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게임QA협회 입니다.
지난 2월 2일(토요일) 제5회 정기모임이 진행되었습니다.
소규모로 진행 되었지만 더 많은 이야기를 오랫동안 나눌 수 있어서 뜻깊었던 자리였습니다.
[제목]
- 제5회 게임QA협회 정기 모임
[일정]
- 4시 ~ 4시 10분 : 입장 및 담소
- 4시 10분 ~ 6시 : 정기 회의
- 6시 이후 : 식사 (바다마을 횟집)
[주요 내용]
1. 협회 이슈 보고
- 사단법인 진행 현황 (주소지 해결 후 추진 예정)
- 외부세미나 관련 논의 (NDC는 개인이 신청, 외부참가자 초대는 5회 세미나때 논의 예정)
2. 제 5회 정기 세미나 주제 논의
- 게임의 재미요소 측정 방법
.. 개발 중인 게임 혹은 퍼블리싱 게임에 대한 검증과 테스트 방법
.. 토론형식으로 해보는 것은 어떨까?
- QA에 대한 위기
.. 모든 게임종사자가 그러든 QA인원도 5~10년 후에는 어떤모습일지에 대한 논의
- QA가 자기계발을 하기 위한 것들은 어떤것들이 있을까?
.. 내가 QA를 하기 위해서 개인적으로 혹은 업무적으로 공부했던 사례
.. 개인적인 이야기로 자기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
.. ex) 웹 QA를 하다보니 웹 개발에 대한 이런 공부를 하게 되었어요, 해외 QA를 하다보니 외국어 공부를 하게되었어요~ 등
- QA가 다루는 툴에 대한 소개 및 메뉴얼
.. BTS (지라, 멘티스 등등..)에 대한 메뉴얼
.. 그밖에 스케쥴 관리, SVN등 QA가 다루는 툴에 대한 노하우 및 정보공유
- 나는 이렇게 QA분야에서 발전해왔다.
.. QA직군에 있으면서 내가 어떤식으로 업무를 했고 이로 인해서 어떻게 발전했는지 발표
- 한분야에 열중하는 사람들(일명 오타쿠)는 어떤사람일까?
.. 이런 사람들을 연구함으로 게임과 연관지어서 어떤 반응 및 매출을 보이고 있을지 발표
3. 최종 이슈 결정
- QA가 자기계발을 하기 위한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 혹은
내가 QA를 잘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 것은?
- 세미나 키워드 'After School'
[비용 정산]
- 장소 대여비 없음 (회장 개인 비용 부담)
- 2차 비용 : 참가자 개인 부담
혹시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GameQA@gmail.com 으로 메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아..너무 늦게 모임공지를 보게되었습니다.
다음에는 참석해볼 수 있다면 좋겠네요 =)
감기 몸살로 참석하지 못했습니다...ㅜㅠ
정기 세미나에는 꼭 참석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