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불자광장
 
 
카페 게시글
웰빙··사찰음식 스크랩 떡볶이에 사과를? 보기만 해도 침 고이네요
물의나라 추천 0 조회 59 15.11.17 13:32 댓글 1
게시글 본문내용

떡볶이에 사과를? 보기만 해도 침 고이네요

 

오마이뉴스 | 전세레나  | 입력 2015.11.16 11:03

http://media.daum.net/life/food/cooking/newsview?newsId=20151116110304229

 

 

  가을햇살에 익어가는 예산사과

ⓒ 전세레나

 

따뜻한 가을 햇살을 머금고 자란 예산사과는 날이 갈수록 그 탐스러움이 더해지는 것 같습니다. 특히 요즘 같은 시기에는 부사 수확이 한창인데요, 보통 부사는 10월 말에서부터 11월 초 사이에 수확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예산 사과농장에는 수확을 앞둔 사과들이 주렁주렁 열려 있습니다. 특히 사과 특유의 매혹적인 붉은색의 비밀은 사과밭 밑에 설치된 은색 비닐에 있습니다. 햇빛을 반사시켜 사과에 골고루 색이 입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은색 비닐입니다. 과학적인 원리를 통해 사과를 예쁘게 꾸며준다는 사실은 모르셨죠?

 

사과의 효능을 살펴보자면 먼저 사과 속 케르세틴은 우리들의 폐기능을 더욱 튼튼하게 강화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사과 속에 함유된 페놀 성분이 지방이 체내에 축적되어 있는 것을 억제 하기 때문에 비만 예방과 다이어트 완화에 좋습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사과 떡볶이를 만들어 볼까요?

 

  먼저 맛좋은 사과 껍질을 벗긴후

ⓒ 전세레나

 

매콤달콤 사과 떡볶이에 들어갈 재료를 소개할게요. 사과 반쪽, 떡볶이 떡 한봉지, 꿀, 고추장, 고춧가루, 어묵, 파, 다진 마늘, 멸치육수를 준비해주세요.

 

  사과에 꿀을 넣고 조림니다

ⓒ 전세레나

 

사과를 먹기 좋게 깍둑썰기를 해주신 다음 꿀 세 스푼 정도 넣고 졸여주세요.

 

  준비한 재료에 고추장을 넣어요

ⓒ 전세레나

 

사과가 꿀에 어느 정도 졸여지면 멸치를 넣고 보글보글 끓여낸 육수를 자작하게 붓고 양념장을 풀어줍니다. 양념장은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섞어 다진 마늘을 넣어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달콤한 맛을 더 좋아하시는 분은 식성대로 물엿을 적당히 추가하셔도 맛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양념장이 끓어오르면 먹기 좋게 잘라 놓은 어묵도 함께 넣어줍니다.

 

  준비된 재료와 함께 은근한 불에 조림니다

ⓒ 전세레나

 

미리 물에 담가둔 떡을 넣어 양념장이 잘 배이도록 졸여줍니다. 가끔 나무주걱으로 저어주시면 눌어붙지 않고 촉촉한 떡볶이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사과향기 가득한 사과떡볶기 완성

ⓒ 전세레나

 

드디어 매콤달콤한 사과 떡볶이가 완성되었습니다. 사과는 끓일수록 단맛과 향이 더 깊어지는 것 같아요. 꿀과 사과가 들어가 향긋하고 달콤한 맛이 일품입니다. 달콤한 맛에 매콤한 맛도 함께하니 중독성이 강합니다. 추운 날씨에 분식이 생각날 때 집에서 이렇게 직접 만들어 드시면 정말 좋습니다. 따듯한 어묵국도 함께 하시면 일품일 듯싶습니다.

 

맛있나요?

 

최근 호주 맥쿼리 대학교 연구팀은 주로 말레이시아에 서식하는 '난초 사마귀'(orchid mantis)의 논문 일부를 언론에 공개했다.  

이름만큼이나 특이한 모습의 난초 사마귀는 몸통과 다리가 꽃잎을 닮아 꽃 속에 숨어있으며 누구도 발견하기 쉽지않다. 난초 사마귀가 '위장의 달인'이 된 것은 이 기술로 먹이를 쉽게 잡아먹고 천적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다.

 

 

 

 

꽃보다 더 매력적인 희귀 '난초 사마귀' 화제

서울신문 | 입력 2013.12.03 10:56 | 수정 2013.12.03 13:22

http://media.daum.net/digital/others/newsview?newsid=20131203105607530

 

 

그러나 호주 연구팀의 조사결과 나비 등 꽃을 찾아 날아온 곤충들이 오히려 꽃보다 난초 사마귀에 더 큰 '매력'을 느끼는 것으로 드러났다. 결론적으로 꽃을 찾아 날아온 곤충들이 '다른 곳'에 홀려 먹잇감이 되는 셈.

연구를 이끈 맥쿼리 대학 진화생물학자 제임스 오한론 교수는 "위장을 통해 사냥을 하거나 자신을 보호하는 종들이 자연에 많다" 면서 "난초 사마귀는 특이하게도 그 자체가 꽃보다 더 뛰어난 유혹체"라고 설명했다.

이어 "12종의 꽃가루 매개 곤충이 정작 꽃보다 난초 사마귀에 관심을 두다 잡아 먹혀 죽었다" 면서 "이같은 결과에 우리도 많이 당황했다"고 덧붙였다.

 

맛은 당신을...

 

열광하게 하고,

 

좋아하게 하고,

 

기뻐하게 하고,

 

즐거움에 빠지게 하고,

 

달콤함에 뾰 ~ 옹 ~ 가게 합니다.

 

그런데,맛에 빠져 사는것은 결국 마지막은 죽음뿐이 없는 것입니다.

