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으로 자르기와 더불어 커서의 포인트로 빠르게 자르기를 실행합니다. 방향과 자르기 타입, 위치 등을 보면서 업데이트 할 수 있어 사용하는데 용이 합니다. 빠른 편집을 원하시는 분들은 이제부터 EF-UTIL의 자르기 어플(면으로 자르기,포인트로 자르기,다각형 편즙)을 사용해서 간편하게 작업을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 커서의 위치로 대상을 빠르게 자르기 합니다.
- 연속적인 자르기가 가능하며 결과를 보면서 자르기 형태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UI 파라메터
- 오브젝트 선택 -
자르기기 하려는 바디를 선택합니다.
- 포인트 생성 기준 뷰 -
자르기에 필요 평면을 정의 합니다.
현재 좌표계 기준으로 변경 되며 보통은 평면,정면,측면 뷰 정도만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 자르기 방향 -
현재 선택한 오브젝트를 정의된 기준 뷰에서 자르기 방향을 지정합니다. 선택한 오브젝트의 우측 상단 포인트에 다이렉션 핸들이 보여지게 되니 그 방향을 참조로 지정하시면 되겠습니다.
- 포인트 선택 -
포인트를 선택하는 방법은 두가지 입니다. 한가지는 커서의 위치이고 한가지는 포인트 컨스트럭쳐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어느 한가지를 선택하게 되면 서로 동기화 되니 편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단 마우스 휠버튼을 누르면 커서 지정 포인트 방법이 우선순위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자르기 방법 -
트림 또는 스플릿을 선택합니다.
- 옵션 -
미리보기 : 체크 시 조건을 만족하면 바로 자르기가 실행되며 보여집니다. 취소 시 원복 됩니다.
현재까지 OK : 마지막 자르기까지 바로 적용 합니다.
실행 취소 : 마지막에 실행한 자르기를 삭제합니다.
(1회만적용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