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젤엔진의 고압펌프 위치보다 연료유탱크 레벨이 아래에 위치하여, 연료배관내 공기가 유입될 가능성이 높아 엔진시동불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연료이송펌프를 고압펌프와 연료탱크 사이에 설치하거나 연료탱크를 바닥으로 부터 일정높이에 설치하여 엔진이 정지된 후 공기가 연료배관내부로 유입되지 않도록 개선할 필요가 있습니다.
* 경유의 경우 여름철 펌프실 내부 온도가 인화점이상으로 상승할 수 있기 때문에, 연료탱크로 부터 바닥으로 누출될 경우 폭발가능한 유증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펌프실 내부에는 엔진구동에 필요한 최소한의 연료만을 보관하여야 하며, 현재 설치된 연료유드럼은 안전한 다른 장소로 이전하여 보관하여야 합니다.
* 연료유 누출시 점화원으로 작용할 수 있는 배기구는 단열처리를 통해 연료유가 직접 고온표면에 닿아 접촉발화되지 않도록 처리되어야 합니다.
* 펌프실 내 그릴은 인화방지망을 설치하여 외부에서 화재시 펌프실 내부로 전파되지 않도록 관리되어야 합니다.
* 설치된 스프링클러는 헤드와 천정간의 이격거리가 커 화재시 감열지연 또는 불능이 예상되므로, 헤드는 천정으로 부터 최대 30cm 이상 이격되지 않도록 설치하여야 합니다.
좁고 밀폐된 펌프실에 2기의 엔진펌프가 설치되어 있고, 엔진 냉각용공기의 배출구가 직접 외기로 배출되는 구조로 되어있지 않아, 냉각효율이 크게 저하되어 엔진과열로 인한 운전정지,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엔진 냉각용공기의 배출은 직접외기로 배출되는 구조로, 라지에터와 외기사이에 닥트로 연결하여 개선할 것을 권장합니다.
첫댓글 중요한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