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한 면을 분석하여 형상을 추출 합니다. 연산 방식은 선택한 면을 분석하여 연장이 가능한 면이면 연장면으로 생성하고 가능하지 않으면 선택면의 영역을 기준으로 연장길이 만큼 옵셋하여 돌출 타입으로 생성합니다. 주로 리브타입의 형상 보다는 영역을 선택하거나 열려있는 형상이 적합한 형태 입니다. 형상 추출하기-1과는 생성 방식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리브 형태의 형상을 추출하지 못한는 것은 아니니 형상 추출하기 -1 과 같이 사용하시면 좀 더 쉽게 형상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형상 추출 - 1 과 2
- 형상추출 - 2 -
* 선택한 면의 영역을 기준으로 형상을 추출하고 그 형상의 옵셋 값 만큼 옵셋을 합니다.
* 리브타입 또는 포켓 타입 형상을 추출하면 선택면 + 옵셋값(연장길이) 만큼만 옵셋되고
나머지는 스트레이트로 연장되어 형상이 생성 됩니다.
*포켓/리브 형상도 추출 가능하지만 열린 형상을 추출할 때 적합니다.
*선택면 외곽라인보다 옵셋된 형상이 필요할 때 적합 합니다.
- 형상추출 - 1 -
. 선택한 면을 바탕으로 블럭을 잘라내고 그 형상의 옵셋값만큼 옵셋합니다.
. 선택면의 노말방향으로 연장되는 면을 기준으로 블럭을 잘라내기 하는 타입으로 자연스러운
형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포켓/리브 형상에 적합하며 면연장으로 잘라내가기 불가하면 형상 추출하기 - 2 방식으로 면의 외곽 라인 으로 추출합니다. 단 영역이 연장되지 않습니다.
. 포켓/리브 타입을 빠르게 추출하고자 할 때 적합 합니다.
- 결과 값 비교 -
형상 추출하기 - 2
- 면 선택 -
추출 부위 면 선택을 합니다.
* 현재 선택에서 해제 : 체크 시 현재 선택한 면을 단일 면으로 변경 시킵니다. 체크 후 선택 해제가 단일 면으로 할 수 있습니다.
- 조건 -
* 한 개씩 : 한개의 면 그룹으로 생성합니다.
* 각각의 시드 : 각각의 그룹으로 면을 선택하여 추출을 각각 할 수 있습니다.
- 생성 방향 -
* 현재 좌표계(WCS) 기준으로 생성 방향을 선택 합니다.
- 옵션 -
* 연장 길이 : 생성 방향과 같은 백터의 연장길이로 Z+ 선택 시 Z+ 뱡향으로 최대값을 옵셋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