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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
입학사정관 전형 실시대학 | ||
대학수 |
입학사정관 전형 시행 대학 |
입학사정관 참여 전형 시행 대학 | |
2010 |
49 |
부경대, 부산대, 서울대, 가톨릭대, 건국대, 경원대, 경희대, 동서대, 배재대, 부산가톨릭대, 서울여대, 성균관대, 숙명여대, 순천향대, 신라대, 아주대, 연세대, 중앙대, 한동대, 한양대 |
경북대, 고려대, 공주대, 목포대, 서울시립대, 전남대, 전북대, 충남대, 충북대, 충주대, 한국교원대, 강남대, 건양대, 경주대, 계명대, 단국대, 동국대, 동아대, 동의대, 이화여대, 인제대, 인하대, 전주대, 조선대, 한국외대, 한림대, 한신대, 호서대, 홍익대 |
20개교 |
29개교 | ||
2009 |
16 |
가톨릭대, 강남대, 건국대, 경북대, 경희대, 고려대, 동국대, 부산대, 서울대, 성균관대, 숙명여대, 연세대, 이화여대, 인하대, 중앙대, 한양대 |
[대학별 입학사정관 전형의 주요 평가요소 ]
대학 |
주요 평가 요소 |
가톨릭대 |
○ 봉사활동ㆍ특별활동 등의 경험 중시 |
강남대 |
○ 외국어 실력, 봉사에 대한 태도 등 실적 위주의 자료를 면접을 통해 검증 |
건국대 |
○ 1박 2일 합숙면접으로 입학사정관들에게는 지원자의 숨겨진 재능과 잠재력을 면밀하고 객관적으로 파악 |
경북대 |
읽은 책 5권에 대한 소감을 제출하고 이를 중심으로 면접을 실시하여 독서 능력을 중시 |
경희대 |
○ 학생부 비교과 영역에 중점을 두어 평가 |
고려대 |
○ 성적은 물론 성장환경과 리더십, 봉사활동, 잠재력 등을 두루 평가 |
동국대 |
○ 특기를 나타낼 수 있는 증빙 자료를 체계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중요 |
부산대 |
○ 학과별로 각각 다른 기준으로 평가 |
서강대 |
○ 지원자의 교과ㆍ비교과ㆍ인성적 차원을 동시에 고려하여 전형이 실시됨 |
서울대 |
○ 자기소개서가 중요 |
성균관대 |
○ 학교 교육을 충실하고 풍부하게 활용한 우수 학생을 선발하는데 초점을 둠. |
숙명여대 |
○ 딜레마에서 어떻게 대처할지를 묻는 상황 면접 평가 실시 |
연세대 |
○ 서류와 면접ㆍ구술 시험을 통해 학업수행 능력, 지원 분야에 대한 전문성 및 성장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
중앙대 |
○ 고교 재학 중 활동 내용, 봉사 실적 등이 전공과 서로 연관되는지를 중시 |
이화여대 |
○ 비교과 영역, 특별 활동 실적, 재능 등의 서류 평가 중요 |
인하대 |
○ 봉사활동 등의 활동 상황 중시 |
한국외대 |
○ 1차 서류심사에서는 학교생활의 충실도, 자기소개와 학업계획, 그리고 리더로서의 경험과 봉사, 독서 경험, 자신의 특정분야의 소질을 증명할 수 있는 실적에 관한 서류 등을 평가 |
한양대 |
○ 학생 적성과 특별활동 등을 상세히 적은 서류 평가가 중요 |
※ 위 내용은 조선일보에 2009년 1월 14일부터 연재되고 있는 ‘입학사정관에게 듣는다’ 기사 내용을 기초로 작성된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