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판 사판 공사판 [理判事判供辭判] 이또한 이름의 역활 공가중[空假中]|
불교는 이판과 사판의 양대산맥이 있다.
이판[理判]은 직지인심[直指人心]을 탐구하는 참선[參禪]과 명상불교[冥想佛敎]이고
사판[事判]은 기복불교[祈福佛敎]와 교학불교[敎學佛敎]와 방편불교[方便佛敎]이다.
이판[理判]스님의 역활은
깨달음에 궁극적 삶에 완전한 인생부처에 우주시원[宇宙始源]에 자연과학에 생명에대한 궁긍적인 진정한 수도 연구에 전념하려면 일생을 바쳐도 시간이 부족할 판에 먹고살 걱정으로 시간을 보내서야 불교의 중추적 역활을 할 종교 즉 궁극의 가르침을 어찌 발전시켜 나갈수 있겠는가 그래서 먹고 살 걱정을 해결 해줄 사판스님이 필요했다.
사판[事判]스님들의 역활은
먼저 포교사 역활과 함께 신도들에게 가정사나 사회의 일에 정신적 종교적으로 의지처가 되어 도움과 안정을 시켜 가정을 편안케하고 사업을 잘하게 하고 입신출세[立身出世] 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하고 건강하게 오래사는데 도움주고 각종소원을 빌어주고 천도제도 지내주고 정신적 상담도 하여주고 기도소원을 성취시켜주고 사고등 각종우환을 소멸시켜 부자로 살게하고 즐겁고 행복하게 살게하는 역활을 해야하는데
이제까지는 석가모니불[釋迦牟尼] 아미타불[阿彌陀佛]관세음보살[觀世音菩薩]과 지장보살[地藏菩薩]같은 불보살님의 명호를 불러 그이름에 담겨있는 뜻과 기운을 반복해서 불러 들임으로 하여 기운을 충전받아 소원을 이루게 하면서 가람을 수호하고 번창성장 풍요롭게하며 이판 스님들을 잘 시봉하여 공부를 잘하시도록 보필하는 임무를 지녔다
그래서 일반 대중등과 접하는 스님들은 대다수 사판[事判]스님이라고 보면 된다 종교[宗敎]라는 단어는 으뜸되는 가르침 이라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는데 사판스님으로서는 가람수호와 불교를 번창시키는 포교사업일을 해야하기 때문에 도닦을 시간이 부족하여 도력에 한계가 있을수 밖에 없다.
단 한 생각도 망상이 없이 지고지순한 선정삼매에 들어가는 상근기의 참선 수자들의 닦아오면서 쩔어드는 진정한 짠맛은 맛보지 못한사람은 추측으로는 알아낼 길이 없다. 깨달은 자 만이 깨달음을 논할수 있다.
그래서 진정한 스승님은 이판[理判]스님 일 수 밖에 없다
그런데 이름의 엄청난 비밀을 풀어보면 큰스님이 되는것도 이름의 역활이라는
것을 알게된다. 음이름은 우주창조의 비밀을 캐는데 제일 중요한 역활을 한다
공가중(空假中)의 원리와 같이
우주시원 진공법신[宇宙始源 眞空法身]과
만유인력파장 묘유현상가화신[萬有引力波長 妙有現象假化身]과
성주괴공순환 진화신중보신[成住壞空循環 進化神中報身]의
우주생성순환의 원리가 움직임이다
밀도가 높은곳과 낮은곳의 채워줌과 강한자력체가 약한 자력체를 끌어당김과
열과 냉의 순환과 열의 압축폭발로 인한 우주구성요소 물질생성과
생명탄생 무기물 조화조합[造化組合]과
진화 영신[進化 靈神]적 완벽불 [完璧佛]과
과학 활성화를 통한 전지전능[全知全能]의 이사일체 완전체[理事一體 完全體]
가 되는 모든 과정이 움직임이라는 하나의 명제를 깔고 있다
그 움직임은 미세한 소리라도 음파가 일어나게 되어 있으며
만유파장인력[萬有波長引力]의
원리에 따라 현상이 일어나게 되며
그 현상의 모습이 바로 이름으로 구별된다
그러므로 이름이 모든 우주의 근본[根本]이 된다
사람만이 언어를 소통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존재가 다 자기들 만의 언어로
서로를 교감한다 그래서 태초에 말씀이 있었다 하는 말이 있는데
언어의 원리를 알아야 성현이나 신이 되는 존재의 기능을 할수 있다
복된 이름은 복음[福音]이다 이것이 신[神]이 된자의 말씀이다
성활 휘륭 황돈 [聖奯 辉隆 璜崸]白
성인 성 훤활 활 . 빛날 휘 클 륭 . 서옥 황 산이름 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