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정중히 감사하다는 인사를 올립니다.
업무개시 한지 벌써 2개월이 흘러 3개월째입니다.
많은 고객들의 관심으로 더 책임감 있는 성실함이 더 절실히 와 닿았습니다.
이전 2002~2007 까지 양산 소토 소재지 양산지점 서비스 책임자로 근무할때 방문했던 고객들이 "물금점"으로
찾아 와줄땐 너무 감사했습니다.
2007년 이후 양산지점 직영업체가 폐쇠가 되고 현재 양산지역엔 직영점이 없습니다.
아니 경남부산 전체 직영점은 동래사업소,창원사업소,신호지점(부산공장내) 단 3곳 밖에 없습니다.
이전 동래사업소에서 서비스팀 과장까지 역임하고 업무를 보면서 양산지역 서비스 관련 불만사항(VOC)을
접하면서 제2고향이라 할수있는 양산(11년째 거주)에서 르노삼성자동차의 문제점을 전체 케어 하기위해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양산인근 부산,울산,거제 지역에서도 원인을 못찾거나 몇회 수리해도 완료가 되지않아 방문해 줄땐 다소 맘이
아리면서 정비완료 후 고객님의 만족된 웃음을 보면 그제서야 저도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고객 차량에 대한 전문주치의로서 저의 실수로 인해 운행상 좋지 못한 일들이 발생될수 있다는 신념으로 임하며
늘 처음처럼이란 자세로 긴장을 늦추지 않을 것입니다.
차량점검이란 단순히 눈으로 보고 흘겨 정비사가 판단을 하는것이 아니라 고객과 공유해서 같이 의논하는것입니다.
이로인해 고객은 자기차량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게되고 이후 정비과정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단순히 아집된 정비사의 고집으로 차량상태를 고객에게 안내하지 않는것은 병원의 환자에게 의사가 몸상태에 대해서
알려주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자동차는 공학관련 집합체라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많은 기술의 집약체입니다.
즉 사람과 비슷한 점이 많습니다. 요즈음 자동차는 옛날 단순히 시동을 끄면 죽는것이 아니라
현재 시동을 꺼도 적은 전류량으로 차량상태를 주시하고 있으며 많은 시간동안 고객이 차량사용을 하지 않으면
잠을 자기도 합니다. 인간의 적은 병을 치유하지 않으면 큰병으로 커 가듯이 자동차 또한 예방 및 조기조치를 하지 않으면
큰 문제로 진화되기도 합니다.
저희 물금점은 고객님께 약속드립니다.
단순 공기압의 방문이라도 르노삼성자동차의 교육과 경험 그리고 품질개선의 눈으로 점검할것입니다.
서두없이 글을 적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만 물러갑니다. 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