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우리마을지원사업(제1차) 공고
서울시에서는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주민활동을 지원하고자 ‘2015년 우리마을지원사업’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니 관심 있는 주민(조직) 및 단체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2015. 1. 22
서울특별시장
1. 2015년 우리마을지원사업 개요
▢ 총사업비 : 1,712백만원
▢ 사업기간 : ‘15.12.31까지(1차)
※2차 별도 공지
▢ 지원시기 : (연 2회 예정)
지원차수 일 정 | 1차 제한공모 (연속지원사업) | 2차 공모 (신규 및 연속지원사업) |
공고일 | 1.22 | 3월 |
심사일 | 3.31 | 5월 |
※ 2차지원에 대해서는 별도 공고 예정이며 본 일정은 변동 가능함.
▢ 신청대상 : 3명이상의 주민모임 및 단체(비영리단체, 법인, 협동조합)로
기존 서울시 및 자치구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경험이 있는 모임
▢ 금번 1차 우리마을지원사업 공모접수는 2013~2014년 서울시 주민제안사업(활동, 공간)에 선정
운영된 모임에 한하여 연속지원 가능합니다.
▢ 신청대상 : 3명이상의 주민모임 및 단체(비영리단체, 법인, 협동조합)로
기존 서울시 및 자치구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경험이 있는 모임
▢ 금번 1차 우리마을지원사업 공모접수는 2013~2014년 서울시 주민제안사업(활동, 공간)에 선정
운영된 모임에 한하여 연속지원 가능합니다.
○ 세부 신청대상
▢ 2015년도 연간 지원내용
구분 | 신 청 대 상 | |
공간 지원 | ※ 신규 지원의 사업신청은 2차 공고 신청 때 접수 가능합니다. | |
2~3년차 지원 | ‘13~‘14년 주민제안사업(공간) 수행자 (기존 북카페 지원사업 수행자도 주민제안사업(공간) 수행자로 인정) ※ 최종심사일 현재 사업종료자 |
▢ 2015년도 연간 지원내용
구 분 | 지원목표 (건) | 건별 지원금액 | 지원범위 | |
평균금액 | 최고금액 | |||
공간 지원 | 50 | 활동비, 업무진행비, 사업운영비, 시설비, (임대료, 자산취득비는 제외) ※ 2~3년차 지원범위는 활동 지원에 준함 | ||
2년차~ | 35 | 15백만원 | 20백만원 |
2. 지원서 접수
▢ 접수방법 : 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www.seoulmaeul.org)
홈페이지 회원가입 ➜ 지원사업 ➜ 신청 및 접수
▢ 제출서류
○ 공 통 : 사업계획서 (단체일 경우, 단체증빙서류 추가 제출)
○ 공간지원(연속) : 공간확보 증빙서류, 사업참여희망자명부
<공간확보 증빙서류의 예시> 행정임대일 경우 공문서, 민간임대일 경우 임대차 계약서, 제안자 및 친지 소유일 경우 부동산 등기부등본 및 장소사용승락서 등 |
○ 2~3년차 : 전년도사업 사업결과보고서
▢ 접수기간 : 2. 5(목) ~ 2. 27(금) 18:00, 23일간
▢ 사업설명회
○ 일 시 : 2015. 2. 3.(화) 14시~
○ 장 소 : 종로소방서 4층 한우리홀
▢ 사전 상담 (찾아가는 마을상담)
▢ 접수기간 : 2. 5(목) ~ 2. 27(금) 18:00, 23일간
▢ 사업설명회
○ 일 시 : 2015. 2. 3.(화) 14시~
○ 장 소 : 종로소방서 4층 한우리홀
▢ 사전 상담 (찾아가는 마을상담)
우리마을지원사업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거나 사업을 신청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때 사전 상담을 신청하면 상담원이 직접 찾아갑니다. 상담 신청은 제안서 접수마감일로부터 3일 이전(2.24(화))까지만 가능합니다. |
○ 상담신청 : 시 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등록
○ 상 담 : 자치구 마을공동체 지원센터 등 중간지원단
○ 상담내용 : 마을사업 안내, 제안서 작성 지원 등
▢ 지원금 지원 : 2015. 4월(실행계획 수립 및 협약서 체결 이후)
3. 문의처 : 마을공동체담당관(2133-6339)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385-2642)
○ 상 담 : 자치구 마을공동체 지원센터 등 중간지원단
○ 상담내용 : 마을사업 안내, 제안서 작성 지원 등
▢ 지원금 지원 : 2015. 4월(실행계획 수립 및 협약서 체결 이후)
3. 문의처 : 마을공동체담당관(2133-6339)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385-2642)
# 자세한 사항은 아래 첨부파일 확인해 주세요.
제안서 양식은 홈페이지 제안서 접수할때 필수 입력사항과 같으므로 작성하지 않습니다.
사업계획서와 모임소개서 또는 공간소개서를 작성해서 지원 신청시 첨부 해 주시면 됩니다.
사업설명회 때 일부 잘못된 정보를 전달한 부분이 있어서 정정해드립니다. 주민분들께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1) 우리마을 공간 지원사업 제출서류에 현장조사표라는 양식이 설명책자에 있었는데 필요없는 서류입니다. 오해없으시기 바랍니다.
2) 월세와 관리비는 자부담사업비로 인정 안된다고 처음에 말했다가 나중에 정정 안내를 드렸는데, 중간에 나간 분들이 있어서 다시 한번 안내드립니다. 월세와 관리비는 보조금으로는 지원 불가하나 자부담사업비로는 인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