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3분기 가맹점 월평균 매출 전년 대비 35% 증가… 3분기 최고 매출 기록
올 가맹점 월평균 매출 상승 꾸준히 두 자릿수 유지 및 4분기 성과 기대
강동완 기자 | 2020.10.26 11:44
치킨 브랜드 bhc치킨이 올 3분기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전년 대비 35% 상승했다고 밝혔다.
bhc치킨은 지난해 매출 3,000억 원 돌파와 함께 가맹점 연평균 매출이 전년 대비 40% 증가하는 등 본사와 가맹점의 진정한 동반성장을 일궈냈다. 여기에 올 상반기 가맹점 월평균 매출 지속 상승에 이어 3분기에 가맹점 월평균 매출 35% 상승 및 최고 매출을 기록해 연말 본사 매출이 4,000억 원대를 돌파할 것이라 예견했다.
특히 올해 가맹점 월평균 매출 상승은 특정 시기에 국한되지 않고 꾸준히 두 자릿수 상승세를 유지한 것은 물론, 8월 최고치 달성에 이어 9월 이를 경신해 4분기 성과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
치킨 브랜드 bhc치킨이 올 3분기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전년 대비 35% 상승했다. (bhc 제공) |
이에 bhc치킨은 가맹점과 가맹본부 간 본연의 역할과 책임(R&R)에 충실한 본사 기본 방침이 주효했다고 자평했다. 가맹점은 본사 매뉴얼에 맞게 매장을 운영하고 가맹본부는 매년 2회 이상 신메뉴 개발을 비롯한 적극적인 광고, 홍보, 마케팅을 전개하는 것이 연이은 성장으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또한, 고객 중시 QCS(Quality Clean Service) 활동을 지속한 점 역시 bhc치킨 상승세의 원동력이다. 실제 bhc치킨은 업계 최초 본사에서 고객과 가맹점주의 양방향 의견을 수렴하는 콜센터 역할을 직접 수행하는 등 고객과 점주의 니즈를 모두 충족시키는 방안을 꾸준히 실현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평균 대비 올해 6월 기준 QCS 위반 발생 매장이 축소됨과 동시에 소비자 컴플레인 수가 약 70% 감소하는 가시적인 결과를 도출했다. 더불어 bhc치킨은 올 상반기부터 ‘고객이 최우선’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 컴플레인 제로화를 목표로 위생 및 품질관리에 주력하는 등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힘쓰고 있다.
김동한 bhc치킨 홍보팀 부장은 “가맹점과의 상생, 고객중시 QCS 지속적 활동 등의 노력 덕에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시 경영, 투명경영, 상생경영을 바탕으로 가맹점이 더욱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가성비, 가심비를 모두 갖춘 임영웅의 티바두마리치킨
부어치킨, 10월 한달간 매주 목요일은 '배달의민족'과 함께
네네치킨, 'SKT 0한동' 제휴 … 대학생들에게 '치킨시식권' 쏜다
김밥창업 세대교체 여우애김밥, 1천만원 상당 자동화시스템 창업지원
무공돈까스, 천안두정역점 신규 오픈
아르푸가구, 창업가구도 인테리어 "고객의 편리성과 가성비 가격경쟁력"을 갖춰야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enterfn@mt.co.kr)>
https://mnb.moneys.mt.co.kr/mnbview.php?no=2020102309448041759&type=1&comd=2&page=20
bhc치킨, 3분기 가맹점 월평균 매출 전년 대비 35% 증가… 3분기 최고 매출 기록
치킨 브랜드 bhc치킨이 올 3분기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전년 대비 35% 상승했다고 밝혔다. bhc치킨은 지난해 매출 3,000억 원 돌파와 함께 가맹점 연평균 매출이 전년 대비 40% 증가하는 등 본사와 ...
mnb.moneys.mt.co.kr
띵동, 파격 이벤트 ‘서울사랑상품권 사용 시 20% 할인’
제로배달 유니온 배달앱 ‘띵동'이 서울시 배달음식을 20% 할인한다. 횟수 제한없이, 인당 최대 5만원 할인 혜택이다.9일 허니비즈(대표 윤문진)는 오는 17일까지, 일주일간 띵동에서 서울사랑상품권으로 배달음식 결제시 주문 금액의 20%를 할인하는 행사가...
강동완 기자|2020.11.15 14:45
bhc치킨, 2020 전국 가맹점 협의회 회의 개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지속적인 미래 성장을 위해 가맹점과의 공감대 형성에 나섰다. bhc치킨은 지난 9일 서울 송파구 본사 교육장에서 전국 8개 지역별 가맹점 협의회 관계자들과 임금옥 bhc치킨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전국 지역별 가맹점 협
강동완 기자|2020.11.15 12:15
교촌치킨,SNS통한 MZ세대 소통 강화 … 페이스북 초성 맞추기 댓글 이벤트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초성 맞추기’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촌치킨 공식 페이스북에 게재된 메뉴 사진들을 보고 ‘초성 맞추기’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교촌허니오리지날 제품교환권을 증정한다.이번...
강동완 기자|2020.11.15 11:44
위메프오, 11월 한 달간 멕시카나 최대 5천원 할인!
위메프오는 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 신제품 ‘모두의마요치킨’ 출시를 기념해 11월 한 달간 멕시카나 전 메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우선, 멕시카나 TVCF 키워드 찾기 특별 이벤트를 진행, 선착순 5000명 고객에게 5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참여 방법은 멕시...
강동완 기자|2020.11.14 19:45
bhc치킨, 배달의민족 주문 시 11월 한 달 전 메뉴 2천 원 할인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치킨이 11월 한 달간 전 메뉴 할인 혜택을 펼친다. bhc치킨은 그간의 고객 성원에 보답함과 동시에 가맹점 매출 상승에 기여하고자 언택트 소비문화 시대를 반영해 배달 서비스 기반의 이벤트를 기획했다. 할인 방법은 간단하다. 오...
강동완 기자|2020.11.14 17:45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http://mnb.mt.co.kr
https://open.kakao.com/o/gUoD4ufb
☞ 카카오톡으로 아침뉴스 받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