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or Crew
1. 제 목
-' Battle'
- 브레이크댄서들이 자신의 댄스를 서로 겨루는 경기의 형태를 뜻하는 단어로 게임의 핵심 소재와 동일 하여 결정하게됨
2. 팀 명 : Creator Crew
- '창조자 집단'이라는 뜻으로, 댄스게임인 만큼 팀명에서도 댄스팀과 흡사한 느낌을 주는 단어로 선택됨
- 팀원 모두 창조적인 개발자가 되자는 뜻과, 댄스팀처럼 멋진 팀웍을 갖춘 팀이 되자는 뜻을 지님.
3. 팀 구성
- 기 획 : 주송운
- 프로그래밍 : 김대섭, 김강일, 김선호, 김병철, 임훈, 조형욱, 정주영
- 그 래 픽 : 김지윤, 남기철, 박규식, 송중호, 신주영
4. 제작 기간
- 2008년 9월 ~ 2009년 1월 (약 5개월)
5. 플랫폼
- Online PC
6. 장 르
- 온라인 프리스타일 브레이크댄스 배틀게임
7. 플레이어 수
- '1 : 1' 부터 '5 : 5'까지 최대 10인 (게임의 핵심인 대회장 기준)
8. 정의
- 게임의 배경 : 브레이크댄스 대회가 열리는 '대회장', 댄서들의 비공식 공간 뒷골목, 화려한 힙합 클럽 등. 현대의 춤을 출 수 있는 공간들이 주요 배경
- 플레이어 : 댄서중 한명(캐릭터)을 선택하여 개인 배틀 또는 팀배틀에서 플레이 하게된다.
- 브레이크댄스 : LV1 부터 LV4까지의 난이도로 구성되며, 레벨에 따라 성공시 획득점수가 다르며, 다양 한 기술의 사용 여부와 최대콤보로 추가점수를 획득하게 된다.
- Feel판정 : 댄스게임인 만큼 흘러나오는 배경음악의 특정 비트에 맞춰서 랜덤하게 나오는 Feel커맨드를 성공시켰을 경우 발생하는 판정. Feel 판정에 따라 '배틀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SP'와 추가점수를 획득하게 된다.
- 배틀스킬 : 실제 브레이크댄스 배틀에서 나오는 다양한 퍼포먼스를 게임화 시킨 기술로, 협동, 견제, 지원을 주요 테마로 한 스킬이다.
사용시 마다 'SP'를 소모하며, 배틀스킬을 잘 활용하면 팀 경기에서 승리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
9. 게임의 목표
- 정해진 '라운드' 동안 높은 점수를 획득한 개인(또는 팀)이 승리하게 된다.
- 경기의 승, 패, 무 는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며 승률에 따라 캐릭터의 등급이 결정된다.
- 추가로 획득하는 게임머니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용 아이템을 구매하여 적용할 수 있다.
10. 기획 의도
- 음악에 따라 정해진 댄스가 아니라 유저에 선택에 의한 자유로운 브레이크댄스를 출 수 있는 게임
- 솔로 또는 팀 배틀, 협동 및 견제 플레이 등, 실제 브레이크댄스 배틀에서 볼 수 있는 긴장감 있는 상황을 게임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제작하고자 함
- 프리스타일 댄스와 커맨드 성공의 손맛, 실전처럼 다양하게 발생되는 상황과 대처가 핵심 재미요소
11. 조작법
- 숫자 0 ~ 9키 : 댄스 등록 및 사용 퀵슬롯
- Q, W, E, R, T : 배틀스킬 사용키
- 방 향 키 : 댄스 커맨드 입력
- 마우스 좌클릭 : 메뉴의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