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Q21 Review: 어닝서프라이즈. 그리고 이익 추정치 급격히 증가
Q21 연결기준 매출은 609억원(+48.2% YoY, +0.8% QoQ), 영업이익 196억원 (+139.0% YoY, +13.3% QoQ)으로 발표했다. 이는 시장컨센서스대비 매출은 +7.6% 상회, 영업이익은 +28.1% 상회한 실적이다. 사업부문별로 살펴보면, 1)플랫폼서비스 매출 509억원(+47.5% YoY, +13.6% QoQ), 2)광고 매출 84억원(+100.0% YoY, -39.6% QoQ)
플랫폼서비스 매출 중 기부경제선물 매출은 489억원(+49.5% YoY, +14.0% QoQ)으로 전분기에 이어 고성장을 시현했다. Paying User 증가세 및 ARPU 상승이 동시에 나타났다. Paying User Ratio 8%, ARPU 20만원에 도달하는 속도가 가팔라지는 분위기다. 결론적으로 플랫폼서비스의 매출은 시장 기대치보다 빠르게 증가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그리고, 콘텐츠형 광고는 84억원(+100.0% YoY, -39.6 QoQ)로 큰 폭의 회복세를 보였다. 최근, 게임은 물론 공공기관/스포츠 등 광고주가 다양화 되고 있어 단가와 광고주 저변 확대에 대한 기대감을 가질 때란 판단이다. AAM 론칭에 따른 플랫폼광고의 매출은 하반기로 갈수록 커질 전망이다. 올해 대형 게임 론칭이 지속되고 있어, 동사의 콘텐츠형 광고 매출도 큰 기여를 할 전망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1)중간광고, 2)커머스플랫폼 론칭을 앞두고 있다. 결론적으로 광고 매출은 가팔라 질 것이며, 커머스플랫폼 론칭을 통해 사업 모델은 한단계 진화할 전망이다.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13.0만원으로 상향조정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 13.0만원(21년 EPS 5,924원에 Target Multiple 22배를 적용)으로 상향 제시한다. 광고에서 커머스로 이어지는 성장이 예견 되는 바 동사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
IBK 박용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