 

 

우리는 모두 "맛"을 좋아 하고 열광 하고 살아가니,이렇게 않 살기도 어렵습니다.

 

스스로 정신 차리고 살지 않으면,죽음에서 벗어날수가 없는 것입니다.

 

맛에 빠져만 살다가는 잘난 너 맛 없는 솜사탕 물고 저승길 가게 됩니다.

정신 차리고 살아가야 합니다.

 

맛있게 먹으셨나요?

 

 

 

네가 얼굴에 땀이 흘러야 식물을 먹고 필경은 흙으로 돌아 가리니,그 속에서 네가 취함을 입었음이라.

 

 

 

우리는 매일 먹어야 살아갑니다.

 

 

내장 [內臟]

 

당신 몸뚱아리 입니다.

 

당신이 살기위해 먹는 음식입니다.

 

위의 사진은 뇌의 구조와 대망과 복부내장 인체해부도와 유리병과  줄입니다.

 

유리병속에 줄을 넣읍니다.그러면 어떤 모양일까요? (유리병속에 줄을 넣는 모습 동영상을 만들줄 몰라 이렇게 설명드립니다 ㅠ 님들 상상력 좋지요 상상해보세요) 유리병속에 줄을 넣으면 쌓이면서 꼬이고 뒤틀리고 하겠지요. 그리고 위의사진  뇌의 구조와 대망과 복부내장 인체해부도의 모양은 유리병속에 줄을 넣어 쌓이면서 꼬이고 뒤틀린 모양과 닮았지요.

 

 

 

 

 

 

자연 현상중에 비가오면 물은 산에서 개울로,개울에서 냇가로,냇가에서 강으로,강에서 바다로 흘러 들어 가면서, 이때 토사가 함께 운반되어 바다에 삼각주가 생기며 ,그것이 굳어져 곧 새로운 땅이 만들어 진다는 사실을 익히 배워 잘알고 있을 것입니다.모든 동물과 사람들도 이와같이 몸안에 삼각주(떵배)라는것이 만들어지고 있었읍니다. 모든 생명체는 자신의 생존을 위해, 섭취하여 영양분을 취하고, 배설을 하는 과정을 반복 해야 합니다.그런데, 예를들어 섭취한 양을 100%로 하고, 영양분을 취한 것을 30%라고, 할 때 배설을 70%해야 하는데, 그렇게 될까요? 이때 노폐물이 생기게 되며 노폐물은 몸안에 쌓여 많은 역 기능을 일으키고 있었던 것입니다.(生老病死) 자연 현상에서는 새로운 땅이 생겨 모든 생명체에 이익을 주지만,생명체 안에 생긴 노폐물(땅)은 생명체(인간)를 원하지도 않는것을 만들었던 것이지요.(生老病死) 곧 생명체에 모든 부작용은 노폐물이 나타내고 있는 것입니다.자신이 나이 먹은 세월동안, 먹고 살았으니, 그 세월 동안 노폐물은 얼마나 많이 몸안에 많이 쌓였을 것이며,나이 먹은 세월동안 쌓였으니 산(山) 처럼 쌓였고,얼마나 굳어져(경화) 되어 있겠습니까?

 

경화 [硬化]

물건이나 신체 기관의 일부가 단단하게,딱딱하게 굳어짐.

 

 

잘난 너가 이렇게 바위덩어리가 되어 죽게 된다는것을 깨닫고 살으라는 메세지를,선지식인분께서 주고 잇는 것입니다.

 

 

 

나이 들어가면 누구도 고노병사孤老病死에서 벗어날수 없고 벗어나려면 젊어서부터 건강챙기며 사십시오.

 

20세 이상 나이 들어가면 건강에 빨간불이 켜지기 시작하여 여기저기 아픈곳이 나타나고 세월가면 갈수록 당신 몸은 병들어 고통뿐이 없습니다.

 

세숫대야에 따뜻한 물을 받아 앉아만 계십시요(좌욕).

물에 앉는것을 실행하시면,건강을 지킬수 있습니다.

하루에 오전,오후30분이상 실행하며,매일 습관을 들이는것이 중요합니다.

(오래 앉아 있을수록 좋으며,1분1초라도 더 물에 앉으면 자신에게 좋은 것이나, 힘이들때는 쉬어가면서 하세요)<==이것도 못해 먹겠다고요?

 아픈것도 못 아프겠다고 해서 않 아플수 있으면 좋으련만,죽는것도 못죽겠다고 해서 않 죽으면 좋으련만,마음대로 않되지요.


사람마다 각자 처한 상황이 다르니 모두에게 꼭 좋은일이 있다고 말씀 드릴수는 없으나,인연있는 사람에게는 기쁨이 있을 것입니다.

 

 

죽고 싶지 않은 사람은 실행하며 살아 가십시오.


 

단,노력과 극복없이 기쁨은 얻을수 없습니다.

 

 

대단히 잘난 당신이 죽음에서 벗어나는 방법이 있다면,물에 앉는것을 실행 않하고 살아도 됩니다.

 

그냥 살다가 죽지 하고 생각하는 사람은,물에 앉는것을 실행 않하고 살아도 됩니다.

 

그러나,

 

대단히 잘난 당신이 죽음에서 벗어나는 방법이 없다면,물에 앉는것을 실행 하고 살아가십시오.

 

그냥 살다가 죽을 생각이 없는 사람은,물에 앉는것을 실행 하고 살아가십시오.

 

 

 저승사자 말씀!

 

 

※ "저작권침해"소지시 연락주시면 삭제 하겠습니다.

 

 
다음검색
댓글
  • 16.07.14 20:30

    첫댓글 ㅎ..감사합니다.....나무 관세음보살_()_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