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홍어 향기를 찾아온 사람들
 
 
 
카페 게시글
┣˚。홍어♡ 이야기 스크랩 맛집‥♣ 홍어를 맛있게 먹는 요령 ?
홍어돌도사 추천 0 조회 37 14.05.15 04:14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5월은  가정의  달 !

 

신록의  계절를  맞이하여  산천초목은  하나  둘  계곡산장은 울긋불긋  아름다움을  토하고 푸르름이  더욱더  짙어지니  산사이에  불어오는  여름향기는  무엇보다도  영롱하기  그지없다.

그러나 아직  아픔의  상처속에  전국의  부모님은  눈물바다에  세월호  침몰소식에  꽃도  피워보지  못하고  떠나간 자식에  대해   깊은시름에  시달리고 악몽에  가슴속에  묻어버린  부모마음은  찢어질듯 변화의  창구는  희미한  안개등  일뿐이다.

모든것은  소잃고  외양간  고치는  관습에  모두가  다시한번  정부산하에  질타를  하지만  이번기회에  쇄신의  목소리는  더크리라  보지만  오랫동안  철갑통  관례를 해결하는대는  오랜시일이  이어  지리라  본다.

하루빨리  바다속에서  주검  상처에  눈을  감지  못하고  조속히  부모님  곁으로 귀향하기를  기원  해본다.

지금  대한민국은  세월호  침몰  사건으로  내수경제와  수출시장  구도에  빨간신호등이  켜있고  불안한  정치와  경제가  맞물려 상당히  침체되어 있는것은  사실이다.

 

그리고  지난해보다도  각종  연회석도  줄고 해약하는  사례가  종종  있고 분위기가  조용하게  지내는  경향에  각종유통  업체에서 조속히  세일행사도  많아지는듯  하다.

 

 

 

 

 

                                       ◈   홍어를  맛있게  먹는  요령 ? 

 

 홍어는  깊은  수심에  살아가고  있기에  오랜세월속에  수압에  의거  마름모꼴  형상으로  진화

 하여 뻘이  있어야  살고  은폐와  엄폐에  능통하여 주무기는 꼬리로 지나가는  천적을  향해 후리

 치면  꼬리에  있는  독수리  발톱형상  까시로 상처를  주고  독이  퍼져  나아가기에  순간  까물

 치면  꿀떡  삼키면 강한  담낭  초산분비로 소화가  된다.

 그리고 바다수온이  평균온도  10도이하에  살고  있기에  냉혈동물은  틀림없다.

 그래서 바다  동물중  유일하게  생식기가  2개이다.  그중  재미있는  이야기는 부부사랑하는  시간이 무려  24시간동안  사랑을  하지만  워낙  몸이  차기에  수정이  잘않되기에  1년에 2번정도  안방마님이  배란이  찾아오면  숫컷들은  야단법석이고  가장  우수한  숫컷과  깊은사랑속에 자식이  잉태되어 최고의  별미  흑진주인  전남  흑산도,  비금도,홍도,진도  부근에는  홍어잡이  전문배가  10여척이  불야성  주낙으로  험난한  파도와  싸우며  만선에  즐거움  토할뿐이다.

 

그렇지만  안타까운  일이  서서히  찾아오는  지구온난화에  따른  흑산도산  홍어를  먹기가  점점  어려워 지는  실정이고  더불어  지각변동에  따른  국내산홍어가  연평도일대에서  많이  홍어가  올라오는  기이한  현상이  찾아오고  있다. 

 

 

 

 

                              ★  항아리와  볍짚  그리고  홍어는  찰떡  궁합 !

              

                  볍짚속에는  바실라균이  풍부하고  찬성질인 홍어는  찰떡궁합

                  항아리속  볍짚은  따뜻한  온기로  찬홍어를  삭히기에는  안성맞춤

                  저온다습한것을  빨어  드리고 적정한  온도로  해결사  볍짚은  홍어표피를  통한  바실라

                  균이 침투하여  열를  발산하여  잡균을  억제하고 땀구멍을  통한  종균생성되어  홍어가

                  하얀분진이  생기면서  잘삭혀진다.

 

 

 

 

                                        ◑    흑산도산  홍어  (바코드가  있는것이  특징)

 

 

 

                                                 ◆    국내산  홍어회  

 

        국내산  홍어회는  우선  살자체가  차지고  처음부터  웅장한  맛이  난다.

       특히  고추가루소금을  살짝  찍고 3분정도  씹으면  처음에는  아무런  맛이  없지만  씹으면 

       씹울수록  톡쏘면서  깊은맛이  나고  뒷맛은  엄청나게  단맛을  느낄수  있다.

       그리고  홍어를  자주  접하지 못한  경우에는  평상시  활어회  먹드시  초장으로  찍어먹는  사례

      가  있는데 빙초산과  각종양념이  들어간  초장맛때문에  고유의  맛이  상실되어  진짜  홍어맛을 

      모르고  있는  실정이다.

