
1
3
2
1
2
조슈아 방출계
2
3
1
3
2
1
2
란지에 마법계열
2
3
1
2
2
2
2
티치엘 공격형
3
2
1
3
2
1
1
티치엘 전투형
1
1
3
3
2
2
1
아나이스 마법인형
3
3
1
1
2
1
2
아나이스 파괴정령
3
2
1
3
2
1
1
벤야 영령계
2
1
2
2
1
2
2
이솔렛 티엘라
2
1
3
1
2
1
2
로아미니 주술계
4
3
8
5
3
10
11
- 캐릭터 리노베이션 기타
1) 버프 스크롤로 걸리는 <배리어>와 <레지스트 실드>의 피격 피해량 감소율이
버프 스크롤의 사용자의 능력치에 상관없이 70%로 고정됩니다.
2) 밀라의 <기합>이 걸려 있을 때, 이공간 오케스트라 란지에 <강화> 버프를 중첩하여 받을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스킬의 사양 정보는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에 공식 홈페이지 "게임소개 - 캐릭터"란에서 빠른 시일 내에 공개하겠습니다.
- 조슈아의 쇠약, 막시민의 독설, 시벨린의 도발 등 보스에게 걸리지 않는 디버프 스킬을
보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하겠다고 공지를 한 바가 있습니다.
이번 리노베이션 1차 업데이트와 함께 선보이려 하였으나,
내부 구현 상 해결해야 할 문제를 검토하고 테스트를 위한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적용 일정을 연기하게 되었습니다.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공개 테스트 서버와 정식 서버에서 확인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카페 게시글
………… 테일즈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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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드디어 패치되네요!!!
티치엘 드디어!!!
쇠약만기다렸는데 ㅜ
란지에는 포기해야겟다
패치후에 재분이랑 카드랑 속성이랑...
할게 산더미구만...
베리넨루미를 바로 넘긴다고? 매크로를 시스템적으로 잡는다고 추가된다고해서 한번 믿어보겠지만, 장비의 능력치조정이 제대로 되긴 했는지 의문인데 이걸 패치하려고하네.
아무리 단일옵션밖에없다지만, 일반몹이 인퍼널보다 단일옵션 높은템을 드랍하고 사냥터 보스에게서 확률적으로 획득 할 수 있는템으로 인퍼널재료와 교환이 가능하면 데모닉은 인퍼널 상위냐 하위냐? 뭔 맥락이없네 ㅋㅋ
근데 어빌리티로 상승한 마방도 인챈트로 적용되서 1.2배 되는거 맞겠죠...?
데모닉 장비들 솔직히 장비성능을 어느정도 잡아주고나오지...이건좀아닌데.. 옆동네 던파는 패치잘하던데..
와 지적했던거 거의다 적용됐네요 리커버리 살려서 건너왔고 힐링웨이브 개편까지.. 감사합니다ㅜㅜ
타티..사거리 좀이라도....늘려주세요..
변동된 스킬들 전 후 수치는 공개 안 하나요?
몇 퍼센트인지 유저가 찾아야 됩니까..
근데 계수 패치는 같이 넘어와야 하는거 아닌가요? 같은 마공캐여도 티치 계수 따로, 클로에 계수 따로, 로아 계수 따로 하려는게 아니고서야
란지에 보조계얄 무기 추가된다하지않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