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의 하시는 일과 아들의 일
롬 1:2
이 복음은 하나님이 선지자들로 말미암아 그의 아들에 관하여 성경에 미리 약속하신 것이라
롬 1:3
이 아들로 말하면 육신으로는 다윗의 혈통에서 나셨고
롬 1:4
성결의 영으로는 죽은 가운데서 부활하여 능력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되셨으니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시니라
요일 5:10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하나님을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거짓말하는 자로 만드나니 이는 하나님께서 그 아들에 관하여 증거하신 증거를 믿지 아니하였음이라
요일 5:11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요일 5:12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
>> 아버지의 하시는 일과 아들의 일
요 5:19
그러므로 예수께서 저희에게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아들이 아버지의 하시는 일을 보지 않고는 아무 것도 스스로 할 수 없나니 아버지께서 행하시는 그것을 아들도 그와 같이 행하느니라
요 5:21
아버지께서 죽은 자들을 일으켜 살리심 같이 아들도 자기의 원하는 자들을 살리느니라
요 5:24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요 5:25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죽은 자들이 하나님의 아들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곧이 때라 듣는 자는 살아나리라
요한복음5장은 우리 하나님이 하시는 일과
주님이 하시는 일을 말씀 하였습니다.
아버지께서 아들을 사랑하사 자기의 행하시는 것을
다 아들에게 보이시고 또 그보다 더 큰 일을 보이사
너희로 기이히 여기게 하시리라
아버지께서 죽은자들을 일으켜 살리심같이
아들도 자기의 원하는 자들을 살리느니라
롬 6:4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니라
이를 기이히 여기지 말라
무덤속에 있는자가 다 그의음성을 들을때가 오나니
선한일을 행한자는 생명의부활로, 악한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 내가 아무 것도 스스로 할 수 없노라
요 5:28
이를 기이히 여기지 말라 무덤 속에 있는 자가 다 그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요 5:29
선한 일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한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
요 5:30
내가 아무 것도 스스로 할 수 없노라 듣는 대로 심판하노니 나는 나의 원대로 하려하지 않고 나를 보내신 이의 원대로 하려는 고로 내 심판은 의로우니라
요 5:31
내가 만일 나를 위하여 증거하면 내 증거는 참되지 아니하되
요 5:32
나를 위하여 증거하시는 이가 따로 있으니 나를 위하여 증거하시는 그 증거가 참인 줄 아노라
주님은 아버지가 이제까지 일하시니 나도 일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요5:17)
그리고 아버지의 일을21절에 죽은 자들을 일으켜 살리시는 일이라고 하시는데,
먼저는 십자가에 죽은 예수님을 살려
주와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으며,
그리고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죽은 자를 살려
새 생명을 주어 하나님의 자녀가 되게 하였습니다(롬6:4)
이와 같은 믿음을 가진 자를
요5장 24절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 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말씀하셨습니다.
25절에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죽은 자들이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곧 이때라 듣는 자는 살아나리라,
여기에서 죽은 자가 누구입니까?
죽은 자는 로마서5장12절에 이 세상의 모든 사람이며,
고린도전서 15장22절에 아담 안에서 모든 자가 죽은 것이므로,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온다는 말씀처럼
이러한 진리는 누구든지 들어야 하는 것입니다.
아버지께서 자기 속에 생명이 있음 같이
아들에게도 생명을 주어 그 속에 있게 하셨고
인자됨을 인하여 심판하는 권세를 주셨다고 하셨습니다.
요 1:4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
요일 1:2
이 생명이 나타내신바 된지라 이 영원한 생명을 우리가 보았고 증거하여 너희에게 전하노니 이는 아버지와 함께 계시다가 우리에게 나타내신 바 된 자니라
아버지 안에 생명이 있고 아들 안에 생명이 있는
이 생명을 오늘 말씀을 통해서 깨닫고
우리가 얻어야 할 것은 아버지 안에 있는
영원한 생명의 영생이라는 것을 알아야 하겠습니다.
