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은 코카콜라의 레전드 마케팅
코카콜라 특성상 여름에 어울리는 음료라서
겨울엔 잘 팔리지 않았음
고민을 하던 중,
1860년 뉴욕의 잡지사인 하퍼스 일러스트레이티드 위클리에서
삽화가로 활동했던 Thomas Nast 라는 작가가
배불뚝이와 빨간옷, 하얀 수염을 그려서
현재 우리가 생각하고 있는 산타클로스 이미지를 만들어 냄
원래 산타클로스가 유래되었던 성 니콜라오의 이미지
출처: 도탁스
첫댓글 코찔찔이 시절엔 조금 좋아했지만 지금은 정말별로인데.. 놀랍습니다~~!!
아니 그럼 지금의산타보다 코카콜라가 먼저라니처음 알았네요~
그렇군요 정말 보면 아무리 좋은 제품이나 상품, 연예인도 마케팅이 안되서 사장되는경우가 엄청 많지요
콜라 광고가 산타클로스의 원조, 처음 알았네요.
저런 산타를 아직도 동심으로 포장해서아이들에게 권해야할까요?아가,산타는 있단다 하며..
흥미로운 사실을 알아갑니다 역시 산업자본주의네요 ㅎ
첫댓글 코찔찔이 시절엔 조금 좋아했지만 지금은 정말
별로인데..
놀랍습니다~~!!
아니 그럼 지금의산타보다 코카콜라가 먼저라니
처음 알았네요~
그렇군요 정말 보면 아무리 좋은 제품이나 상품, 연예인도 마케팅이 안되서 사장되는경우가 엄청 많지요
콜라 광고가 산타클로스의 원조, 처음 알았네요.
저런 산타를 아직도 동심으로 포장해서
아이들에게 권해야할까요?
아가,산타는 있단다 하며..
흥미로운 사실을 알아갑니다 역시 산업자본주의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