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압안정기라는걸 수년전
지인의 3400을 보고 알게된후
많은 제품들을 다양한차에 달아봤습니다,,
그러다가 4년전쯤 국내업자를 통해 알게된 맥스웰 500f,,
좀 비싸게주고사서 중국쪽 루트 알아보니 절반이하가격인걸보고 웃펏었네요,,,수업료다 생각하고,,,
그 후 500f의 대중화(?)라 지인들과
장착 및 테스트를 하엿습니다,,
그때는 신세계엿죠,, 캐패시터 효과도 좋고
끼리끼리모여 diy하고,
차량변화를 느껴보며 나름 재미있었습니다,,
차를 몇번바꾸고 새로구입한차에
늘 500f짜리 두개 달앗죠,,
2개도,3개도 달아봤지만 테스트해본결과
2개가 가장 좋았었거든요,,
현재차는 k7 2.2디젤 파워텍 8단입니다,,
근 1년간 타고다니며 인생인산철도달고 접지도하고 캐패도 옮겨달구요,,,
근데 몇일전 갑자기 의문이들엇습니다,,
차가 틀림없이 좋아진거 같긴한데
무엇때문일까라는,,,,
그래서 500f 한덩어리를 떼고 3-4일 다녀봣습니다,,,
하루하루 지나니 오히려 여러면에서 더나은 효과가 나타나더군요,,, 이런 그간 너무 오버스펙이엇나보다 햇죠,,,
그러던중 같은스펙의 ED500이 궁금해졋습니다,,
빠르게 중고구입후 기존캐패떼고 ED500을 물렷습니다,,,
퇴근시간이되어 집까지 10km정도거리를
평소와 같이 주행해본 결과,,,
몸으로느끼는 효과는 헛웃음이 나올정도로 좋았습니다,,
이런저런아이템으로 8단고질병인 초반굼뜸현상이
거의 없던제차엿는데,, 확실히 더 좋아지고,,
기어변속도 더 부드러워졌으며 1,2,3단 저알피엠에서 눈에띄게 리스폰스향상,,멍청한 8단미션이 좀 똑똑해진느낌,,
전체적인 알피엠영역에서 출력상승,정차시 진동감소,,등등
고작 10km타고 단정짓긴 무리가있어
바로 고속도로 올라탓습니다,,
정속,급가감속 하며 100km쯤 타봣는데,,
결과는 같네요,,보통때 킥다운할정도 페달밟아도
시프트다운없이 현재 기어단에서
힘있께 밀어줍니다@,.@
오늘 아침출근길에도 역시,,훌륭합니다,,,
같은 스펙이라 별로 차이없을줄 알았는데
이런 큰 변화가 있을줄이야,,,
수년간 뭐했나 싶네요,,
이제라도 ED500을 경험해봐서 다행(?)이다 생각도 들고,,,
암튼 무료한 일상에 활력이 생겼습니다,,ㅋㅋ
또 호기심이 작동해 중고로 한대 더 구입했네요,,
과연 2대를 달면 어찌변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비록 중고로 구입하여 사용기를 적어보았지만 선택하실분들께 참고되어 도움이되는 글이었으면 하네요,, 짧고 간단히 작성하려햇는데 길어졋습니다,,,,좋은제품 만들어주신 사장님,,늘 감사드리고 저렴히 중고제품 양도해주신
회원님들 감사합니다,,,
첫댓글 잘읽었습니다
저도 이제 ED500 을 마지막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맥스웰 제품중 케이스 없는 제품은 맥스웰 정품이 아닙니다.
맥스웰 500F 제품중 슬리브로만 되어 있는 제품은 용량이 200F~400F 수준 입니다.
까로텍 사장님표 ED500은 LS엠트론 정품 콘덴서로 용량이 500F~510F 나옵니다.
CCA값 또한 ED500이 두배 정도 잘 나오고요.
그렇군요 정보 감사합니다,,
그런걸 수년전 타카페에서 공동구매해서 회원들 등쳐먹던것들이 있었는데,,
그 업자도 이런저런 체크는 해봣을텐데 말이죠,,,
@절대미각 대신 가격이 많이 싸자나요.
싼맛에 쓰는거죠~~^^
@천안유현아빠 싸도 정품이 아닌걸 정품이라해서 팔면,,,ㅠㅜ
말씀 하신 정품콘덴서가 사진과 같은 건지요~^^?? 말씀 부탁드립니다
@야베스 네 사진의 제품은 ED500에 들어간 셀인듯요,,,, ls산전 mtron 입니다,,
현재 까록텍 사장님표 ED500은 원통형 콘덴서 입니다.
ED500에는 요 제품 콘덴서 들어 갑니다.
@천안유현아빠 아항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천안유현아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