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d Planet
1. 게임 개요
제목: Wild Planet(미개척 행성)
장르: 캐주얼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Casual Arcade Racing Game)
인원: 최대 8명 동시 플레이 가능
2. 팀 소개
팀명: Nine O Clock(9시까지 학원에 남아서 게임을 제작한다는 의미)
팀 설명
강국헌: 팀장/메인 기획
신샛별: 서브기획
이성현: 프로그램 팀장/Server&Network
신인섭: UI & Effect Tool
이동석: Engin & Camera
김병남: Map Tool
최재혁: Character Tool
3. 제작기간
2009년 3월 ~ 2009년 7월
4. 기획의도
아마추어로서 기존의 틀을 벗어난 새로운 형식의 MO게임을 제작하고 싶었다. 즉 새로운 형식의 캐주얼
레이싱 게임을 제작하고 싶었던 것이다.
커뮤니티의 활성화와 유저의 소유욕을 충족 시키기 위해서 동적인 대기룸과 마이 플래닛을 구현.
독특한 플레이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서 평지가 아닌 동그란 구 형태의 지형을 구현.
1등으로 골인하는 것 보다 게임 플레이의 과정 역시 중요한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서 아케이드를 강조한
시스템을 적용시켰다.
5. 게임의 특징
유저들이 마음대로 자신의 행성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마이 플래닛.
게임 플레이를 하면서 획득한 별조각을 모아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환전 시스템.
자신의 행성을 아주 쉽게 다른 유저들에게 공개 할 수 있는 동적인 대기룸.
평편한 평지가 아닌 동그란 구의 형태로 이루어진 동그란 행성들.
골인 등 수 만으로 우승자를 선별하지 않고, 게임 플레이 중 획득한 아이템 점수까지도 게임 결과에 영향
을 미치는 Wild Planet만의 우승자 선별방법.
캐주얼의 느낌의 극대화를 위해서 카툰렌더링/폰트 이펙트를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