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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낸 보도/ 소식 [성명보도] 2019 불수능 문제 : 고교 교육과정 위반을 이대로 넘어갈 수 있는가? (+분석자료)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추천 0 조회 211 18.12.05 15:11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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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8.12.06 01:39

    첫댓글 구간 주어졌는데요. 마지막에 괄호안에 붙은 단, 에프엑스는 0보다 크고 이분의 파이보다 작다. 또 평가항목 15개도 저거 한가지를 하나하나 억지로 풀어쓴거고요. Ebs 강사가 20분이 걸렸다고 하는데, 강사는 하나하나 설명해줘야 하는 입장입니다. 강사는 완전 초급 문제도 5분씩 걸리기도 해요.

    언론에서 이거 봤었는데, 너무 어이없길래 언론이 일부러 편향되게 보도한 걸까봐 일부러 성명서 찾아왔는데 전혀 아니었네요. 언론은 있는그대로 공개했을 뿐이고.. 하..

  • 18.12.06 01:40

    그 15개 정리한것

    초록 파랑은 아예 같은것 아시죠?
    쟤네 사실 노랑에 포함되는데 보기 쉬우라고 저렇습니다. 같은 항목안에 포함되는게 같은색. 노랑 빨강 두개가 15개라뇨. 말도 안되는 소리 하지 마세요.

  • 작성자 18.12.06 10:29

    1. 30번 킬러문항을 풀기 위해서는 앞에 25-26문항을 30-40분 내에 풀어야 함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나머지 60-70분을 이 문항들을 풀도록 시간을 안배하기 위해서입니다.
    3-4문항을 60-70분동안 푼다는 것은 한 문항을 평균 20분 정도 풀어야 함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이것 자체가 문제입니다.

  • 작성자 18.12.06 10:29

    2. 중복이라고 오해하실 수 있습니다.
    <미적분1>에서 다항함수의 미분법에서 도함수의 활용, "함수의 그래프의 개형을 그릴 수 있다"는 성취기준이 있습니다. <미적분2>에도 동일한 성취기준이 있습니다. 다만 미적분 1과 2는 다른 함수를 배우고 있음을 알고 계실 겁니다. 따라 동일한 성취기준이라 볼 수 없습니다.

    -다항함수의 그래프의 개형을 그리는 일과 삼각함수 등 초월함수의 그래프의 개형을 그리는 일은 전혀 같지 않습니다.
    고차방정식과 삼각방정식 역시 전혀 다르죠. 그러므로 고차방정식에 활용하는 것과 삼각방정식에 활용하는 것이 같을 수 없습니다.

  • 작성자 18.12.06 10:38

    3. 교육과정 성취기준이 서로 포함된다고 하는 것은 교육과정의 본질이 아닙니다.
    교육과정은 각각의 성취기준의 독립성이 있어서 포함된다는 말은 수학 전체를 하나로 보는 관점인데 수학을 잘한다고 하면 될 일을 일일이 성취기준을 나열하는 이유가 뭔지를 본질적으로 고민해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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