또 인자됨을 인하여 심판하는 권세를 주셨느니라 하셨는데
인자가 되었다는 것은 하나님의 아들이신
그 분이 이 땅에 사람의 형상인 육신으로 오셨으며,
갈4/4. 롬8/3. 히2/14. 빌2/6-8. 요12/27
마귀를 심판하고 죄를 없이하신 것을 말씀하는 것입니다.
히브리서2장14절에 자녀들은 혈육에 함께 속하였으매
그도 또한 한 모양으로 혈육에 함께 속하심은
사망으로 말미암아 사망의 세력을 잡은 자 곧 마귀를 없이 하시며
히 2:15
또 죽기를 무서워하므로 일생에 매여 종노릇하는 모든 자들을 놓아 주려 하심이니
주님은 육신의 몸으로 오셔서 십자가에 죽으심을 통하여
사망의 권세 잡은 자 마귀를 멸한 것입니다.
요한복음 12장31절에 이제 이 세상의 심판이 이르렀으니
이 세상 임금이 쫓겨나리라
내가 땅에서 들리면 모든 사람을 내게로 이끌겠노라 하시니
이렇게 말씀하심은 자기가 어떠한 죽음으로
죽을 것을 보이심 이라고 하였으며,
그리고 또한 우리도 이와 같은 동일한 믿음으로
구원을 받게 될 것을 말씀하였습니다.
골 2:11
또 그 안에서 너희가 손으로 하지 아니한 할례를 받았으니 곧 육적 몸을 벗는 것이요 그리스도의 할례니라
골 2:12
너희가 세례로 그리스도와 함께 장사한바 되고 또 죽은 자들 가운데서 그를 일으키신 하나님의 역사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 안에서 함께 일으키심을 받았느니라
또 너희의 범죄와 육체의 무 할례로 죽었던
너희를 하나님이 그와 함께 살리시고
우리에게 모든 죄를 사하시고
우리를 거스리고 우리를 대적하는 의문에 쓴 증서를 도말하시고
제하여 버리사 십자가에 못 박으시고
정사와 권세를 벗어버려 밝히 드러내시고 십자가로 승리 하셨다는 것입니다.
주님은 십자가의 죽으심을 통하여 마귀와
그의 권세인 죄를 멸한 것입니다.
왜 우리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혀야 하는지 분명히 알아야 됩니다.
그러므로 요5/28절에 이를 기이히 여기지 말라
무덤 속에 있는 자가 다 그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선한 일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한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 하신 것입니다.
무덤 속에 있는 자만 그 음성을 듣게 되는데
무덤은 죽은 자를 장사 하는 것을 말하며
이것을 주와 함께 십자가에 죽어 장사 되는
영적인 내용을 말씀하신 것입니다(롬6:3~4)
롬 6:3
무릇 그리스도 예수와 합하여 세례를 받은 우리는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 받은 줄을 알지 못하느뇨
롬 6:4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니라
그러므로 주님이 인자됨(육신을 입고 오심)을
인하여서 십자가 지고 죽으심으로 마귀를 멸하시고
죄를 멸하신 것이며 그의 부활로 구원을 이루신 것입니다
롬 5:8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롬 5:9
그러면 이제 우리가 그 피를 인하여 의롭다 하심을 얻었은즉 더욱 그로 말미암아 진노하심에서 구원을 얻을 것이니
롬 5:10
곧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 그 아들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으로 더불어 화목되었은즉 화목된 자로서는 더욱 그의 살으심을 인하여 구원을 얻을 것이니라
십자가는 마귀를 멸한 능력의 장소인데
육신을 입고 오신 우리 주님에게 심판하는 권세를 주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죽은 자만
사망에서 벗어나게 되며 이러한 사람을 아버지가 다시 살려
영원한 생명을 주어 하늘나라로 인도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내용을 우리에게 깨닫게 하고자 죽은 자가
하나님의 아들의 음성을 들을 때가온다는 말씀을 하신 것이며,
주님의 제자들은 주님의 죽음의 비밀인
십자가의 도를 우리에게 복음이라고 말씀 하신 것입니다