      개인별  입맛은  다르리라  보지만  진정한  홍어  마니아는  그냥  아무것도  찍지  않고  3분정도 

      씹고  탁주한잔하고  가끔씩  야채는  재래된장에  찍어먹고  김치를  별도로  먹는다.

      처음에는  어색하리라  보지만  진정한  홍어세상속으로  도전해보면  어떨까요 ?

 

 

                                       ♣  홍어  특수부위 (고추회,  고환회.아가미회  등등)

 

 

 

 

 

                ◐  홍어  애는  참기름소금에  살짝  찍은후  10초동안 입속에서  있으면

                     사르르  녹으면서  환상의  하모니를  느낄수  있다 (  고소함,  애간장  녹인다고 )

 

 

 

 

 

 

 

                                                     ●   홍어   찜

 

홍어찜은  적정하게  삭힌  홍어날개를    10 ~15분정도  찜통에서 찌면  아주  강렬한  맛이  난다.

그러나  장단점이  있다.

홍어회는  씹으면  씹울수록  톡쏘는  맛이있고  뒷맛은  달고  고소함이  죽인다고  하지만

홍어찜은 처음에는  톡쏘는  순간  숨이  머질듯  하지만  시간이  경과하면서  깊은맛은  떨어진다

개인별  취향은  다르지만  홍어  마니아는  불야성  단골  홍어집에서  홍어  이야기로

이밤저밤  솜사탕  이야기로 즐거움을  토할  뿐이다. 

 

 

 

 

 

                                   ♠  개인별  취향에  따라  양념이  듬뿍  들어간  쏘스에

                                         적절히  찍어  먹으면  된다.

 

 

 

 

 

                                                    ⊙  홍어  내장탕

 

홍어는  온도와  습도에  따라  저온공법과  고온숙성공법에  따라  항아리와  볍짚은  짤떡궁합이다.

그러나  보통  저온공법은  20 ~30일정도로  삭히면 되지만  고온숙성공법은  12  ~15일정도  삭히면  홍어표피에   하얀 분진이  생기면  잘삭혀진것으로  보면된다.

 

그리고  우선   홍어  날개를 회를  뜬후 각종  부산물은  우선  2시간정도  육수를  끓인후  적정한  육수를  넣고 각종양념을  듬뿍  넣은후  은은한불로 홍어내장과 애를  넣고 2시간정도  끓이면  우선국물은  톡쏘면서  시원  칼칼한  맛에  홍어  마니아는  탄성을  지른다. 

 

 

홍어는  황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식품에  안성맞춤이고  환절기  감기몸살  영향으로  고생할경우 홍어찜과  홍어내장탕을  예약하여  먹으면  언제  고생하였는지  할정도로  몸이  거뜬하다.

그리고  홍어는  콘드라친  성분  때문에  항균  항암효과에  탁월하여  위염에  고생하는경우  장복하면  헬로박터균이  점점  소멸되고  진정되어  소화촉진및  증진에  놀라고  있다.

홍어를 장기적으로  먹으면 뼈다골증과 관절염에  상당히  효험이  있어  홍어  마니아는  단골  홍어집에  자주찾고  1 ~2차  잦은  술로  인해  숙취로  고생하지만  뒤늦게라도  홍어집에서  숙취완화를  위해  홍어회와  홍어탕으로  마무리를  하여  그이튼날  신바람  여정을  즐기는것은  사실이다.

그리고  다가오는  장마철에  홍어를  기피하는  사례가  있는데  어부성설  인만큼  마음놓고  년중  먹어도  탈이  없는  음식은  홍어  뿐이다.

다만  6 ~8월중에는  모든  음식은 고온  다습영향으로  장시간(4시간)  외부에  노출시  부패성  대장균  영향으로 배탈  설사가  우려  되는만큼 조심할필요는  있다고  본다.

그렇지만  홍어는  강알카리  식품이기에  고온다습하더라도  오히려  잡균을  잡아  죽이고  외부 노출시   부패성  잡균이  침범못하기에  안심하고  식사하여도 연중 탈이 없는  음식은 홍어 뿐이라고

말하고  싶다.

 

 

1 .  업체명  :   마들역  홍어집 (고향마을)

 

2 .  예약  및  가맹점  문의  :  (02)   936   ~  7266

 

3.   주  소  :    서울시  노원구   상계  9동  649  ~7호   (다모아  빌딩  112호 )

                    네비게이션  참조

 

4 .   영업시간 :  평일   :   오후  3시  ~   새벽   3시  까지

                     토,일요일 : 오후12시 ~    새벽  3시  까지

                     연중   무휴 

 

5 .  알  림       :     

                   처음  방문  고객님께서 꼭  예약  통화후  방문  바랍니다

                   오후 7시 ~11시까지는  단골고객님께서  다녀  가시기에  

                   자리  유무  확인후  방문  바랍니다 (홍어내장탕 오후5시전

                   예약  판매하오니  장인의  손맛  응원  해주실꺼죠 ) 

 

 

 

 

  

 

 

 

 

 

 

 

 

 

                                

 

 

 

 

 

 

 

 

 

 

 
다음검색
댓글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