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護身術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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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護身術의 發生.
호신술(護身術)의 발생(發生)은 태초(太初)로부터 인간(人間)뿐만 아니라 동물(動物)에 이르기까지 모든 생명체(生命體)는 지구(地球)상에 나타남에 따라 영원(永遠)한 삶을 위하여 자기,자신(自己, 自身)을 보호(保護)하는 기본적(基本的)인 기예(技藝)를 지니고 태어났다.
인류(人類)가 생존(生存)하면서부터 생활(生活)의 수단으로 그 종족(種族)과 영토(領土)를 지키고 외부(外部)의 침해(侵害)로부터 대비(對備)하는 자주국위(自主國威)를 위하여 방위(防衛)와의 목적(目的)으로 생명(生命)을 보존(保存)하는 방법(方法)으로 그 호신술기예(護身術技藝)는 무궁한 발전(發展)을 거듭해 왔다. 이렇듯이 호신술발생(護身術發生)은 인류(人類)의 역사(歷史)와 같은 맥(脈)을 이어 왔으며, 태고(太古)에 우리의 조상(祖上)이었던 선인(仙人)은 지기(志氣)를 타고 놀았다. 이 지기(志氣)란 바로 예(禮), 심(心), 덕(德), 인(仁), 체(體)를 겸비(兼備)하는 문무일도 (文武一到)의 정신(精神)을 연마(練磨)하는 호신술(護身術)인이라 하였고, 또한 우주(宇宙)에 가득한 기(氣)를 마음대로 운용자재(運用自在)하는 기예(技藝)를 연마(練磨)한 선인(仙人)의 도법(道法)이었다. 선인(仙人)의 지기(志氣)는 우리나라는 반만년사(半萬年史)에 무예(武藝)가 우리민족을 위하여 일찍이 전성기(全盛期)를 맞아 장식(裝飾)하였다. 이 맥(脈)은 단군세기 (檀君世記)의 환인천황(桓因天皇·盤古氏·有神氏·木德王BC8937년.유소환웅(有巢桓雄·火德王 BC3858년). 단군시대(檀君時代);단군은 환인, 한웅, 환검시대로 부터 이어져온 우리 민족의 국통(國統)이요, 국혼(國魂)이며, 국조(國祖)로써 우리민족의 정서적(情緖的)인 뿌리이다.
한민족사(漢民族史)의 국통(國統)은【삼성조시대】환국 BC7199∼BC3898(還國).배달BC3898∼BC2333(倍達).조선BC2333∼BC238(朝鮮).【열국분업시대】북부여BC239∼BC58.남심한BC194∼AD8.최씨낙랑국BC195∼AD37(동옥저"東沃沮"는 고구려의 개마대산의 동쪽에 있으며 큰 바닷가에 거한다)【사국시대】고구려BC58∼AD688.백제BC18∼AD680.신라BC57∼688.가야AD42∼AD532.【남북국시대】대진국 발해668∼926통일신라 후신라668∼935 . 고려918∼1392.조선1392∼1910.임시정부1919∼1945.【남북분단시대】대한민국(大韓民國)1948∼현재(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1948∼현재)에 대한민국의 역사(歷史)의 맥(脈)은 이렇게 이어온 것이며, 우리민족의 시조(始祖)인 단군으로부터 이어 내려온 역사(歷史)라고 할 수 있다. 이 무예는 고구려(AC424-427년“3년”)탁견, 조의선인, 투기술 등. 백제(BC18년부터-660년까지“642년간”)수벽타, 백제검혼 등. 신라시대(新羅時代) 권법(拳法), 화랑도(花郎徒), 화랑검술(花郞劍術) 등이 존재(存在)했다는 설(說)이다. 이조시대(1790년)의 정조14년에 왕(王)의 명(命)을 받아 이덕무(李德懋) 박제가(朴濟家)에게 무예도보통지(武藝圖譜通志) 저술(著述)편찬에 권법수련(拳法修鍊)삽입 지시, 사도세자의 뜻에 따라 십팔기(十八技) 명칭(名稱)이된 것을 정조대왕의 어명(御命)으로 제정(制定)된 어제무예도보통지 펴냄. 조선시대(朝鮮時代)의 조선조(朝鮮朝)에도 수박,택견, 권법(拳法),호신전투무예(護身戰鬪武藝)로서 또는 실전전투무예(實傳戰鬪武藝)로서의 계승(繼承)되고 있었음을 “태종실록8”동국여지승람9“ 찾아볼 수 있다. 더구나 고려(高麗)사와 무예도보통지(武藝圖譜通志,1790)등을 살펴보면 당시(當時)의 수박이 1대1의 자유대련(自由對鍊)부터 복수대련(複數對鍊)에서 다수(多數)인 대련(對鍊)에 이르기까지 다양(多樣)한 방법(方法)으로 실시(實施)되고 있음을 볼 때 상당(相當)히 체계화(體系化)되고 조직화(組織化)된 것을 알 수가 있다.
