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구본부 영업팀 고객의 소리 담당 유진명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시각장애인 도우미와 관련하여
지속적으로 장애인 한분이 민원을 제기하고 있어 공유하고자 합니다.
비록 장애인도우미가 우리공사에서 부가적으로 행하는 서비스이긴 하지만
계속적으로 불만이 제기되고 있는 만큼
조금 더 철저를 기해주시길 부탁드리는 차원에서 관련 민원내용을 공유합니다.
역,과장님들께서는 관련 내용을 공익요원에게도 공유바랍니다.
▶ 민원인 : 정대춘(남)
▶ 인상착의 : 키가 작고 말랐음
▶ 특이사항 : 열차를 굉장히 많이 이용하며(경산,동대구,대구,마산,포항 등)
열차이용시 역직원이 반드시 손에서 손으로 승무원에게 인계해주어야 만족함
▶ 역직원 : - 반드시 사전에 승무원에게 무전으로 연락
- 승무원에게 직접 인계하지 못할 경우 미리 고객에게 충분히 사과하고
양해를 구할것
▶ 승무원 : -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되도록 직접 인계받아 자리 안내
- 여행중 불편한 점이 없는지 한번씩 문의
- 하차시 역직원에게 직접 인계
- RDC동차 승무중 사전에 연락을 받았을 경우 승강문열쇠를 이용해
출입문을 취급하고 열차에서 직접 내려 장애인 안내
RDC동차 취급시와 유실물수배, 안내방송등의 이유로 직접 인계받을 수 없는 상황도
발생함을 양해를 구했으나 지속적으로 민원을 제기하고 있으니
직접적인 인계가 어려울때는 현장에서 양해를 구해
불만이 발생되지 않도록 부탁드립니다.
고객의소리 접수매체 전화
기관코드-접수번호 2510000-38693 접수일자 2009-10-30 17:12:24
처리기한 3일 처리기한 2009-11-04 17:12:24 신청일자 2009-10-30 17:29:36
고객 정대춘 주민번호 -
제목 장애도우미서비스 불만
접수내용 ** 고객만족센터 전화 접수 건 **
장애인도우미서비스로(시각장애1급) 인해 여러번 민원을 제기하였으나 오늘도 역직원과 승무원간의 인계가 되지 않아 불편을 격게 됨.
경산 -> 창원 무궁화#1911(1호차 5번) 승차권을 구입.
경산역 직원이 열차 앞까지 데려다 주고 승무원에게는 전달이 되지 않아 뒤에 있던 다른 고객을 통해 좌석에 착석하였음. 민원을 제기하여도 시정되지 않으면 다른 조치를 하겠다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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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센터민원 접수매체 전화
기관코드-접수번호 2510000-35139 접수일자 2009-10-05 13:28:14
처리기한 3일 처리기한 2009-10-08 13:28:14 신청일자 2009-10-04 19:08:02
고객 정대춘 주민번호 -
제목 포항역직원 불만건
*고객요청사항
10/3 포항(07:00)-동대구(08:55)-경산 환승열차이용시
포항역직원이 동대구역으로 도우미요청을 전달하지않아 불편을 겪음.
*상담내용
고객은 시각장애인1급으로 10/3 포항(07:00)-동대구(08:55)-경산 환승열차 이용을
하면서 출발전에 포항역 매표 여직원에게 도우미요청하니 남자직원을 불렀다고 함
그래서 남자직원에게 동대구역 하차시 도우미신청을 해달라고 함.
그런데, 동대구역에 하차했지만 도우미가 나와있지않아서 승무원이 대신
안내를 해주었다고 함.확인해보니 동대구역직원은 포항역에서 전달받지못하였다고 함.
안내가 이루어지지않아 불편을 겪었기때문에 포항역 직원을 교육시켜줄것을
요구하고 답변도원함.
고객의소리 접수매체 전화
기관코드-접수번호 2510000-11915 접수일자 2010-03-16 14:15:13
처리기한 1일 처리기한 2010-03-17 14:15:13 신청일자 2010-03-16 14:20:28
고객 정대춘 주민번호 -
제목 승무원 업무처리소홀 건의
접수내용 <고객만족센터 전화접수 건>
고객님은 시각장애인으로 3/15 (#1912) 경산(17:32)-대구 무궁화열차를 이용하기위해 경산역을 방문하여, 직원이 열차타는곳까지 안내해주었지만 열차내에서 승무원이 와서 좌석에 앉혀주어야하는데 승무원이 오지않아 어떤 고객이 자리에 앉혀주었으며, (#1912)열차가 대구역이 종착역이여서 승무원이 내려주지않아 대구역 직원이 직접 열차로 올라와 본인을 내려주었다고 함.
고객님은 시각장애인이 장애인도우미를 요청하면 승무원이 자리를 안내해주고, 내려주어야 하는데 아무런 도움을 주지않아 불편함을 겪었다며 민원접수 요청 함.
승무원 업무처리소홀 건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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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소리 접수매체 국민신문고
기관코드-접수번호 2510000-12967 접수일자 2010-03-23 20:43:17
처리기한 1일 처리기한 2010-03-24 20:43:17 신청일자 2010-03-23 20:42:33
고객 정대춘 주민번호 -
제목 어제 이용시 문제점
<민원내용>
안녕하세요?
시각장애 1급입니다.
어제 15시 48분인가 58분인가 대구역에서 경산으로 가는 무궁화 1251 열차였는데 역무원이 기차 문 입구까지 안내해주고 승무원에게 인계해주지 않은채 "여기 계단 올라가서 왼쪽으로 가세요"라고 하길래 승무원 없냐 그러니까 "승무원 있습니다. 올라가서 서 계세요"라고 하길래 올라가서 왼쪽으로 몇걸음 걸어가서 객실 문 손잡이를 잡고 서 있었는데 시간이 좀 흐른뒤에야 승무원이 와서 대충 자리를 잡아주고 가더군요.
사과의 말 한마디 없이 아주 건성건성으로 불친절한 태도였습니다.
좀 철저한 교육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수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