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어와 바다 - 윈슬로 호머( Winslow Homer) / 음악 - 송어
Winslow Homer, 1880
Winslow Homer
Winslow Homer
Adirondack Catch
Two Trout I
Trout Breaking
A Brook Trout, 1892
A Good Pool, Saguenay River
Black Bass, Florida
Bass
Black Bass, Florida
Channel Bass
Leaping Trout I
Leaping Trout II
Leaping Trout III
A Basket of Clams
Crab Fishing
Herring Fishing
Fishergirls on Shore, Tynemouth
Fishergirls on the Beach, Tynemouth
Fishergirls
Fisherwives
Fisherwoman
|
19세기의 미국화단을 대표하는 풍경화와 판화 화가 윈스로우 호머는 1836년 미국의 뉴잉글랜드 지방 매서츄서츠 보스톤에서 아마추어 수채화 화가인 어머니와 성격이 불 같고 변덕스런 사업가인 아버지의 삼남중에 둘째 아들로 태어나 주로 어머니 밑에서 일찍이 영향을 받고 고등학교를 졸업 후 19세에 아버지의 권유로 석판인쇄공 밑에서 잠시 머무는 동안 미국의 유명한 하퍼 주간지 직원으로 채용을 권유 받았지만 그는 후리랜서의 길을 선택하고 잠시 하퍼 주간지 기자로서 미국남북전쟁에 종군기자로 활동하면서 戰場(전장)을 스케치로 옮기는 작업을 시작하며 27세가 되어서 진정한 화가로서 출발하여 먼저 목판화로 빠른 성공의 길을 걷게 되었다.
1867년 프랑스 파리로 건너가 바비종 학교의 대표적인 화가 밀레와 마네와 모네의 영향을 받게 되며 정규미술학교 교육을 받은 적은 없으며 독학으로 화가의 길을 걸어가 19 세기 미국화단을 대표하는 풍경화 작가로서 미술사에 그 족적을 남겼다.
화가 윈스로우 호머 하면 바다 정경을 소재로 한 작품의 작가로서 가장 강렬하게 각인되어 있는 것과 맥을 같이 하는 것일까? 그는 낚시광이 아니었나 싶은 의구심이 들어 갈 만큼 다른 화가들과 유달리 송어와 어류에 대한 작품을 차별화가 될 만큼 많이 남겼다.
펌해 가시는 분들께: 원문출처표시 부탁 드립니다
윈스로우 화풍이 소박하고 정감이 가서 편하지 않나 싶더군요.
제임스 리바인의 피아노 연주의 송어는 조금 맥이 풀리는 것이 느슨한 느낌이네요.
밑에서 첫번째, 두번째, 네번째와 다섯번째 작품은 화가 윈스로우 호머가
잠시 영국 북동부 작은 역사적인 어촌 Cullercoats 와 Tyne and Wear에
1881 - 1882 년에 머물때 그곳을 배경으로 그린 작품들 입니다.
나머지는 메인 아케디아 국립공원내의 모습이구요.
밑에 여성들이 있는 작품들은 영국에 화가가 머무는 동안 그린 작품들로
그가 머물던 어촌에서는 그의 이름을 상품으로 관광사업에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가 머물던 숙소는 물론 스튜디오까지요.
북해 바다에서 모질게 불어오는 바람결에 파도도 꽤나 높아 파도타기로
유명하고 유서 깊은 쎄인 죠지 교회도 있고요.
화가 윈스로우는 유달리 송어를 많이 그렸습니다.
그리고 그는 해양그림으로 상징될만큼 바다를 배경으로 많은 작품을
남겼습니다. 물론 역으로 따듯한 잔잔한 그림도 그렸지만 바다를 배경으로
한 그림에 비하여서 작품 숫자상으로는 작습니다.
아름다운 것은 대상이 그림이든 음악이든 글이든 모두가 우리를 행복하게
만들어 주어서 좋다고 생각됩니다. 아니고서야 우리 인간이 미적추구를
할 이유가 없지 않을 까 싶습니다. 미적감각은 순수를 향한 열망이기도
할테니까요.
평안한 저녁 되십시오.
http://cafe.daum.net/knowhowup/Dnry/64
첫댓글 덕분에 좋은 감상 잘했습니다. 고맙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림이나 사진을 감상할 때 어울리는 백그라운드 소리가 들려 오면 작품 감상 하는데 도움이 되던데
아프로만 님께서는 자동음악 플레이어에 매우 비판적인 입장이시던데....
[이미지 100x75 & 대문140자]
송어와 바다 - 윈슬로 호머( Winslow Homer), 음악 - 송어◇
1867년 프랑스 파리로 건너가 바비종 학교의 대표적인 화가 밀레와 마네와 모네의 영향을 받게 되며
정규미술학교 교육을 받은 적은 없으며 독학으로 화가의 길을 걸어가 19 세기 미국화단을 대표하는 풍경화 작가로서 미술사에 그 족적을 남겼다
낚시광이 아니었나 싶은 의구심이 들어 갈 만큼 다른 화가들과 유달리 송어와 어류에 대한 작품을 차별화가 될 만큼 많이 남겼다
[이미지 50x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