대한민국 호신술 창시자(護身術 創始者/총재 金貴喆)는 가락국(駕洛國)의 시조(?~199,재위(在位)42~199). 신라(新羅)42(유리왕19) 년에 하늘로부터 김해(金海)의 구지봉(龜旨峰)으로 내려온 여섯 개의 황금 (黃金)알에서 나와 육가야(六伽倻)의 임금이 되었다는 여섯 형제 중(兄弟中) 의 맏이로, 김해김씨의 시조(始祖)의 13대김유신장군(흥무대왕)후손 75세손 金貴喆)이다.
호신술(護身術)의 발생(發生)은 태초(太初)로부터 인류(人類)가 생존(生存)하면서부터(삼성조시대) → 1974년01월01일 재정립(창시) 사단법인호신술보존회
가락국(駕洛國) 가야(伽倻) 김수록왕(金首露王)시조, 12세 김서현장군 대량주도독(金舒玄將軍, 大梁州都督)564년, 13세 김유신장군"金庾信將軍"(신라 삼국통일의 실질적(實質的)인 주역(主役), 흥무대왕), 김녕군(金寧君)“중시조51세 김목경(金牧卿) 벽상공신(壁上功臣)“목경(牧卿)파의 자손(子孫)인, 경파 출신(出身)으로서 또한 김해김가(金海金家)의 후손(後孫)으로서 문무겸전(文武兼全)에 열(熱)과 성(成)을 다 하고, 나아가 김유신장군(金庾信將軍)의 무예정신(武藝精神)과 화랑도(花郎徒) 복원사업(復元事業)에 이어 그 맥(脈)을 자라나는 청소년(靑少年)들에게 역사(歷史)의 기틀을 심어주며 용맹(勇猛)하고 용장(勇將),지장(智將)이란 찬란(燦爛)한 김유신장군의 문무겸전(文武兼全)한 화랑도(花郎徒) 충(忠)·효(孝) 정신(精神)과 그 기예(技藝)의 전수(傳授)를 위하여 노력하며, 그리고 그 업적(業績)을 기리며 우리문화(文化)를 국내외(國內外)에 널리 알리고자 한다. 김유신의 삼국통일(三國統一) 위업(偉業)을 업적(業績)을 기리고, 대한민국(大韓民國) 국가안위(國家安危)가 한층 더 굳건하게 다지는 계기(契機)가 될 것입니다.
경주 단석산 해발827m 수련하던 곳.
Silla‘’新羅 花郎徒‘’ 興武大王 將軍 金庾信 Kim Yu-sin 後孫 a scion of a royal stock kim chul 實戰戰鬪護身術‘’Hosinsool 김수록왕 시조 김해김가 13세 김유신장군(흥무대왕) 경주 김유신장군(흥무대왕) 동상 이렇듯 투기(鬪技)는 즉 실전호신술(實戰護身術)이며, 인류(人類)의 역사(歷史)와 같이 시작(始作)되었다. 작금시대(昨今時代)의 변천(變遷)에 따른 현대의 무예(武藝)로 각광(脚光)을 받고자 호신술(護身術)을 창의적(創意的)이고 과학적(科學的)인 체계(體系)로 호신술기예(護身術技藝)를 정립(定立)하고 호신술보급(護身術普及)과 국민건강(國民健康)을 지키며, 자아성취(自我成就)와 약자(弱者)를 보호(保護)하는 기사정신(騎士精神)을 갖고 우리나라 국가안위(國家安危)와 국위선양(國威宣揚)에 실천(實踐)하는 호신술인(護身術人)으로서 세계평화(世界平和)에 일익담당(一翼擔當)하고자 호신술(護身術)의 대명사(代名詞)인 호신술(護身術)을 종목(種目)“護身術 創始者金貴喆”으로 정(定)하고 명명(命名)하였으며, 살신성인(殺身成仁)하여 호신술전수(護身術傳授)에 책임(責任)을 다 하는 호신술인(護身術人)이 되고자 한다.
호신술(護身術)의 발생(發生)은 태초(太初)로부터 인류(人類)가 생존(生存)하면서부터(삼성조시대) → 1974년01월01일 재정립(창시) 호신술보존회 元年 1974 現 2015 호신술 재정립자"창시자"(創始者) 김수로대왕 후손 75代 金喆)는 가락국 시조 김수로대왕(金首露大王), 국호(國號)는 대가락(大駕洛)이라 정하시고 그 수도를 김해(金海)로 정 하시었다. 種目 : 護身術 HoSinSool創始 : 재정립(創始者)金喆 Grand Master (HoSinSool十th DAN Biack Beit) 名稱 : 社團法人國際護身術聯盟 英文 : The International HoSinSool Federation 英文 : IHSF
I.H.S.F의 호신술 기예는 아래와 같이 종목 별로 예의와 신의, 정심정도의 과학적인(-경락(14經絡) -혈(365穴) -관절(116關節) -뼈(206骨) -근육(600筋肉) -혈관(血脈),(血管)12만키로 -혈80mg→96000㎡ -세포(細胞)60조 -경/혈/맥/급소 운용 처리법)기예을 연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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